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입주 순항
대전광역시 동구 가양동 일원에 들어선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입주가 순항 중이다. 대전 내 드문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데다 대전 동구 최고층 아파트로 지어져, 향후 지역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평가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는 지하 …
- 2025-03-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전광역시 동구 가양동 일원에 들어선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입주가 순항 중이다. 대전 내 드문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데다 대전 동구 최고층 아파트로 지어져, 향후 지역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평가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는 지하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퍼포먼스 럭셔리 및 최고급 맞춤 제작’을 주제로 올해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의 ‘2세대 완전변경 GT’를 비롯해 ‘CLE 53 4MATIC+ 쿠페’ 등을 국내 최초로 선보…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조지아주에 북미 전기차 공략의 핵심 거점을 구축했다.현대차그룹은 26일(현지시간) 조지아 엘라벨에서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이하 HMGMA)’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가동에 돌입했다. HMGMA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브랜드 전기차를 통합 생산하는 최첨…

금융감독원이 27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3조6000억 원 규모 유상증자 증권신고서에 대해 정정을 요구했다. 앞서 이복현 금감원장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번 유상증자에 대해 회사와 적극 소통하며 증권신고서 작성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지만 중점심사 결과 유…

명품 직구 플랫폼 발란에서 미정산 사태가 벌어진 가운데 셀러(판매자) 등을 중심으로 발란의 유동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제2의 ‘티메프 사태’(티몬 위메프)로 확대될 가능성도 나오고 있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날 일부 셀러들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발란 본사를 방문해 정산…

국민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수탁위)가 오는 28일 고려아연(010130) 주주총회에서 고려아연 측이 제안한 ‘이사 수 19인 이하로 제한하는 정관 변경의 건’에 대해 찬성하기로 결정했다.수탁위는 27일 제6차 위원회를 개최해 고려아연 정기 주주총회 안건 관련 심의를 진행해 이같이 …
![[현장]사막에 빙설까지 누빈 ‘타스만’… 기아 픽업 글로벌 무대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27/131298931.2.jpg)
27일 오전 서울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열린 ‘더 기아 타스만 테크 데이’. 기아가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능력을 뽐내는 자리였다. 기아는 8명의 타스만 개발 주역들을 앞세워 신차 핵심기술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그야말로 격세지감이 느껴지는 순간이었다. 경차·세단·SUV·전기차…

HD현대중공업이 필리핀 해군에 수출하는 3200t급 초계함 2번함을 성공적으로 진수했다. HD현대중공업은 27일 울산 본사에서 필리핀 초계함 2번함인 ‘디에고 실랑함’ 진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1번함 ‘미겔 말바르함’을 진수한 데 이어 두 번째다. 두 함정은 필리핀 군…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업계 트렌드를 분석해 미래 수요를 파악하고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는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수립하겠다고 27일 밝혔다.금호석유화학은 전기자동차 타이어 시장의 급성장과 맞물린 고 기능성 합성고무 제품 SSBR(Solution Styrene Butadiene Rubber)의…

서울 강남구가 27일 2025 유공납세자 표창장 수여식을 열고, 배우 고소영을 포함한 성실납세자 1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올해 표창 수여자는 개인 4명, 단체 1곳, 법인 5개사다. 강남구에 거주하며 오랜 기간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해 온 고소영 씨는 “성실하게 세금을 내…

서강대(총장 심종혁)는 경기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위든타워에서 모트렉스, 이녹스첨단소재, 에스트래픽, 와이엠씨와 함께 판교 디지털혁신캠퍼스 스타트업 육성 및 산학협력 협약을 27일 체결했다. 서강대는 인공지능(AI), 반도체 및 첨단 모빌리티 분야의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산학협력의…

SK하이닉스는 27일 정기 주주총회 이후 열린 이사회를 통해 한애라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SK하이닉스 측은 “한애라 의장은 지난 2020년 이사진에 합류해 감사위원을 겸임하면서 법률전문가로 회사 지배구조와 감사 기능을 강화하는데 기여했다”며 “설립 이후 첫 여성…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5명 중 1명이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에 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스마트폰 이용을 스스로 조절할 수 없어 심리적 신체적 문제를 겪는 사람들로 10~19세 청소년은 전체의 40% 이상이 위험군에 해당됐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7일 이같은 조사 결과를 담은…

국내외 경제 환경이 불안정하고 건설 경기 침체가 계속되는 가운데 기업들이 위기 돌파 의지를 다지고 있다.종합 가구 기업 에넥스는 서울 서초구 사옥에서 제49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주총에선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등 주요 안건들이 의결됐다.에넥스는 지난해 …

유한대는 지난 25일 유한건강생활과 지역사회 발전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유재라관 2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현중 유한대학교 총장과 장은영 부총장, 손정수 유한건강생활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실무 관계자 등 총 9명이 참석해 상호 협…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방송 예능 ‘나는 솔로’에 출연한 ‘25기 광수’를 언급해 주목받았다.25기 광수는 강원 인제군 기린면의 유일한 의사로, 하루 평균 100명 이상의 환자를 진료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역을 떠날 수 있냐는 질문에 “떠날 수 없다”면서, 주민들의 가장 큰 걱정이 “…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이강인의 파리 생제르맹(PSG)에 이어 손흥민이 뛰는 토트넘 홋스퍼와도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여기에는 허영인 SPC 회장의 대단한 집념이 담겨져 있다. 허 회장은 지난 2014년에는 국내 최초로 빵의 본고장인 프랑스 …

봄마다 되풀이되는 ‘하객룩’ 마케팅. 과연 실제로 소비자들의 지갑이 열리고 있을까? 웨딩 시즌이 본격화된 3월, 여성복 브랜드가 그 답을 보여준다.이랜드월드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은 올해 2월과 3월 시그니처 라인인 트위드 재킷과 원피스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고…

버번 위스키 브랜드 ‘우드포드 리저브’가 주최한 ‘원더풀 레이스 코리아 2025’가 24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리스 바에서 막을 내렸다. 결승전에서 바 ‘참 제철’ 소속 권혁준 바텐더가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대표로 아시아 무대에 도전할 기회를 얻었다.‘원더풀 레이스’는 우드포드 리저…
OCI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약 3배에 달하는 자금을 확보했다.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OCI는 총 800억 원 모집에 242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 300억 원 모집에 1650억 원, 3년물 500억 원 모집에 77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OCI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