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분양가” 한강신도시 운양동 마지막 900만원대 단지는?

  • 입력 2015년 11월 18일 17시 02분


코멘트
-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동서 900만원대 분양한 ‘이랜드 타운힐스’ 1순위 최고 88대 1 기록
- 한강신도시 주거선호도 가장 높은 운양동서 분양하는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 주목


2기 신도시 김포 한강신도시가 달라지고 있다. 특히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착한 분양가로 공급되는 900만원대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다.

이랜드건설이 최근 경기 김포 한강신도시 Ab-12블록에서 공급한 ‘이랜드 타운힐스’는 457가구 모집에 최고 88 대 1, 평균 9 대 1로 1순위 청약에서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김포 K공인 관계자는 “주변 시세보다 3.3㎡당 100만원가량 저렴한 990만원대에 공급돼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운양동에서 선보이는 단지 중 900만원대에 분양하는 아파트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운양동 내에서 이랜드 타운힐스와 같이 900만원대 착한 분양가를 갖춘 단지로는 ‘한강신도시2차 KCC스위첸’이 유일하다. 이 단지는 전용 84㎡ 분양가가 평당 910만원부터 책정된 데다 발코니 확장비 무료, 중도금 무이자, 현관중문 등 인기옵션 무상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해 이랜드 타운힐스와 비교해도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최근 견본주택을 오픈한 ‘운양역 한신휴 더 테라스’도 운양동에서 공급되며, 3.3㎡당 평균분양가는 1100만원 후반이다.

혁신 평면설계를 도입하고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는 점도 장점이다. 맞통풍 구조의 특화 평면을 적용해 환기와 통풍이 탁월하다는 특징이 있다. 주방 및 아일랜드 상부에는 엔지니어드스톤 마감의 인조대리석이 적용된다. 일반적으로 시공되는 MMA 주방상판(아크릴+합성수지)과 달리 엔지니어드스톤 주방상판은 천연돌가루와 합성수지로 만들어져 고급스럽고 가격도 높은 편이다. 특히 MMA보다 오염도가 적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입주자의 건강을 위해 마루, 가구류, 목문, 도배지, 각종 필름지, 접착제 등 친환경소재로 시공한다. 고급 단열재가 적용돼 겨울에도 따뜻하며, 고품격 고기능의 KCC 발코니 창호를 도입해 더욱 우수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침실 공간타입을 결정할 수 있게 해 침실을 넓게 쓰는 ‘와이드형’과 ‘알파룸 분리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주방 팬트리 역시 가족과 넓은 주방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와이드 다이닝형’과 수납공간을 늘릴 수 있는 ‘와이드 팬트리형’ 중에서 고를 수 있다.

여성을 위한 설계도 돋보인다. 여성을 위한 돌출형 거울 하부에는 간접조명이 적용되며, 거울 뒷면에 수납공간을 제공해 화장품 등을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감성 어린이 거울이 마련돼 신장이 120cm인 어린이도 욕실거울을 편리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한 시스템도 적용돼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 집 안에서도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고, 전등 일괄소등,복도등 제어,가스 차단 기능까지 갖췄다. 뿐만 아니라 대기전력 자동차단 스위치로는 주방 가전제품의 전기 에너지 절약을 위해 한 번의 터치로 고객이 직접 전력 차단을 설정할 수 있다.

원 패스 스마트 키 시스템이 적용돼 스마트 키를 지니고 있으면 공동 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도 별도의 조작 없이 자동으로 호출된다. 또한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비상상황을 알릴 수 있다.

잔디 광장인 와이드파크와 만남과 머무름의 광장이 되는 센트럴파크가 들어서며, 숲속마당인 포레스트파크도 조성된다. 힐링가든, 엔조이가든, 어뮤즈 가든 등도 마련될 예정이어서 풍부한 녹지조망권이 보장된다. 특히 저층으로 내려갈수록 녹지 조망권은 더욱 좋아진다.

거실 쇼파에 앉아서 창 밖으로 아름답게 꾸며진 단지 조경을 누릴 수 있어서다. 기존 아파트 저층부의 단점으로 지적된 보안에 대해서도 심혈을 기울였다. 무인경비시스템과 최첨단 디지털 도어록을 설치해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한다.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해 안전과 보안시스템에 공을 들였다.

전용 84㎡로만 구성된 중소형 아파트로, 지하 2층, 지상 29층, 13개동, 총 1296가구의 대단지다. 한강신도시 초입인 운양동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좋다. 김포한강로와 가까워 차로 올림픽대로 등에 빠르게 진입, 서울 도심권과 강남권 방면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견본주택은 김포 장기동 김포경찰서 인근에 위치하며 동호수지정 계약 중이다.

문의 1899-3041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