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가깝고 인프라 풍부한’ 직주근접 오피스텔 인기

  • 입력 2016년 5월 2일 16시 32분


코멘트
직장들에게 출퇴근 시간은 내 집 마련에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 특히 아파트 가격이 올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며 직주근접 오피스텔이 각광 받고 있다.

통근거리가 짧은 직주근접 오피스텔은 휴식, 취미생활 등 개인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여가 시간에 대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업무지구를 중심으로 구축된 교통망과 생활 편의 시설을 통해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도 있다. 대기수요가 풍부한 만큼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도 높은 편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삶의 질 향상’에 높은 비중을 둔 실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직주근접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는 시선이 불안정한 시기인 만큼 직주근접 메리트를 가진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SK건설은 부산시 26개의 공공기관이 위치한 행정타운 내에 ‘시청역 SK VIEW’ 오피스텔을 분양하고 있다.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1361-9번지 일원에 자리 잡은 시청역 SK VIEW는 지하 5~지상 24층으로 총 153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29~43㎡이며, 원룸형 외 2인 가구 이상이 거주할 수 있는 투룸형 타입도 제공돼 다양한 수요층을 임대수요로 받을 수 있다.

단지는 부산시청, 부산시의회, 부산지방경찰청, 부산고용노동청, 부산지방국세청 등 주요 행정기관들과 인접한 위치에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는 부산지하철 1호선 시청역을 도보로 3분내, 1·3호선 연산역을 도보로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이다. 또한 부산시청과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버스 노선이 구축돼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연제점), 홈플러스(연산점) 등 대형마트와 거제시장, 각종 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편히 누릴 수 있다. 부산 시민공원, 광복기념관 등 문화 시설과도 가깝다.

단지 내에 대규모의 고급 아트리움(중정형)몰이 조성됨에 따라 단지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를 제공한다. 또한 가구 옮기기, 전등 교체, 재활용품 버려주기 등과 같은 생활 맞춤형 서비스(일부 유료)가 제공될 예정이다. 각 세대별로 무선랜 AP, 관리실에서 자동으로 검침이 가능한 원격검침 시스템, 천정형에어컨, 오염물질이 제거된 깨끗한 음용수를 공급하는 중앙정수처리 시스템 등을 통해 주거의 질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701-4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