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황 “코로나19 종식 간청…소소한 일상의 소중함 깨닫길”
프란치스코 교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을 간청하는 기도를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사태를 통해 일상에서 작은 것들의 소중함을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황은 18일(현지시간) 공개된 이탈리아 일간 라레푸블리카 와의 인터뷰에서 “주님께 전염병을 끝내…
- 2020-03-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란치스코 교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을 간청하는 기도를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사태를 통해 일상에서 작은 것들의 소중함을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황은 18일(현지시간) 공개된 이탈리아 일간 라레푸블리카 와의 인터뷰에서 “주님께 전염병을 끝내…

세계 최대 규모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스 인터내셔널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우려로 연기됐다. 18일(현지시간) 칸 국제광고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오는 6월 22~26일 열릴 예정이었던 광고제는 10월 26~30일로 미뤄졌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각국 유명 문화유산과 관광지가 연이어 문을 닫고 있다. 17일 BBC에 따르면 인도 문화부는 이날부터 31일까지 대표 문화유적인 타지마할을 폐쇄하기로 했다. 프랄드 파텔 문화장관은 “매일 수십만 명이 타지마할을 방문해 …

17일 영국 BBC는 영상을 게재하고 모델 나오미 캠벨의 코로나19 대처법을 소개했다. 과거 ‘백인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패션계를 장악한 흑인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은 그가 이번엔 자신만의 패션으로 세계 공항패션계를 사로잡을지 주목된다. 영상 속 나오미 캠벨은 얼굴과 손, 발을 제외…

미국 헐리우드 스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자 잇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독려했다. 16일(현지 시간) 영화 ‘터미네이터’의 주인공이자 캘리포니아 주지사였던 아널드 슈워제네거(73)는 자신의 집 식탁에 앉아 당나귀들에게 당근을 주는 동영상을 트위터에 올…

미국 유명 연예인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홍보에 동참했다. CNN에 따르면 유명 배우이자 캘리포니아 주지사를 역임한 아널드 슈워제네거는 15일(현지시간) 자신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할 것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 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7월 24일로 예정된 도쿄 올림픽 개최를 1년 연기하는 방안을 언급했다. 이에 일본 정부는 ‘예정대로 올림픽을 진행할 것’이라고 즉각 반박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12일(현지 시간) 기준 세계 49개국이 휴교령을 내렸다고 유네스코가 밝혔다. 이에 따라 약 4억 명의 학생이 학업에 지장을 받고 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이날 “어린이집부터 대학까지 모든 교육기관이 16일부터 무기…

올해 1월 영국 왕실에서의 독립을 선언한 해리 왕손(36)과 메건 마클 왕손빈(39)이 9일(현지 시간) 마지막 왕실 공무를 수행했다. 이날 두 사람은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열린 ‘영연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 해리 왕손의 부친인 찰스 왕세자 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스포츠 행사에서 ‘무관중 경기’가 뉴노멀(New normal)로 자리를 잡아 가는 가운데 7월 도쿄 올림픽 역시 관중 없는 올림픽이라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대비하기 시작했다. 뉴욕타임스(NYT)는 5일(현지 시간) 세계보건기구…

세계 최고의 첩보원 제임스 본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발목이 잡혔다. 당초 4월로 예정됐던 영화 007 시리즈 최신작 ‘노 타임 투 다이’(No Time to Die) 개봉이 11월로 연기됐다. ‘노 타임 투 다이’ 제작배급사인 MGM과 해외 배급사인 유니버설,…

울마크 컴퍼니는 영국 런던패션위크에서 개최된 ‘2020 울마크 프라이즈(IWP) 글로벌 파이널’에서 아일랜드 출신의 리처드 말론(Richard Malone)이 우승했으며, 미국 출신의 디자이너 에밀리 아담스 보디(Emily Adams Bode )가 ‘칼 라거펠트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동성애자임을 공개한 피트 부티지지 전 인디애나주 사우스벤드 시장이 ‘깜짝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미국 유권자 네 명 중 세 명은 동성애자 후보를 지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여론조사기관 갤럽이 지난달 1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성인 1033명을 대…

‘기생충’이 아카데미 4관왕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주요 국가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차지했고,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재개봉 열풍도 불고 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기생충’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다음날인 10일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50만 달러(약 5…

“확실히 한류가 도래했다(The Korean wave has definitely arrived).” 미국 국무부 모건 오테이거스 대변인이 11일 개인 트위터 계정을 통해 “‘기생충’은 아카데미에서 충분히 4개 부문 상을 받을 만했다”고 축하하며 덧붙인 이 표현은 K컬처(한류)에 있…

“어젯밤 최고의 소감을 말한 수상자는?” “봉준호!” 미국 연예매체인 버라이어티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자들의 소감 발표 중 최고를 꼽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에게 ‘The great(위대한)’를 붙이며 경의를 표한 봉준호 감독(51)의 수…

“디 오스카 고스 투… 패러사이트(The Oscar goes to… Parasite)!” 미국 배우 제인 폰다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수상작으로 “패러사이트(parasite·기생충)”를 호명하자 참석자들은 환호하며 기립박수를 보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언어의 …

“디즈니 같은 거대 회사가 아니다 보니 물량 대신 감독을 갈아 넣는 식으로…. 엄청난 양의 GV(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송)강호 형님은 텔루라이드 영화제에서 쌍코피도 흘렸다.”(봉준호 감독) 아카데미상(오스카)은 심사위원이 아닌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 회원 약 8…

“1인치의 장벽은 이미 허물어져 있었습니다.” 봉준호 감독은 9일 저녁(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내 런던웨스트할리우드 호텔에서 한국 기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말했다. 봉 감독과 곽신애 바른손이앤에이 대표, 송강호를 비롯한 배우들, 스태프들은 긴 아카데미 레이스를 …

“Oh, my god!” 9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대미를 장식한 작품상 수상작으로 “Parasite(기생충)”가 호명된 순간. 이날 여우조연상 후보였던 배우 캐시 베이츠는 두 손을 모으며 이렇게 비명을 질렀다. ‘기생충’이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