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서 주일미군 성범죄 사건 잇따라…日, 美에 재발방지 요구
최근 일본에서 주일미군 군인의 성범죄가 잇따라 밝혀지면서 일본 정부는 미국 측에 유감의 뜻을 전달하고, 재발방지를 요구했다. 28일 일본 공영 NHK,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관방장관은 이날 각의(국무회의) 후 정례 기자회견에서 “이런 사안이 발생한 것은 극히 …
- 2024-06-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일본에서 주일미군 군인의 성범죄가 잇따라 밝혀지면서 일본 정부는 미국 측에 유감의 뜻을 전달하고, 재발방지를 요구했다. 28일 일본 공영 NHK,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관방장관은 이날 각의(국무회의) 후 정례 기자회견에서 “이런 사안이 발생한 것은 극히 …

일본에서 K-사극이 인기를 끌면서 해금 등 사극에 자주 등장하는 한국 전통 악기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이에 주오사카한국문화원가 개최한 국악 특별 강좌 ‘해금’이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주오사카한국문화원은 28일 “국악의 매력을 일본에 알리기 위해 국립국악원과 협력…
일본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에 저장 중인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를 28일 재개했다. 2024년(회계연도) 기준 3차이자 통산 7차 방류다. NHK에 따르면 해양 방류는 이날 오전 11시 46분쯤 시작됐다. 현재까지 눈에 띄는 문제점은 없으며 원전 주변에서 채취된 해…

엔화가 38년 만에 최약세를 기록한 가운데 일본의 외환 정책 책임자가 교체됐다.28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일본 재무성에서 외환 정책을 책임지는 재무관 자리에서 간다 마사토가 물러나고 후임으로 금융규제 베테랑인 아츠시 미무라 국제국장이 취임한다.7월 25일 시작되는 리우데자네이루에서 …

도쿄돔에 입성한 걸그룹 뉴진스에 대한 열도의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28일 일본의 유명 연예 및 스포츠 매체 스포츠호치, 데일리 스포츠, 산케이스포츠, 닛칸스포츠 등은 뉴진스의 도쿄돔 팬미팅 관련 소식을 전하는 데 지면의 상당 부분을 할애했다. 지면 한 면이 뉴진스의 사진으로 꽉 채…

아동학대 혐의를 받는 일본 보육원 교사의 얼굴과 신상이 공개됐다. 하지만 일본 누리꾼들이 해당 교사의 외모를 찬양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어 논란이다. 25일 일본 후지 뉴스 네트워크(FNN) 보도에 따르면 도쿄 세타가야구의 인가 보육원에서 원생의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는 등 폭…

일본 엔화 환율이 다시 오르면서 엔화 가치가 38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급격한 엔화 환율 상승에 일본 정부가 서둘러 구두 개입에 나섰지만 오름세를 꺾진 못했다. 엔화 환율 상승은 일본 경제의 기초 체력 약화를 드러내는 지표라는 지적이 있다. 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일본의 수출가…

“멜로디가 귀에 착 감기잖아요. 데뷔하자마자 일본에 와 줘서 너무 고마워요.”27일 오후 일본 도쿄돔 앞. 그룹 뉴진스 팬미팅 ‘버니즈 캠프 2024 도쿄돔’을 보러 온 대학생 마이 씨(22)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매력이 있다. 특히 세련된 사운드가 좋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 올렸…

일본 엔화 환율이 다시 오르면서 엔화 가치가 38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급격한 엔화 환율 상승에 일본 정부가 서둘러 구두개입에 나섰지만 오름세를 꺾진 못했다. 엔화 환율 상승은 일본 경제의 기초체력 약화를 드러내는 지표라는 지적이 있다. 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일본의 수출가격 …

정부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7차 방류가 28일 시작된다고 27일 밝혔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브리핑에서 “도쿄전력은 오염수 분석 결과가 배출기준을 만족하는 것이 확인됨에 따라 내일부터 7차 방류를 시작할 예…

일본 메신저앱 라인(LINE)의 대규모 정보 유출 문제로 운영회사인 라인야후가 원인으로 지목된 한국 기업과 네트워크를 분리하는 재발 방지책에 대해 당초 계획에서 앞당겨 추진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일본 공영 NHK가 27일 보도했다. 라인의 이용자 정보 유출 사태에 따라 일본 총무성은…
일본 나가사키 공항에서 주부공항으로 향하던 전일본공수(ANA) 여객기가 기내 기압 저하로 긴급 하강해 승객 및 승무원 11명이 몸 상태 악화를 호소한 사실이 밝혀졌다. NHK는 지난 22일 오전 10시 30분쯤, 나가사키 공항에서 주부 공항으로 비행 중이던 ANA372편(보잉 737…

25일 영국 런던 버킹엄궁에서 열린 국빈만찬에서 찰스 3세 영국 국왕(오른쪽)과 나루히토 일왕이 건배하고 있다. 찰스 3세는 “다양한 분야에서 뿌리 깊은 파트너십을 갖췄다”며 양국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강조했다. 그는 올해 출시 50주년을 맞은 일본 캐릭터 헬로키티에게 “생일 축하한다…

일본이 국책 사업으로 출범시킨 정부 주도 민관 펀드가 잇따라 수천억 원 규모의 대규모 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 집권 때인 2010년대 경제 정책 ‘아베노믹스’ 구현을 위해 출범한 기금이 대부분이다. 아베 전 총리는 당시 한국이 잘나가던 해외 건설, 한…

카카오의 ‘픽코마’와 네이버웹툰의 ‘라인망가’가 일본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디지털 만화 서비스로 꼽혔다.25일 시장조사업체 닐슨모바일넷뷰에 따르면 올해 4월 일본 시장 내 디지털 만화 서비스 가운데 픽코마의 이용자 수는 1253만 명, 라인망가의 이용자 수는 1085만 명으…

중국에서 한 남성이 스쿨버스를 기다리는 일본인 여성과 미취학 아동인 아들, 스쿨버스 중국인 여성 안내원에게 흉기를 휘두른 사건이 일어났다. 25일(현지시간) NHK, 아사히신문, 산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사건은 중국 동부 장쑤성 쑤저우시에서 지난 24일 오후 일본인 학교 스쿨버스가 하…

연 2조엔(약 17조4000만원)을 벌어들이는 일본 최대의 종합할인매장 ‘돈키호테’의 창업자 야스다 다카오(安田隆夫)가 저서를 통해 “결정적으로 일본 경제를 망친 A급 전범은 상위 1%에 집착하는 샐러리맨 집단”이라고 질타했다. 분슌온라인은 야스다 씨의 신간 ‘운(運)’의 일부를 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내달 미국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의 참석에 맞춰 한·미·일 정상회담 개최에 의욕을 나타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6일 보도했다. 연립여당인 공명당의 야마구치 나쓰오 대표가 전날 기시다 총리와 관저에서 면담한 후 이같이 밝혔다. …

일제강점기 탄광에 강제로 끌려가 고초를 겪은 피해자 유족들이 당시 전범 기업의 뒤를 잇는 현존 기업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패소했다. 법원은 피고 기업의 설립연도에 비춰 1945년 전후 존재했던 기업과 같다고 보기 어렵고, 강제동원 피해 사실 증명 역시 부족하다고 판단했다. …
일본 방위성은 북한이 26일 오전 5시 28분쯤, 동쪽으로 탄도미사일 한 발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미사일은 일본의 배타적경제수역(EEZ) 밖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방위성은 탄도미사일이 최고고도 약 100㎞로 200㎞ 이상을 날았다고 발표했다. 항공기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