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자동차 용품/양모 카시트 2만원부터

  • 입력 2004년 11월 3일 16시 19분


코멘트
대형할인매장 이마트는 14일까지 ‘자동차 월동용품 기획전’ 행사를 연다.
대형할인매장 이마트는 14일까지 ‘자동차 월동용품 기획전’ 행사를 연다.
겨울에는 따뜻한 게 좋다. 추운 날씨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성가신 문제들도 미리 없애는 것이 마음 편하다. 쌀쌀한 바람 속 자동차 월동용품의 매력이 높아지는 이유다. 꼭 실용적인 이유일 필요는 없다. 푹신푹신한 방석이나 화려한 색깔의 카시트 하나가 인테리어 분위기를 바꿔주는 좋은 소품이 되기도 한다.

카센터와 할인매장들은 벌써부터 자동차 월동용품 준비에 들어갔다.

대형할인매장 이마트는 14일까지 ‘자동차 월동용품 기획전’ 행사를 연다. 이 행사에서는 겨울철 카시트나 김서림 제거제 등을 기존보다 최대 20∼3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따뜻하고 편하게 운전하세요=카시트는 양모나 아크릴을 소재로 만든 제품이 많이 팔린다. 아크릴 카시트가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감촉이나 보온성은 양모가 더 나은 편. 양모 카시트는 2만∼7만원 정도에 살 수 있다. 향균효과가 좋은 초극세사 카시트는 2만2000∼2만3000원 선.

올해는 아크릴 소재를 한 번 더 가공해 천연 양모 느낌을 낸 벨보아 소재의 카시트가 인기를 끌 전망이다.

1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캐릭터 자동차 방석이나 2만원 안팎의 핸들커버는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 상품이다. 건조한 날씨 때문에 생기는 정전기가 신경 쓰이는 경우에 고려해 볼 만한 제품도 나와 있다. 정전기 방지처리가 된 털이 달린 열쇠고리, 정전기 방지 기능이 있는 왁스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겨울에도 역시 안전이 최고=김서림 현상이나 성에는 안전운전에 방해가 되는 겨울철 최대의 적. 불스원의 김서림 제거제는 3000원, 스프레이형은 3500원 정도면 구입 가능하다. 옥시의 4계절 코팅 워셔액은 유리창에 뿌린 뒤 닦아내면 코팅 피막이 형성돼 운전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준다. 1900원대 가격으로 부담도 없다.

냉각수가 얼어 엔진이 작동하지 않는 당황스러운 상황을 피하고 싶다면 냉각수를 준비해야 한다. 물과 부동액을 반씩 섞어 냉각수로 사용하면 되는데 이때 사용되는 부동액은 카렉스나 불스원 상품이 7000원 안팎에 나와 있다.

점프선은 배터리 방전으로 다른 차량이나 배터리로 전원을 공급받을 때 필요하다. 가격대는 비디케이 제품이 3000∼1만원 선. 3m 정도 되는 충분한 길이의 제품이 유용하다.

스노체인은 가격 대비 성능과 부착 및 떼어낼 때의 편의성을 따져봐야 한다. 사슬체인이 4만5000원 안팎, 우레탄은 4만원 안팎. 우레탄 체인의 성능이 좀 떨어지지만 승차감이 사슬체인보다 낫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정은기자 light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