
서울 아파트값 8주째 내리막…“호가 올랐지만 매수세 요지부동”
서울 아파트값이 8주 연속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전셋값도 하락세가 이어졌다. 한국부동산원이 17일 발표한 ‘2022년 3월 2주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값 변동률은 지난주와 같은 -0.02%를 기록했다. 수도권은 1주 전과 같은 -0.03%로 집계됐다. 지…
- 2022-03-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아파트값이 8주 연속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전셋값도 하락세가 이어졌다. 한국부동산원이 17일 발표한 ‘2022년 3월 2주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값 변동률은 지난주와 같은 -0.02%를 기록했다. 수도권은 1주 전과 같은 -0.03%로 집계됐다. 지…

유니클로가 영국 런던 기반 브랜드 JW앤더슨과 협업한 ‘신상’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난 2017년 가을·겨울(F/W) 시즌부터 매 시즌 새로운 JW앤더슨 컬렉션을 전개한다. 유니클로는 북아일랜드 출신 디자이너 조나단 앤더슨(Jonathan Anderson)의 브랜드 JW앤더슨과 협업…
![유리창 깨지고, 지붕 무너지고… 후쿠시마 7.4 강진 발생 [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17/112377797.3.jpg)
지난 16일 일본 후쿠시마 현 앞바다에서 16일 오후 11시 34분 진도 7.3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규모 7~7.9의 지진은 160㎞ 이상 수백㎞ 이하의 넓은 지역에 심한 피해를 입히는 수준입니다. 진도 수치가 6만 돼도 무거운 가구가 움직이거나 벽에 금이 갈 수 있습니다…

러시아군의 폭격으로 사망한 한국계 우크라이나 배우 이파샤(Pasha Lee·33)가 마지막 순간까지 시민들을 구하고 자신을 희생한 가슴 뭉클한 사연이 전해졌다. 우크라이나 시민단체 CCL(The Centre for Civil Liberties)을 이끄는 올렉산드라 마트비추크 소장은 …

부산 북구의 한 환경미화원이 2년간 길거리를 청소하면서 모은 동전을 개인 성금과 함께 기부했다. 17일 부산 북구청에 따르면 익명의 환경미화원 A 씨가 전날 2년간 거리 청소하면서 주운 동전 2만1210원과 개인 성금 10만 원을 함께 기부했다. A 씨는 성금을 기탁하면서 본인을 …

배우 한가인이 유년 시절 언니와 겪었던 서러운 일화들을 폭로한다. 17일 방송되는 SBS 예능 프로그램 ‘써클 하우스’에서는 MZ 대표 형제·자매들과 함께 첫째의 희생과 동생의 서러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한가인은 어린 시절 언니와 있었던 달콤살벌한 일화를 공개 ‘써클 하우스’…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유권자 다수가 투표 후보를 결정하는 데 TV토론을 참고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후보 정보 획득도 과거보다 활발해졌다. 한국갤럽이 지난 10일 제20대 대선에서 투표한 전국 유권자 1002명으로 대상으로 실시해 11일 발표한 ‘제2…
우크라이나 전쟁 완화 기대감과 미국발 긴축 우려가 누그러지면서 중국과 홍콩 증시도 상승하고 있다. 중국 당국이 시장 안정화 의지도 나타내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중화권 상장지수펀드(ETF)가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17일 오전 11시30분 기준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전날 대비 1.3…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7일 김한길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장과 오찬회동을 가졌다. 당선인으로 집무실 외부에서 공개 오찬을 가진 것은 전날(16일)에 이어 두 번째다. 윤 당선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집무실 인근에서 김 위원장과 장제원 비서실장…

서울에서 진달래 피는 날짜가 2월 21일, 대구에서 벚꽃 개화하는 날은 2월 27일. 지금 상황은 아니지만 21세기 중에 벌어질 수 있는 일이다. 탄소 배출량을 점진적으로 줄이지 않으면 60년 후 국내 봄꽃 개화시기가 2월로 당겨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

당내 비토 여론에 부딪힌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곧 거취와 관련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고용진 민주당 비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재선의원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윤 위원장은 현재 열린 마음으로 의견을 청취 중으로, 오늘 오후 초선의원 간…

대선 패배 후 더불어민주당 쇄신의 총대를 멘 ‘윤호중 비상대책위원회’가 좌초 위기에 처했다. 당내에서 윤호중 비대위원장에 대한 비토가 확산하면서 반발 여론을 잠재우지 못하면 윤 위원장도 직을 유지하기 어려울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윤 위원장은 17일 오전 국회에서 재선 의원들과 간…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는 17일 “우선 이번 지방선거부터 기초의회에 중대선거구제를 제대로 도입하자”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낮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전하며 “대통령 선거를 통해 드러난 정치 교체, 그리고 기득권 깨기에 대한 국민의 열망을 실천에 옮기는 첫걸음이 될 것”이…

더불어민주당 민형배 의원에 이어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 민주당 의원들이 채이배 비상대책위원을 향해 사과를 요구했다. 고민정·김의겸·윤건영·민형배 의원을 포함 13명의 청와대 출신 의원들은 17일 입장문을 통해 “채 위원의 공식적이고 진심 어린 사과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우…

제20대 대선 사전투표 부실 관리 논란으로 사퇴 압박을 받아왔던 노정희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17일 선거관리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자리를 지키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노 위원장은 이날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선관위원 전체회의를 주재했다. 회의에서는 전날 사의를 표명한 김세환…

지난해 연간 혼인 건수가 사상 처음으로 20만건을 밑돌았다. 연간 30만건이 붕괴된 지 5년 만으로, 결혼 연령이 늦춰지고 결혼적령기 인구가 감소한 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까지 악재가 겹친 탓이다. 통계청이 17일 발표한 ‘2021년 혼인·이혼 통계’에 …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폭증하면서 업무상 미팅은 물론 사적 모임까지 줄줄이 취소되고 있다. 반면 이미 완치 판정을 받은 이들의 경우 비교적 자유롭게 사적모임을 즐기고 있다. 일부에서는 완치자들끼리 ‘클럽 코로나’ 혹은 ‘슈퍼항체 보유자 모임’ 등을 만드는 경우도 생겨나고 있다. …

택시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달아나다 경찰에 붙잡힌 30대 몽골인이 과거 성추행을 저지른 지명 수배자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성동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공중밀집 장소에서의 추행) 혐의를 받는 A씨를 지난 13일 오후 7시8분께 현행범…

러시아군이 항복 의사를 밝힌 우크라이나 민간인을 살해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장면이 드론 카메라에 포착됐다고 독일 공영방송 ZDF가 전했다. ZDF는 우크라이나 키이우의 지하에 숨어 활동하는 익명의 드론 촬영자로부터 영상을 입수해 15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영상은 지난 7일 오후…

통일부가 올해 북한의 정주년 행사 동향을 주시하고 있다. 불안한 국제 환경 속에서 북한이 미사일 발사 등을 통해 강대 강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주요 행사를 계기로 추가 도발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 아래에서다. 통일부 당국자는 17일 기자들과 비대면으로 접촉해 “북한의 올해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