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4차 산업혁명에 따라 융합전공 신설
더보기

4차 산업혁명에 따라 융합전공 신설

황효진 기자 입력 2019-12-03 03:00수정 2019-12-03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국내 17개 사이버대 중 가장 낮은 교육비로 입학-재학생 부담 낮춰
김진성 총장
2001년 개교한 고려사이버대(총장 김진성)는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5개 전공에서 1만여 명의 재학생을 보유한 사이버대로 자리매김했다. 탄탄한 교육과정과 우수한 교수진, 최첨단 인프라를 통해 제2의 진로를 고민하는 성인 학습자들의 평생교육과 직업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외 대학 및 기업체와 상호협력 협약을 맺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졸업생들은 고려대를 비롯해 미국 일리노이대, 독일 베를린공과대 등 국내외 유수의 대학원으로 진학해 연구를 이어갈 뿐만 아니라 현업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승진 및 이직으로 값진 결실을 맺고 있다. 올 8월에는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최고의 교수진-체계적 교육과정 제공


고려사이버대는 240여 명의 우수한 교수진이 620여 개 과목을 개설해 운영하고 양질의 콘텐츠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소니코리아와 국내 최초로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이 설비된 원형 스튜디오를 구축해 비디오, 화상회의, 프레젠테이션 자료 등 최첨단 시설을 마련했다. 고려사이버대는 시대적 변화에 적응해야 하는 성인학습자들에게 제2의 진로를 설계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지로 꼽힌다. 100% 온라인 수업으로 학·석사 학위뿐 아니라 각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직장인, 주부, 직업 군인, 은퇴자 등이 선호한다.

주요기사

국내 17개 사이버대 중 가장 낮은 교육비로 학생 부담도 낮췄다. 2020학년도 기준 학부 입학금은 10만 원, 학점당 등록금은 6만5000원, 졸업 학점은 132학점이다. 3학년으로 편입학 시 66학점만 수강하면 된다. 특히 고려사이버대와 산업체위탁협약을 체결한 산업체 임직원 및 공무원, 군인의 경우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 시 최대 50%의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는다. 모든 재학생에게 자기주도 학습전략 수립을 위한 학습 컨설팅과 학습 효율 측정 프로그램(SLT자기조절학습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려사이버대는 미래학부에 기존 빅데이터전공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에서 핵심 영역으로 손꼽히는 인공지능전공을 사이버대 최초로 신설했다. 인공지능의 기초, 머신러닝-딥러닝, 인공지능 비즈니스로 이어지는 종합적인 커리큘럼을 배우게 된다. 더불어 융합전공(소프트웨어교육전공, 코칭전공, 국방기술전공, 크리에이터전공)을 신설해 재학생들에게 진로 확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교육전공은 소프트웨어코딩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컴퓨팅 사고, 알고리즘과 문제 해결, SW코딩 교육을 실시한다. 코칭전공은 코칭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코칭 산업 규모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개설됐다. 교육부 지원을 받아 한국코치협회와 공동 개발한 코칭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코치를 양성한다.

국방기술전공은 군 발전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군 전문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춘다. 국방전략과 리더십,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기계제어, 전기전자, 정보소프트웨어 등 국방 관련 융합기술을 접목한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전공은 영상 및 SNS 콘텐츠 제작 관련 교육 과정뿐 아니라 1인 미디어 기획 및 마케팅 과정, 다중채널네트워크(MCN) 크리에이터 이해에 특화된 교육 과정 등을 제공해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 마케팅 역량을 갖춘 전문 크리에이터를 기른다.


○ 8개 학부, 총 7672명 신·편입생 선발

고려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1월 10일까지 8개 학부, 1개 대학원에서 2020학년도 1학기 모집을 실시한다. 학부는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인공지능전공, 신산업기술경영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부동산학과, 세무·회계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휴먼서비스학부(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다문화·국제협력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에서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합해 총 7672명의 신·편입생을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융합정보대학원은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합해 총 44명의 신입생을 서류와 면접 전형으로 선발한다. 학부 졸업 시 학사 학위를, 대학원 졸업 시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로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 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로 문의 및 상담할 수 있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사이버대#대학#혁신교육#고려사이버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