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근당, 국내 제약업계 최초 AI 관제시스템 도입… “공장 생산 품질·효율 개선 기대”
종근당이 충남 천안공장에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관제시스템을 도입한다.종근당은 지난 18일 충남 천안공장에서 ‘2025년 자율형 공장 구축 사업 발대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차관과 안광현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단장을 비롯해 20개 업체…
- 2025-09-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종근당이 충남 천안공장에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관제시스템을 도입한다.종근당은 지난 18일 충남 천안공장에서 ‘2025년 자율형 공장 구축 사업 발대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차관과 안광현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단장을 비롯해 20개 업체…

환자 맞춤 제브라피쉬 모델 기반 신약시험 전문기업 제핏(대표 이기백)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헬스미래추진단이 주관하는 ‘한국형 ARPA-H 프로젝트’ 연구 과제에 공동 연구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형 ARPA-H 프로젝트’는 국가적 난제를 해결하고 의료·건강…

종근당이 노보노디스크 비만치료제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티드)의 국내 판매를 맡기로 했다.종근당은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한국노보노디스크와 위고비 공동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협약에 따라 종근당은 다음 달 1일부터 국내 병·의원을 대상으로 위고비 영업 및 마케팅을 진행한다. 위…

삼성은 향후 5년간 6만 명(연간 1만2000명) 규모 신규 채용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반도체 관련 주요 부품사업과 미래 먹거리로 자리매김한 바이오, 핵심기술로 급부상한 인공지능(AI) 등 미래 성장사업 분야에 중점을 두고 채용을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삼성전자와 …

SK바이오팜이 뇌전증 혁신신약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 적응증 확장을 위해 진행한 청소년 및 성인 대상 전신발작 뇌전증에 대한 임상 3상 톱라인(Top-line) 결과를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세노바메이트는 현재 성인 부분발작(Partial-Onset Seizure…

동아에스티(동아ST)는 국내 항암제 개발 바이오업체 ‘사이러스테라퓨틱스’와 면역 및 염증 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사이러스테라퓨틱스가 독자적으로 구축한 분자접착분해제 라이브러리(Molecular Glue Library)와 분자접착분…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16일 세종 1공장이 유라시아 경제연합(EAEU) 우수 의약품 제조 및 관리 기준(GMP)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회사가 전 세계 통용 기준과 맞먹는 제조·품질 관리 체계를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하며, 향후 글로벌 시장 확대를 뒷받침할 기반을 다졌다는 …

일동제약그룹은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계열사인 ‘새로엠에스’이 2025 대한민국 사회서비스 박람회에 참가해 비대면 진료용 키오스크 제품인 ‘새로닥터’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대한민국 사회서비스 박람회는 보건복지부와 중앙사회서비스원이 사회서비스 가치를 국민에게 알리고 다양한 주체 간 …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사장 강덕영·한국유나이티드제약 대표)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유나이티드 역삼빌딩 더글라스홀에서 개최된 ‘제1회 HUFS 미네르바포럼’을 공식 후원했다고 15일 밝혔다.이 포럼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총동문회가 주최하고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후원한 행사로, 사회…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12일 베트남 법인이 장기 근속 직원이 많은 현지 우수 고용 기업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안정적 투자와 글로벌 성장 기회, 자율성을 중시하는 조직문화가 장기근속의 핵심 요인으로 꼽힌다.이 회사는 2001년 베트남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2004년 …

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심혈관 질환 환자 치료에도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HK이노엔은 10일 심혈과 질환 환자 치료에 케이캡을 투여하고 이를 이전 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인 PPI계열 약물과 비교분석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연세대 …

종근당홀딩스는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종로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관에서 ‘제12회 종근당 예술지상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회화의 시간, 너무 이르거나 너무 늦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를 통해 종근당 예술지상 2023 선정 작가인 국동완, 박미라, 한지형…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발 관세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미국 제약사로부터 1조8000억 원 규모의 대형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9일 삼성바이오는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 달러(약 1조8001억 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올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소재 제약사와 약 1조8001억 원(12억9464만 달러) 규모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지난 1월 유럽 소재 업체와 맺은 약 2조 원대 계약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9년 12월 31일까지다. …

대원제약은 8일 보건의료 전문가를 위한 의료정보 교류 플랫폼 ‘대원 D-Talks’를 서비스 오픈 4주년을 맞아 ‘대원 D-Talks Re:born’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대원 D-Talks는 202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약 8400명의 의사 회원 가입과 연간 200회 …

대웅제약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역류성식도염 치료 적응증을 확보했다.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MS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규모로만 세계 최대 …

HK이노엔은 5일 한국화이자제약과 2025~2026절기 코로나19 변이 백신 공급 관련 협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화이자 코로나19 변이 백신 ‘코미나티(사스코로나바이러스-2 mRNA 백신)’ 국내 유통 계약에 이어 코프로모션(1개 품목 제품에 대한 공동 마케팅·영업) 계약을 추가로 …

GC녹십자는 자체 개발 중인 산필리포증후군 A형 치료제 후보물질 ‘GC1130A’가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에 이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국내 희귀의약품 지정은 유병 인구 2만 명 이하인 질환에 사용되는 의약품,…

아시아 제약·바이오 시장 성장 잠재력이 부각되면서 국내 기업들의 진출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동안 미국과 유럽 등 선진 시장에 매진해온 셀트리온도 아시아 지역 공략을 꾀하는 모습이다. 실제로 베트남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이 포함된 아세안 파머징(신흥 제약 시장, Pharmer…

셀트리온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성분명 우스테키누맙)’와 알레르기질환 치료제 ‘옴리클로(오말리주맙)’를 호주에 출시하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여기에 호주와 뉴질랜드를 포함한 오세아니아 지역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성장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은 4일 스테키마와 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