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방탄소년단, ‘블랙스완’ 뮤비 공개…“감각적 퍼포먼스”
더보기

방탄소년단, ‘블랙스완’ 뮤비 공개…“감각적 퍼포먼스”

뉴시스입력 2020-03-05 08:32수정 2020-03-05 08:3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블랙 스완(Black Swan)’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방탄소년단은 5일 0시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지난 1월 선공개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수록곡 ‘블랙 스완’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공개된 영상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무대 위 백조에서 흑조(Black Swan)로 점점 변해가는 모습을 표현했다.


백조와 흑조를 상징하는 흰색, 검은색 의상이 돋보인다. 이국적이면서도 고풍스러운 무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퍼포먼스는 ‘블랙 스완’의 예술적인 감성을 배가시킨다.

주요기사

특히 지난 1월 ‘블랙 스완’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한 미국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 무대와 동일하게 멤버들이 맨발로 안무를 소화해 눈길을 끈다. 영상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멤버들의 독무, 제스처 및 표정 연기가 몰입감을 더한다.

‘블랙 스완’은 음악의 의미를 진정으로 알게 된 아티스트로서 방탄소년단의 진솔한 고백을 담은 노래다.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lo-fi) 기타 선율, 캐치한 후크(hook)가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Cloud Rap),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 곡 ‘블랙 스완’ 음원과 함께 슬로베니아 현대무용단 MN 댄스 컴퍼니와 작업한 아트 필름을 선보여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그간 아이돌 뮤직비디오의 공식을 깨고,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얼굴이 등장하지 않아 주목 받았다.

빅히트는 “아트 필름이 현대무용수들의 독창적인 안무로 곡의 정서를 재해석했다면, 이번 뮤직비디오는 일곱 멤버들의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담아냈다”고 소개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맵 오브 더 솔 : 7’ 타이틀곡 ‘온’도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을 비롯해 2개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실험의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