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스크, 中 금지령에 발끈…“스파이짓 했다면 문 닫겠다”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는 20일(현지시간) 기밀정보 유출 우려로 중국 내 테슬라 차량 사용을 제한한 중국 정부의 조치에 대해 “스파이 활동을 했다면 회사 문을 닫겠다”고 발끈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드으 외신들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
- 2021-03-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는 20일(현지시간) 기밀정보 유출 우려로 중국 내 테슬라 차량 사용을 제한한 중국 정부의 조치에 대해 “스파이 활동을 했다면 회사 문을 닫겠다”고 발끈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드으 외신들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

2018년 11월께 충북 음성에서 버섯을 재배하는 농민 A씨에게 21억원어치의 전기요금 청구서가 날아들었다. 2012년 8월 맺은 계약에 따라 농사용 전기요금을 내고 있었는데 같은 해 12월에 약관이 바뀌면서 5배가량 비싼 산업용 요금이 새로 적용됐기 때문이다. 전기요금 폭탄을 맞은…

‘추추 트레인’ 추신수(39·SSG 랜더스)가 드디어 KBO리그에서 첫 선을 보인다. 추신수는 21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의 2021시즌 시범경기에 출전한다. 올해 KBO리그 시범경기는 당초 20일 개막할 예정이었으나 비로 5경기가 모두 취소됐다. 사실상 21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21일 ‘야권 단일화’를 위한 마지막 실무협상에 나선다. 두 후보의 실무협상단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에서 만나 여론조사 문항과 문구를 확정할 예정이다. 이날 최종 합의가 타결될 경우 여론조사를 거쳐 이…

임성근 전 부산고법 부장판사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 첫 재판이 이번주 열린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재는 임 전 부장판사의 탄핵심판 준비절차기일을 오는 24일 오후 2시 헌재 소심판정에서 연다. 임 전 부장판사의 법관 임기는 지난달 28일 종료돼 ‘전직 판사’ 신분으로 …

날로 커지는 경제부담에 결혼을 미루거나 포기하게 되고, 이로 인해 출산률도 떨어진다. 이에 출생아 수보다 사망자 수가 더 많아지는 ‘데드크로스’가 나타나게 되고, 고령화 사회로 인한 생산력 저하와 고용 부진은 결혼·출산을 더 저조하게 하는 ‘악순환의 고리’가 이어진다. 많은 이들이 …

4·7 재보궐 선거에서 수세에 몰린 더불어민주당이 ‘집토끼’ 잡기에 나섰다.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와 더불어 그간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있던 이해찬 전 대표까지 친여 성향의 방송에 출연해 강성 발언을 쏟아내는 등 지지층을 결집에 공을 들이고 있다. 21일 여권에 따르면 이 전 대표는 지…

2020년 2월 11일 오전 7시께 대전 서구의 한 모텔에서 혼자 눈을 뜬 A씨(22·여)는 잠시 혼란에 빠졌다. 전날 지인들과 술을 마신 것까지는 기억이 났지만, 너무 취했던 탓에 그 이후의 일은 아무것도 떠오르지 않았다. 아직 술기운이 다 가시지 않은 탓일까. 이때까지만 해도 A…

미국 국무부는 연례 글로벌 인권 보고서에서 통일부가 대북전단금지법을 이유로 탈북단체들의 활동을 제한하는 내용을 언급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RFA에 따르면 국무부가 작성한 ‘2020 국가별 인권 연례 보고서’ 중 한국 부분에서는 통일부가 지난…

임신 중 입덧이 심해 음식을 잘 먹지 못한다는 이유로 자가격리 장소를 이탈해 가족들과 식사를 한 30대 여성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8단독(재판장 박상수)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31·여)에게 벌금 150만원을 선고했다고 21일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