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플랜코리아·현대제철, 필리핀 북사마르주 소외계층 돕기 봉사활동
더보기

플랜코리아·현대제철, 필리핀 북사마르주 소외계층 돕기 봉사활동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7-08-22 11:30수정 2017-08-22 11:3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플랜코리아 제공

북사마르 로페드베가 마을서 공립학교· 데이케어센터 등 환경개선 활동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가 현대제철 임직원 봉사단과 8월 13일부터 19일까지 필리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현대제철의 CSR사업의 일환으로 필리핀 비사야스 지방 북쪽 사마르주 내 로페드베가 마을에서 진행됐다.

특히, 현대제철 봉사단의 이번 봉사활동에는 플랜코리아 이수경 홍보대사도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현대제철 봉사단 40여 명은 로페드베가 마을 공립 고등학교의 환경개선사업을 비롯해 데이케어센터, 헬스케어센터 등의 환경개선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로페드베가 마을은 열악한 환경과 빈곤으로 인해 성인은 물론이고 아이들도 힘겨운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이다.

관련기사

필리핀 현지에 도착한 현대제철 봉사단은 안심하고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로페드베가 공립고등학교 내에 통행로를 조성하는 한편 학교 앞면에 울타리를 설치하고 외관 사석 공사도 진행했다. 이 지역은 자연재해에 취약해 비가 많이 올 경우 학생들이 통학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아동친화적인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됐다.

사진=플랜코리아 제공
마을 내에서는 데이케어센터와 헬스케어센터의 환경 개선 사업이 이루어졌다. 데이케어센터의 건물 내외부에 새로 페인트를 칠하고 학습용 벽화를 비롯한 아름다운 그림으로 마을의 분위기를 변화시켰다. 헬스케어센터에서는 내외부 크렉을 보수하고 페인트를 칠하는 등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현지 데이케어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학부모, 지역주민, 로컬 지방정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단과 이수경 홍보대사는 지역사회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드림캐쳐 만들기를 비롯해 에코백 꾸미기, 티셔츠 꾸미기, 구슬공예, 손거울 꾸미기, 풍선아트,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딱지치기 등의 활동을 함께 하며 잊지 못할 추억의 순간을 만들었다.

플랜코리가 이수경 홍보대사는 “드림캐쳐를 만들며 아이들의 꿈에 대해 들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의 기회가 닿는 대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대제철은 향후 3년간 필리핀 북사마르 주 내 소외지역에서 청년과 여성들의 자립을 위한 직업 창출 기회 확대 및 역량강화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봉사활동을 통해 학교와 마을에 보다 나은 환경을 선물할 수 있게 됐다”며 “더운 날씨에 힘을 보태준 현대제철 임직원 봉사단과 이수경 홍보대사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