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학철의 ‘대국민 기만’ 누가 좀 말려달라”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8월 3일 18시 28분


코멘트
사진=김학철 충북도의원/김학철 페이스북
사진=김학철 충북도의원/김학철 페이스북
'레밍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김학철(충주1) 충북도의원이 3일 SNS를 통해 자신을 향한 비판에 대해 또다시 불만 글을 쏟아내 더불어민주당이 "누가 좀 말려라"라고 자제를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3일 "김학철 의원의 ‘대국민 기만’ 누가 좀 말려주시죠"라며 논평을 냈다.

민주당은 "자숙하고 또 자숙해도 모자를 판에 또 국민들을 기만하고 희롱했다"며 "레밍 발언으로 ‘국민 밉상’으로 등극한 김학철 의원이 3일 또 SNS 통해 장문의 글을 올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과한지 얼마나 됐다고 '물폭탄을 내가 초래했냐'며 오히려 큰소리를 치는가 하면, '반기문 총장님보다 더 유명해졌다'며 우쭐해하고 있다"며 "혹시나 진심 어린 사과와 반성을 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했던 사람들을 바보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윤리위원회 '셀프 회부'도 진심이 아니었음을 스스로 입증했다"며 "제명 처벌이 억울하다며 재심 신청 마지막날 '막차'에 재빠르게 올라탔다"고 전했다.

이어 "자신을 단죄해달라면서 한편으로는 난 죄가 없다니, 그의 민낯에 몸서리가 쳐진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에 더해 자유한국당 윤홍창 의원은 '응원의 댓글'까지 달아줬다"며 "윤홍창 의원은 지난달에 면허취소 수치로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다. 동병상련이었을까. 아무리 큰 허물이라도, 내 친한 동생이라며 감싸주려 애쓰는 모습이 안타깝기만 하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귀 담아 들을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사람의 말을 빌려 다시 한번 충고한다"며 "'재심 신청보다 스스로 이번 문제에 대해 진정으로 반성하는 게 더 중요하다' 오늘(3일)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김학철 의원에게 한 말이다"라고 마무리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모 언론의 비판은) 민심이반과 좌충우돌 국정 운영에 대한 이슈 물타기였는지, 아니면 우파 정치신인 싹 죽이기였는지, 미친개라고 빗댄 것에 대한 복수였는지 몰라도 일주일 내내 띄워줬다"고 주장했다.

'미친개' 부분은 그가 지난 3월 청주에서 열린 태극기 집회에서 "대한민국 국회에 250마리의 위험한 개들이 미쳐서 날뛰고 있다"고 발언한 것을 말한다.

그는 최악의 물난리 등과 관련해 "연수를 갔다고 몰매를 던지면서 언론이 한 표현입니다. 제가 신입니까? 가뭄과 물 폭탄을 제가 초래한 것도 아닌데 말이죠"라고 불만을 쏟아냈다.

자유한국당이 자신을 제명한 것에 대해서는 "수해 중에 공무로 외국을 나갔다는 이유, 언론의 집단 매도를 이유로 제명을 당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문재인 대통령의 휴가를 언급하며 "물난리에도 공무로 해외에 나간 것이 제명당할 이유라면 헌법적 가치를 수호하고 국민의 안위에 대한 책무를 져야 할 분이 북한의 ICBM 발사 등 엄중한 국가 상황에 휴가를 간 것은 어찌 돼야 하느냐"고 적기도 했다.

해당 글은 이후 삭제됐다.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