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행복의 시작, LA-Z-BOY 리클라이너!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3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지앤지

편안함, 힐링, 피곤하고 지친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단어이다. 사람들의 삶의 질이 변화되면서 편안하면서도 질 높은 휴식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가정에서도 예쁜 디자인만을 중요시하던 인테리어에서 집안의 구성원들이 함께 어우러지며, 모두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이러한 변화는 거실 디자인의 변화에서 강조된다. 모던하고 예쁜 디자인의 소파만을 선호하던 경향에서, 점점 리클라이너 소파로 변경되어 가고 있는 것이 그 증거라고 할 수 있다.

리클라이너(RECLINER)라고 하면 언뜻 듣기에 친숙하지 않은 단어일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은 미국의 유명한 드라마 프렌즈에서 너무나 편안하게 보였던 흔들의자를 기억할 것이다. 바로 그 제품의 미국의 LA-Z-BOY 리클라이너이다.

LA-Z-BOY는 1926년 미국 미시간 주의 몬로 시에서 출발하여 1987년 뉴욕 증시에 상장된 이래 연간 20억 달러가 넘는 매출을 자랑하는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리클라이너 회사이며, 타임지에서 20세기 100대 혁신상품 중의 하나로 선정될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혁신적인 편안함을 제공해 왔다.

80년이 넘는 오랜 세월 동안 오로지 편안함만을 연구해온 LA-Z-BOY 제품의 명성은 가위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 내 가구 부문 소비자 조사에서 소득별, 연령별, 지역별, 브랜드별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독보적인 인기의 비결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기술과 다양한 기능에 있다. LA-Z-BOY가 자랑하는 세계 특허는 LA-Z-BOY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완성된 것이다. 다리받이는 3단계, 등받이는 18단계로 조정되며, 최대 180도까지 눕힐 수 있어 원하는 각도에 맞춰 가장 편안한 자세로 쉴 수 있다. 특히 180도까지 누웠을 때는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올라가도록 설계되어 피로를 더 쉽게 풀어준다.

또한 전혀 다른 형태의 의자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다리받이를 내리면 흔들의자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올리면 고정이 된다. 등받이의 압력을 조절할 수 있는 압력조절시스템을 채택함으로써 사용자의 몸무게에 맞게 등받이의 압력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 최대한 편안한 상태로 쉴 수 있다. 소재 또한 최상의 제품을 사용한다. 소파에 사용된 폴리우레탄 폼은 렉서스 자동차와 동일한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최상의 탄성과 안락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A-Z-BOY의 소비자 편의성은 운반까지도 고려하고 있다. 등판과 발받이를 분리해 좁은 장소에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다리받이가 몸체에 부착되어 있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1인용만이 아니라 3인용 소파 역시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모션소파로 불리는 3인용 소파는 좌우 좌석이 180도까지 젖혀지며, 가운데 등받이를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어 TV나 영화를 보면서 다과를 즐길 수도 있다. 최근에 가정 내에서 홈시어터를 즐기는 세대에게는 최상의 만족감을 준다.

육아에도 LA-Z-BOY 리클라이너는 최고의 만족감을 준다. 태교음악을 들으며 편안한 흔들의자에서 앉아 있는 산모와 아기의 모습을 생각해보라. 또한 편안한 리클라이너에 앉아 수유를 하고 아이와 함께 잠드는 편안한 아이의 모습은 참으로 행복한 가정생활을 연상하게 한다.

LA-Z-BOY의 모든 소재는 엄격한 품질 검사를 거친 제품만 사용되며, 특히 반영구적인 견고한 스프링 시스템은 LA-Z-BOY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러한 LA-Z-BOY만의 독자적인 기술은 허리통증 완화에도 매우 긍정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인정되어 2010년 미국 척추교정협회(ACA)는 LA-Z-BOY 리클라이너를 공식 추천 소파로 추천하였다. 미국에서 허리통증 관련 권위자인 데이비드 박사는 “레이지보이 리클라이너는 머리부터 목, 허리, 무릎부터 발끝까지 전신을 지지해주기 때문에 요통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며 허리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LA-Z-BOY 리클라이너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LA-Z-BOY는 미국 내 총 6개 공장에서 최고의 장인들이 만든다. 특히 2007년부터 완벽한 품질을 위해 전 공정에 Cell-System을 도입했는데, 이는 5∼7명이 한 팀을 이루어 제품의 기본 프레임부터 완성, 테스트까지 완벽하게 책임지는 팀별 생산 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불량 발생의 철저한 원인 규명 및 방지가 가능해졌으며, 직원의 책임감과 협동심 그리고 제품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또한 친환경 공장 만들기에도 앞장서 2011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래드랜드에 위치한 공장이 미국 GREEN ACTION AWARDS 상(미국 내 친환경 공장에 주어지는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에 입고되는 제품이 바로 이 래드랜드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

또한 전국의 롯데백화점 29개 지점과 현대백화점 10개 지점, 갤러리아백화점 4개점과 용산 아이파크백화점, 그리고 분당 본사 직영점과 더불어 송파 잠실 직영점, 수원직영점에서도 LA-Z-BOY 직영 전시장을 운영하므로 가까운 곳에서 직접 LA-Z-BOY 리클라이너의 편안함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리클라이너#지앤지#레이지보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