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K컬처 타고 박물관 굿즈 매출 400억 첫 돌파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동엽이 과거 보증 문제로 80억 원 빚을 떠안았던 사연을 공개하며, 유튜버 쯔양에게 진심 어린 조언과 위로를 전했다.

“지난 10년은 한국과 아시아가 ‘문화 외교’의 언어로 영국과 소통해온 기간이었습니다. 런던아시아영화제(LEAFF)는 아시아의 헤리티지를 잇는 영국 내 최대·최장수 아시아 영화제로 성장해왔습니다.” (전혜정 런던아시아영화제 집행위원장)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런던아시아영화제(LEAFF…

듀오 ‘UN’ 출신 김정훈이 6년 만에 불륜드라마로 복귀한다. 박지혜 작가는 21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열린 ‘부부스캔들’ 시즌3 제작발표회에서 “캐스팅은 전적으로 감독님께 맡겼다”며 “김정훈씨는 그동안 한 것 외에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하는 갈망이 있었다. 전반적으로 극…

경북 포항에서 발견된 신생대 고래화석과 결핵체(結核體·퇴적물 입자 사이에 광물이 침전해 만들어진 단단한 덩어리)가 천연기념물이 된다.국가유산청은 “포항 두호층(포항 분지에 분포하는 신생대 마이오세 퇴적암 지층의 하나) 고래화석과 결핵체를 천연기념물로 각각 지정 예고했다”고 21일 밝혔…

그룸 S.E.S 멤버 가수 바다가 과거 조립식 주택에 살았다며 생활고를 털어놓았다.20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에서는 S.E.S. 바다가 절친 유진, 브라이언을 초대했다. 이날 바다는 “어릴 때부터 가수를 해야겠다는 느낌이 있었느냐”는 박경림의 질문에 “자연스럽게…

애니가 소녀시대 윤아의 뒤를 이어 MBC ‘가요대제전’ 새 MC로 발탁됐다. 데뷔와 동시에 1위를 차지한 애니는 10년간 MC를 맡았던 윤아의 후임으로 연말 무대 진행을 맡는다.

제19회 쇼팽 콩쿠르에서 중국계 미국인 피아니스트 에릭 루(27)가 우승했다. 상금은 6만유로(약 9932만원)이다. 21일 쇼팽 콩쿠르 홈페이지에 따르면 에릭 루가 1위를 차지했다. 에릭 루는 미국 매사추세츠에서 대만 출신 아버지와 중국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미국 커티스 …

16일 강원 횡성군 공근면에서 ‘금계작은도서관’이 다시 문을 열었다. 2009년 처음 개관한 이 도서관은 면 내에 유일한 문화시실이기도 하다. 새단장을 위해 문을 닫았다가 다시 지역민들 품에 돌아온 것.리모델링은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대표 김수연 목사)이 KB국민은행의 후원을…

방송인 이영자(57)가 연예계 활동에 대한 고충을 털어놨다. 19일 유튜브 채널 ‘이영자TV’에는 ‘이영자 제대로 즐기는 뜨끈한 보양식, 팜유 왕자 이장우 추억의 레시피!’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영상에는 ‘사연이 있는 레시피’ 코너가 진행됐다. 게스트인 배우 이장우는 어린 시절 …

배우 한소희가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는 한소희를 주인공으로 한 디지털 커버 4종과 겨울 화보를 21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무신사 스탠다드 25 F/W 컬렉션과 함께 진행됐다.한소희의 독보적인 존재감과 세련된 겨울 감성을 담아냈다.화보 속 한소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