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으로도 버스-지하철 탄다…등록 방법은?
이제 아이폰에서도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해진다. 아이폰 사용자들도 22일부터 애플 지갑 등에 티머니를 추가해 실물 카드 없이도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로 간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교통카드 기능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수년간 기다렸던 기능 중 하나다. 삼성 갤럭시 …
- 2025-07-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제 아이폰에서도 티머니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해진다. 아이폰 사용자들도 22일부터 애플 지갑 등에 티머니를 추가해 실물 카드 없이도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로 간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교통카드 기능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수년간 기다렸던 기능 중 하나다. 삼성 갤럭시 …

“6월에 참가했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이 끝난 뒤에 ‘미국 무대에 도전해야겠다’는 생각이 확고해졌다.”방신실(21)은 17일 서울 강남구에서 동아일보와 만나 이런 말을 했다. 올 시즌 LPGA투어 세 번째 메이저대회에 참가한 뒤 LPGA투어로 …

미국이 제시한 관세 협상 시한인 8월 1일을 약 일주일 앞둔 이달 25일 ‘한미 2+2 재무·통상고위급 회담이 재개된다.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연 뒤 기자들과 만나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과 25일 미국 (스콧 베…

대범투자자문(대표 조성일)은 지난 1일 DB증권과 투자자문 플랫폼 업무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자문계약 체결부터 수수료 수취, 성과보수 정산까지의 프로세스를 DB증권이 운영하는 자문플랫폼을 통해 처리함으로써, 투자자와 자문사 간의 거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

서울의 한 화장품 업체는 최근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을 살펴보다 깜짝 놀랐다. 중국 화장품 박람회에 출품했던 자사 제품을 따라한 모조품이 판매되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해당 제품이 기능이나 특허 침해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회사는 별다른 법적 대응을 할 수 없었다. 중소기업 10…

‘황소고집 팽이버섯’ 브랜드로 잘 알려진 스마트팜 농업 법인 ㈜닥터애그가 통합 브랜드 슬로건을 찾기 위하여 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는 오는 8월 3일까지 디자인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라우드소싱을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닥터애그는 버섯 생산 자동화 및 데이터 기반 재배 시스템…

NH농협은행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남 홍성군을 찾아 수해복구를 위한 일손돕기 활동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농협은행 임직원들은 피해 농가에서 육묘장 내 토사를 제거하고, 피해작물 운반에 힘을 보탰다. 신속한 복구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수해복구에 참여한 최동하 수석부행장은 …

현대자동차그룹이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에너지장관회의’와 ‘청정에너지 및 미션이노베이션장관회의’에 공식 의전 차량을 지원한다.현대차그룹은 22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오는 8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제15차 APEC 에너지장관회의, 제16차 청정에너지장관회…

티머니와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티머니 교통카드의 선불 충전 수수료를 0%로 정한데 이어, 삼성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수수료도 0%로 낮췄다.업계에 따르면 22일 삼성페이 티머니 교통카드의 현대카드 선불 충전 수수료는 기존 신용카드 2.0%, 체크카드 1.9%에서 둘 모두 0%로 변경됐다.…

포르쉐코리아가 타이칸 블랙 에디션을 21일 출시했다. 타이칸 블랙 에디션 4와 4S 모델은 런치 컨트롤과 함께 최대 435마력(320kW), 598마력(440kW)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각각 4.6초, 3.7초가 소요된다.특히 퍼포먼…

SPC그룹이 당면한 과제 해결에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사 대표 협의체에 개선 방안을 권고하는 ‘변화와 혁신 추진단’이 21일 출범했다.SPC는 지난 21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갖고, 안전을 강화한 신규 공장 건립 권고안을…

2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LG 인공지능(AI) 모델 ‘엑사원 패스 2.0’에 현미경으로 찍은 폐암 환자의 조직 사진을 넣자 30초 만에 돌연변이 여부를 분석한 결과가 나왔다. 조직 사진을 1만여 개 이미지로 쪼개 변이가 발생한 부분을 붉은색 점으로 표시해 보여주고 확…

기록적인 폭우로 전국 농업 분야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농협은 2000억 원 규모의 재해자금 편성과 함께 긴급 구호 및 복구 지원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7월 16일부터 이어진 극한 호우로 인해 산청 794mm, 합천 699mm 등 전국 곳곳에서 600mm 이상 강우가 관측됐…

올해 1분기(1~3월) 소득 하위 10%(1분위) 가구의 월평균 적자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70만 원을 넘어섰다. 내수 부진 등으로 소득이 줄었지만 물가 상승으로 인해 소비지출을 줄이기 어려운 탓에 적자 폭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2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과 가계동향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오프라인 매장에서 외국인 매출 비중이 26.4%에 달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관광객을 겨냥한 매장 전략을 강화한 결과다.올리브영에 따르면 2분기 기준으로는 처음으로 30%를 돌파했다. 2023년 상반기까지만 해도 외국인 매출 비중이 한 …

포르쉐코리아와 공식 딜러사는 총 1억5000만 원의 집중호우 피해 지원금을 조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원금 조성에 함께한 딜러는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 아우토슈타트, 도이치아우토, 세영모빌리티 등 4곳이다.후원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된다. 집중호우 피해 현장 복구와…

글로벌 호호바 전문 브랜드 핑크원더(PINKWONDER)는 대표 제품 ‘호호바 오일’이 프랑스 대표 매체인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 마담 피가로(Madame Figaro), 트라이스 진(Trice Zine), 스탠다드 매거진(Standard Magazine)에 …

배추와 돼지고기 등 농축산물의 가격이 오르면서 지난달 생산자물가가 석 달 만에 상승 전환했다. 한국은행은 이달 폭우와 폭염으로 농림수산품에 대한 가격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22일 한국은행은 6월 생산자물가지수가 전월 대비 0.1% 오른 119.77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4월(…

전례 없는 폭염에 신선식품 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수확 후에도 생물학적 호흡을 지속하는 버섯은 온도 변화에 민감해 생산부터 마켓(Farm to Market)에 오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정밀한 온도 관리가 필수적이다. 스마트팜 전문 농업회사법인 닥터애그(대표 김진석)는 창립 초부터 ‘논브…

신혼부부 등 젊은층과 3, 4인 가족이 많이 거주하는 20, 30평대(전용 60㎡ 초과~85m² 이하) 서울 아파트 전세 보증금이 2년 사이 6000만 원 넘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부동산 중개업체 집토스가 2023년과 올해 상반기(1~6월) 수도권 아파트 7878개 단지의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