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4차 산업 이끌 ‘디지털 혁신 리더’ 양성
더보기

4차 산업 이끌 ‘디지털 혁신 리더’ 양성

조선희 기자 , 조선희기자 입력 2019-10-15 03:00수정 2019-10-15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디지털 혁신 MBA’ 프로그램 개설… 경영분석 등 실무중심 교육에 초점

김광수 경영전문대학원장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KU MBA·원장 김광수)은 미국 경영교육 인증기관인 AACSB로부터 국제인증을 획득해 국내 최고 수준의 글로벌 스탠더드 MBA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일반경영 MBA 프로그램과 함께 최근 국내 최초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특화된 ‘디지털 혁신 MBA’ 프로그램을 개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혁신 리더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KU MBA는 현장 중심의 실무형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모든 학생이 팀으로 ‘현장과제연구’ 과목(4.5학점)을 통해 의사결정 이슈를 중심으로 하버드대 경영대 스타일의 경영 사례를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00여 편을 축적했다.

교내 케이스 페스티벌 행사도 매년 진행 중이다. 학생들은 이 행사를 통해 실제적인 경영 이슈를 심도 있게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최고경영진의 역할을 수행한다. KU MBA의 실무형 교육의 효과는 ‘MBA 경영사례분석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 등 총 8개의 상을 수상하며 입증받았다.


KU MBA는 교수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의 토론으로 통찰력을 키워가는 고품질의 참여형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신 경영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한 최고 교수진을 확보하고, 토론 및 발표 진행에 최적화된 소규모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환경 변화에 따른 특화된 MBA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미래와 혁신을 추구한다. 10년 전 국내 최초로 개설했던 기술경영 MOT MBA를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특화된 Digital inno MBA로 개편해 제공하고 있다.

또 매학기 전체 MBA 등록금 총액의 35%를 MBA 장학금 총액으로 산정했다. 이를 기준으로 입학 시 평가에 따라 등록금의 50%까지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재학 중 성적에 따라 등록금의 80%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현재 KU MBA는 입학생 및 재학생의 장학금 수혜율을 85%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

KU MBA는 타교 MBA와는 달리 주 2회 등교(주중 및 주말 각 1회 등교)로 2년 내에 졸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바쁜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KU MBA의 핵심 강점은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춘 고품질 실무형 교육 △토론 중심의 참여형 교육 △고객 니즈에 맞춘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 △파격적 장학 혜택 △최고의 편의성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2020학년도 전기 입학원서 접수는 1차(10월 21일∼11월 22일)와 2차(12월 16∼27일)로 진행된다. 입학설명회는 1차(10월 22일 오후 7시)와 2차(12월 12일 오후 7시)로 나눠 열리며, 건국대 소재 더클래식 500 B동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mba#교육#건국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