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그라비티, 블록버스터급 신작 8종 발표..글로벌 시장 정면돌파 나선다
더보기

그라비티, 블록버스터급 신작 8종 발표..글로벌 시장 정면돌파 나선다

동아닷컴입력 2019-11-14 15:22수정 2019-11-14 15:3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중국은 물론 동남아 지역, 일본, 그리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까지 초토화시켰던 '라그나로크 M'의 뒤를 잇는 '라그나로크' 신작 게임들이 내년부터 무더기로 시장에 모습을 드러낸다.

그라비티는 14일 부산 센텀프리미어호텔 2층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세계를 호령할 자사의 신작 모바일 게임 8종을 대거 공개했다. '라그나로크' IP를 폭넓게 활용하면서도 장르 다변화 및 여성향 게임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친 것으로 풀이된다.

라그나로크 발표회(자료출처-게임동아)

그 시작으로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 게임 총 6종을 공개했다. MMORPG 장르로는 '라그나로크 ORIGIN'과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라그나로크 Crusade : Midgard Chronicles' 3종이 준비되고 있으며, SRPG인 '라그나로크 Tactics, Story RPG인 'The Lost Memories : 발키리의 노래', 그리고 방치형 RPG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2'가 발표됐다.


이들 게임에 대해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의 신규 타이틀에 대해 기존 라그나로크의 감성을 잘 살리면서도 각 게임의 배경이 되는 스토리와 그래픽, 콘텐츠 등에 차별을 두는 등 다방면으로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또 그라비티는 신규 IP를 활용한 2개의 퍼즐 게임인 'Fuddled Muddled'와 'Ms.Naomi’s PUZZLEFuddled Muddled'도 추가로 공개하면서 북미 시장 등 퍼즐 게임이 인기를 얻는 지역까지 맞춤형으로 공략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라그나로크 발표회(자료출처-게임동아)
김진환 사업총괄 이사는 이러한 그라비티의 행보에 대해 '그라비티의 사업 다각화 전략' 측면으로 이해해달라고 언급했다. '라그나로크M' 이후 라그나로크' IP의 재평가가 이루어졌고, 더욱 강력한 제품들을 만들어서 '라그나로크' 게임의 인기를 계승해나가겠다는 것.

또한 김 이사는 같은 장르일 경우에도 스토리 지향형, 시점 변화 등으로 같은 '라그나로크' 게임에 대한 카니발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며, 북미나 유럽, 중국 등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중국 게임사 '가레나'를 능가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다음은 그라비티에서 발표한 8개 게임에 대한 세부 설명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자료출처-게임동아)

<'라그나로크 ORIGIN', 라그나로크만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내다>

'라그나로크 ORIGIN'은 '리니지M'의 뒤를 잇는 차기 대형 신작 중 하나로, 그라비티가 가장 기대하고 있는 차기작 중 하나다.

'라그나로크'의 캐릭터 생성 후 부터의 이야기가 주 스토리이며 '라그나로크'의 오리지널리티를 계승하면서도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 게임성 등으로 무장했다.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자료출처-게임동아)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라그나로크를 새롭게 해석하다>

'라그나로크'의 재현을 넘어 새로운 해석을 가미했으며 FULL 3D의 화려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Ragnarok Crusade : Midgard Chronicles(자료출처-게임동아)

<'Ragnarok Crusade : Midgard Chronicles', '라그나로크' 100년 전 이야기를 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이야기가 시작되기 100년 전의 스토리가 주 배경이 되며 박진감 넘치는 PVP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횡 스크롤 3D 액션 RPG이다 .

라그나로크 택틱스(자료출처-게임동아)

<SRPG 'Ragnarok Tactics(라그나로크 택틱스)', 전략 시뮬레이션>

'라그나로크' 몬스터 군단을 직접 진두지휘하면서 전력 전투로 승부하는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이다. 11월 8일 태국 지역 런칭 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 로스트 오브 메모리즈 : 발키리의 노래'(자료출처-게임동아)

<'The Lost Memories : 발키리의 노래'에 룬 미드가르츠 세계관을 공유>

'더 로스트 메모리즈' 는 '라그나로크'의 감성에 전략을 더한 시네마틱 뉴트로 RPG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룬 미드가르츠 세계관을 공유하며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를 레트로 감성으로 풀어내 색다른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STORY RPG이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2(자료출처-게임동아)

<편의성을 더한 방치형 RPG,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2'>

9월 19일 출시한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출시 이후 구글 매출 28위, 인기 26위 등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방치형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3D로 재탄생할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2'로 게임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Ms.Naomi’s PUZZLEFuddled Muddled(자료출처-게임동아)

<Ms.Naomi’s PUZZLEFuddled Muddled>

3매치 퍼즐 게임 'Ms.Naomi’s PUZZLE', 여성향 게임으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퍼즐 게임이다.

Fuddled Muddled(자료출처-게임동아)

<Fuddled Muddled>

총 8개의 버튼을 활용해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퍼즐 게임으로 아이큐 테스트를 하듯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학동 기자 igelau@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