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에 역세권을 하나 더, 더블역세권 아파트 ‘수영 SK VIEW(뷰)’ 눈길

  • 입력 2015년 11월 18일 17시 03분


코멘트
수영 SK VIEW(뷰), 부산 지하철 3호선 망미역, 배산역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으로 눈길

분양시장 내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은 입지다. 그 중에서도, ‘역세권 아파트’는 수요자들에게 언제나 수요를 받아 관심이 뜨겁다.

역세권 아파트는 부동산 비수기에도 대체적으로 하락하는 경향 없이 안정적인 가격대를 형성한다. 편리한 교통은 물론이거니와 인근으로 잘 형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지속적인 수요로 집 값 상승도 노려볼 만 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단지 인근에 2개의 지하철역이 위치한 더블 역세권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더블 역세권 아파트는 두 개 이상의 지하철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로, 역세권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실제, 지난 9월 분양한 한화건설의 ‘동래 꿈에그린’은 부산지하철 4호선 낙민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다. 1,4호선 환승역인 동래역, 1,3호선 환승역인 연산역도 가깝다. 특히 내년 개통 예정인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이 접해 있어 수혜가 기대되는 단지다. 이 결과 청약에서 평균 120.37대 1, 최고 141.27대 1의 결과를 기록하며 전 세대가 1순위에서 마감됐다.

부동산 관계자는 “더블 역세권은 꾸준한 수요로 실거주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며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중교통이 덜 발달한 지방의 경우 더블역세권 단지는 더욱 희소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SK건설이 부산지하철 3호선 배산역과 망미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아파트 ‘수영 SK VIEW(뷰)’를 분양 할 예정이어서 화제다.

SK건설은 이달 부산 수영구 망미동 906번지 일대에서 대단지, 중소형타입으로 구성된 수영 SK VIEW(뷰)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망미 1주택재개발 단지로 지하 4층 ~ 지상 35층, 13개 동, 전용면적 59~84m²로 지어진다. 총 1245가구(임대 63가구)의 대단지 규모로 이 중 858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특히, 전 가구 모두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됐고, 주변에서 보기 힘든 고층으로 지어질 계획이라 랜드마크 단지로의 기대감이 높다. 뿐만 아니라 사업지가 들어서는 곳은 교육과 교통, 생활편의시설이 불편함 없이 갖춰져 있고 자연환경도 뛰어난 선호도 높은 주거지다.

수영 SK VIEW는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입지로 배산이 뒤쪽에 위치해 있고, 수영강이 앞에 펼쳐진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가까이 있는 배산에는 등산로가 형성되어 있고, 수영강변에는 수변공원 및 자전거 도로가 있어 여유롭고 건강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연수로, 번영로 및 광안대교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부산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경부고속도로도 이용하기 수월해 광역교통망도 탁월하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에 있는 배산초를 비롯해 망미중, 남일고의 초,중,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부산외고, 경상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고, 부산광역시립 연산도서관, 부산시 영재교육진흥원도 있어 교육여건이 잘 갖춰져 있다.

수영 SK VIEW 주변으로는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게 형성되어 있다. 코스트코(부산점), 이마트(연제점), 망미중앙시장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이 몰려있는 센텀시티도 인근에 있어 편의성 높은 생활이 가능하다.

특히, 수영 SK VIEW는 SK건설만의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인다. 전 세대 남향위주의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의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내부는 일부세대에 4베이, 4 룸 설계를 적용하여 선호도 높은 주거공간을 선보인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동 517번지에 마련된다.

문의 051-7610-3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