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 한시 허용에…유통·면세업계 ‘환영’
다음달 말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에 대한 비자가 한시적으로 면제될 예정인 가운데, 유통·면세업계가 환영하는 분위기다.정부는 지난 6일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관광 활성화 미니정책TF’ 회의를 열고, 다음달 29일부터 내년 6월30일까지 중국 단체관광객 대상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기로 …
- 2025-08-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다음달 말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에 대한 비자가 한시적으로 면제될 예정인 가운데, 유통·면세업계가 환영하는 분위기다.정부는 지난 6일 김민석 국무총리 주재로 ‘관광 활성화 미니정책TF’ 회의를 열고, 다음달 29일부터 내년 6월30일까지 중국 단체관광객 대상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기로 …

KT&G는 7일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5479억 원, 영업이익 3498억 원을 거둬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7%, 8.6% 성장하는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3분기 연속 매출·영업이익이 동반성장 했으며, 상반기 매출액이 처음으로 3조 원을 돌파하는 호실적을 거뒀다.담배사업부문 …

미국육류수출협회는 피자알볼로와 협업해 쟌슨빌 소시지를 사용한 신메뉴 소개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신메뉴는 ▲쟌슨빌 소시지피자 ▲쟌슨빌 소시지스틱 2종이다. 피자알볼로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80년 전통의 미국 쟌슨빌 소시지를 활용한 메뉴를 개발했다. 쟌슨빌 소시지는 미국산 돼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최근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1180만원을 기탁했다고 7일 밝혔다.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 참여로 마련된 이번 성금은 네이버 기부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피해 지역의 현장 복구…

캄파리코리아는 7일 싱글몰트 스카치위스키 더 글렌그란트의 ‘아보랄리스 캐스크 스트랭스’를 국내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페인산 셰리 캐스크와 아메리칸 버번 배럴에서 숙성한 원액을 58.5% 도수로 희석 없이 병입한 캐스크 스트랭스 방식으로, 셰리 캐스크의 과일 향과 매콤함, 버번 …

네스프레소는 7일 카페인 함량을 낮춘 디카페인 캡슐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 수요가 늘며 디카페인 커피가 주목받고 있다.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디카페인 생두 및 원두 수입량은 2018년 1724톤에서 2024년 7000톤 이상으로 증가했다.이에 네…

중국의 물류 산업이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지난 5일, 중국물류구매연합회는 7월 중국 물류업 경기지수가 50.5%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중국 언론은 이에 대해 전월 대비 0.3% 포인트 하락한 수치지만, 기준선인 50%를 넘겨 여전히 산업이 확장 국면에 있다고 분석했다.특히 중국 중…

신세계면세점이 국내 중소기업 150여 개 기업과 손잡고 ‘K-셀렉션(K-SELECTION)’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오는 9월 30일까지 명동점과 인천공항점, 온라인몰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의 ‘2025 대형유통망 입점 연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롯데이노베이트는 지난 6일 서울 가산동 본사에서 금천구청 보육회관과 협력해 ‘금천구 어린이 아이멤버3.0 AI 활용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천구 내 취약계층 및 다문화 가정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했으며, 롯데이노베이트의 AI 전문가들이 강사…

호주에서 한국 음식, 이른바 ‘K푸드’가 현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드라마, K-팝, K-뷰티 등 한류 문화의 확산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한국의 간편식과 전통 음식이 호주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호주의 젊은 MZ세대는 넷플릭스…

프리미엄 사각 싱크볼 전문기업 아티잔(대표 천명구)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단독 팝업스토어를 이달 1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사각 싱크볼의 디자인·기능성·내구성을 직접 보고 만지며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장 방문객은 주방 인테리…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브랜드 테크노짐이 신제품 ‘커넥티드 덤벨(Connected Dumbbells+)’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이 AI 기반 스마트 덤벨은 핸들 회전만으로 2kg부터 24kg까지 12단계 무게 조절이 가능해 공간 효율성과 사용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 전용 스탠드는 …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복날 트렌드에도 변화가 생긴 모양새다. 비용을 아끼기 위해 보양식 재료를 구매해 집에서 요리해먹는 ‘집콕 복날족’이 늘고 있다. 특히 민생회복 소비쿠폰까지 복날 기간에 맞춰 발급되면서 편의점 업계가 수혜를 받았다.6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5일…

두보식품이 정희원 박사와 공동개발한 저속노화 혼합곡 2종을 출시했다. 정 박사는 저서 ‘느리게 나이 드는 습관’ 등을 출간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저속노화 전도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저속노화 혼합곡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렌틸콩, 국산 갈색가바현미…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르네뜨 1964’가 프랑스 독립 여성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레 콩페티(Les Confettis)’에 2024년과 2025년 두 해 연속으로 소개됐다. 레 콩페티는 프랑스 파리에서 발행되는 잡지로, 다양한 여성 롤모델의 삶을 조명하는 ‘컬러풀 미디어’를 표방…

딤딤섬 코리아에서 선보이는 대만 정통 우육면 브랜드 ‘이완미엔’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복합시설 원그로브에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완미엔은 ‘한 그릇의 대만 최고 우육면’을 뜻하는 이름으로, 타이베이 미쉐린 가이드에 6년 연속 빕 구르망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천하삼절(Tien …

신세계백화점이 6일부터 모바일 앱 이벤트 ‘푸빌라 스탬프 로드’를 통해 신규 굿즈 ‘푸빌라 세계여행 키링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앱을 ‘14번째 점포’로 정의하면서 차별화된 기능을 지속 확대해 왔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앱 개편 이후 단순 쇼핑 정…

쿠팡이 올해 2분기(4∼6월) 11조9000억 원의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거뒀다. 2000억 원대의 영업이익을 내면서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다.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 성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한 결과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 모회사 쿠팡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