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도나도 뛰어드는 여·야 경기지사 후보군…최종 등판은 누구?
6·1지방선거가 6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기도지사 선거에 여·야 거물급 인사들이 출마 또는 차출 가능성이 거론되면서 최대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더욱이 경기 지역과 전혀 무관한 인사들도 거론돼 출마 후보들 간 견제가 치열해지면서 최종 본선 경쟁에 누가 등판할지 초미의 관심이다…
- 2022-03-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1지방선거가 6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기도지사 선거에 여·야 거물급 인사들이 출마 또는 차출 가능성이 거론되면서 최대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더욱이 경기 지역과 전혀 무관한 인사들도 거론돼 출마 후보들 간 견제가 치열해지면서 최종 본선 경쟁에 누가 등판할지 초미의 관심이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유럽 각국이 지출 우선순위를 재정비하고 있다고 29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유럽 각국에서 난민 문제, 러시아의 생화학 무기와 핵무기 사용 위협 등에 대비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국…

지난 9년간 학교에서는 인권침해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장애학생이 전체 피해자 수의 과반을 차지했다. 30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조명희 국민의힘 의원실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2012년 이후 국립특수교육원 인권지원단 현장 지원 결과’에 따르면,…

군이 30일 고체연료 우주발사체 시험 발사에 성공했다. 이 발사체는 군사 정찰위성을 궤도에 올리고 중장거리 탄도미사일을 개발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 국방과학연구소는 이날 연구소 종합시험장에서 서욱 국방장관과 각 군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순수 국산 기술로 개발한 고체연료 우주…

이달 주택가격 전망지수가 일제히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일 대선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되면서 부동산 규제 완화와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다만 전문가들은 오는 5월 새 정부 공식 출범 이후 부동산 관련 정책이 가시화될 때까지는 시장의 관망세…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새 정부 출범 이후 전기요금 인상 여부는 한국전력의 경영 상황, 인상 요인 등을 따져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3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 브리핑에서 전기요금 추가 인상 가능성에 대해 “4월 1일부로 시행되는 전기료 인상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이었던 ‘여성가족부 폐지’가 부처 명칭에서 여성을 빼고 가족·인구 문제 등에 대처하기 위한 부처로 확대 개편되는 방안으로 검토 중이다.30일 인수위원회 등에 따르면 여가부를 아예 폐지하는 대신 저출산, 인구 문제 등을 종합적으로 다루는 부처로 통합·개편하는 …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30일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이준석 대표 사과 요구에 대해 “그 문제는 당에서 답해줄 거라고 알고 있다” 밝혔다. 원일희 인수위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제가 알기로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까지 삭발식을 진행한다는…

현대백화점이 ESG 전문관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ESG 전문 온라인 편집관 ‘리.그린(Re.Green)관’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 뿐만 아니라 공정한 생산과정 구축 등으로 생태계가 미래…

중국의 대만 사무를 관장하는 국무원 대만사무판공실이 대만 민진당 당국에 레드라인을 넘지 말라고 재차 경고했다. 30일 중국 환추왕 등에 따르면 주펑롄 대만사무판공실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중국의 대만 침공과 연관된 대만 정보기관 수장의 발언을 어떻게 평가하는지’라는 질…

인수위, 공수처 중립성·독립성·공정성 미흡…공수처도 공감인수위, 공수처장 거취 관련 입장 표명 요구 인수위 “공수처, 통신자료 조회 무차별적 행사 지적” ( 뉴스1 )

‘2022 신한은행 쏠 KBO리그’ 개막이 다가오고 있다. 오는 4월2일 개막과 함께 다양한 대기록들이 쏟아질 전망이다. 타자 부문에서는 SSG 최정의 17시즌 연속 두 자릿수 홈런과 KIA 최형우의 역대 최다 타점 및 2루타, 투수 부문에서는 KIA 양현종과 SSG 김광현의 150…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대한불교조계종 제15대 종정(宗正) ‘중봉 성파 대종사’ 추대 법회에 참석한 자리에서 중봉 성파 종정의 가르침을 상기하며 “그 가르침대로 우리 사회가 갈등과 대립을 넘어 화합과 통합의 시대로 나아가길 바라마지 않는다”고 말했다.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형사처벌이 면제되는 촉법소년(觸法少年) 연령 기준을 현행 만 14세보다 더 낮추는 방안을 놓고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검토 중이다. 다만 하향 연령 기준을 결정하지는 않았다고 인수위 측은 밝혔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대변인은 3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에서 진행된 정례브리핑에서 “어제(29…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마스터스가 열리는 오거스타 내셔널에서 연습 라운드를 치렀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출전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 ESPN은 30일(한국시간) “우즈가 아들 찰리, 절친한 사이인 저스틴 토마스 등과 함께 오거스타 내셔널에서 연습 라운드를 소화했다…

대구 첫 3선 민선 시장에 출마할 것으로 알려졌던 권영진 대구시장이 6·1 지방선거 불출마를 전격 선언했다. 권 시장은 30일 대구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포스트 코로나와 새 정부가 출범하는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사람이 대구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기회를 드리는 것이 대구를 위한 길…

당국은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알 수 있는 항체 양성률 조사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고재영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위기소통팀장은 30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열린 기자 설명회에서 “코로나19 유행을 사전에 예측하고 평가를 하기 위해 항체 양성률 표본조사를 했었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30일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중대본에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요청을 한 데 대해 “중대본에서 확진자가 감소세에 들어갔다고 판단하면 사회적 거리두기는 완화하는 게 맞다”고 밝혔다.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감소 추세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출전국이 하나둘 확정되면서 조 추첨 포트에 대한 윤곽도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강팀들이 주로 속한 2번 포트에서 어떤 팀과 엮이는가에 따라 소위 말하는 ‘죽음의 조’가 결정될 전망이다. 카타르 월드컵 조 추첨은 4월 2일 오전 1시(이…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때 시각장애인의 투표지를 볼펜으로 훼손한 참관인이 고발당했다. 30일 인천시 부평구선거관리위원회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사전투표 참관인 A 씨를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4일 오전 9시경 부평구 삼산2동 사전투표소에서 가족의 보조를 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