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日경제산업상 “韓 수출우대국 제외조치, 속을 모르겠다”
더보기

日경제산업상 “韓 수출우대국 제외조치, 속을 모르겠다”

뉴스1입력 2019-08-15 16:52수정 2019-08-15 16:5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세코 히로시게(世耕弘成) 일본 경제산업상이 15일 한국이 수출 관리 우대국 목록에서 일본을 제외하는 등 대응 조치를 취한 것에 대해 “속을 모르겠고, 의미도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아사히신문과 산케이신문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세코 경제상은 이날 내각 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한국의 조치는) 근거나 이유가 밝혀지지 않아 한국 측의 실무적인 설명을 원하고 있다”며 “정밀 조사할 필요는 있겠지만 일본이 수입하는 품목을 훑어보니 일본 경제에 대한 영향은 적을 듯하다”고 밝혔다.

또 세코 경제상은 한국이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를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할 가능성에 대해 “(한국 측이) WTO에 제소하겠다고 하고 있었지만 어떻게 할 건지 물어보고 싶은 마음도 있다”면서 비꼬는 듯한 태도를 보였다.

일본의 한국의 대응 조치를 WTO에 제소할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는 “우선 상황을 확인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주요기사

세코 경제상은 또 한국이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와 관련해 협의를 요구한 것에 대해선 “각국이 책임 하에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협의할 성질의 것이 아니다”라면서 협의 불가 입장을 재차 밝혔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