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분기 적자’ 獨 폭스바겐, 자국내 공장 88년만에 첫 폐쇄
독일 최대 완성차 기업인 폭스바겐이 창사 88년 만에 처음으로 독일 내 공장을 폐쇄한다. 최대 자동차 소비 시장인 중국에서 판매가 부진하고, 전기차 수요 감소 등으로 수년 째 실적 부진이 이어진 것에 따른 구조조정에 나선 것이다.14일(현지 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독일 최대 완성차 기업인 폭스바겐이 창사 88년 만에 처음으로 독일 내 공장을 폐쇄한다. 최대 자동차 소비 시장인 중국에서 판매가 부진하고, 전기차 수요 감소 등으로 수년 째 실적 부진이 이어진 것에 따른 구조조정에 나선 것이다.14일(현지 시간)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

개인 승용차 공유 플랫폼 ‘바카르(VACAR)’와 휴맥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적 카쉐어링 플랫폼 ‘투루카(Turu CAR)’가 ‘업무제휴 계약서’를 체결하고, 승용차 및 캠핑카 공유 생태계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바카르에 등록된 승…

제너럴모터스(GM) 한국사업장이 한국 내 생산시설에 3억 달러(4400억 원) 투자하겠다며 직영 서비스센터 매각으로 불거졌던 ‘철수설’을 불식시켰다. 한국을 단순 생산기지를 넘어 글로벌 엔지니어링 핵심 거점으로 도약시킨다는 청사진이다. 한국GM은 15일 인천 청라 주행시험장에서 ‘2…

현대자동차는 15일 브랜드 공식 팬덤 ‘현대모터클럽(Hyundai Motor Club)’의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13~14일까지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팬덤의 역사와 의미를 되돌아보고, 팬과 브랜드가 함께 성장해 온 10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고성능 브랜드 AMG의 최상위 스포츠카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를 국내에 출시하며 고성능 차량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해 5월 메르세데스-AMG GT의 2세대 모델을 선보인 데 이어, 지난 11월 ‘메르세데스-…

아우디코리아는 15일 신형 아우디 A5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델은 내연기관 전용으로 새롭게 만든 ‘PPC 플랫폼(Premium Platform Combustion)’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특히 아우디 디젤 모델 중에서는 처음으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스(MHEV Plus…

카니발 하이리무진 특장 브랜드 ‘보가9’을 운영하고 있는 보가가 최근 기아로부터 ‘PBV 컨버전 파트너(Conversion Partner)’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카니발 하이리무진 제조사 가운데 최초 사례다.보가9는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린 ‘2025 글로벌 …

현대자동차가 남미에서 가장 큰 자동차 시장인 브라질에서 일본 도요타를 제치고 아시아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14일 현대차와 브라질자동차유통연맹(Fenabrave) 통계 등에 따르면 올해 1∼11월 현대차는 브라질 시장에서 승용차와 상용차를 …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가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현대차는 넥쏘가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엔캡(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1997년부터 시작된 유로엔캡은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