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앞에 골프장…분양시장에 부는 ‘웰니스 바람’

  • 스포츠동아
  • 입력 2015년 11월 2일 05시 45분


경기 김포시에 건설되는 한강신도시의 웰니스 아파트 ‘이랜드 타운힐스’의 견본주택엔 30∼1일 사흘간 2만여 명이 몰렸다. 이 아파트 단지엔 워터가든가 에듀가든 등 플레이가든과 어린 자녀들을 위한 유럽피안 키즈 빌리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경기 김포시에 건설되는 한강신도시의 웰니스 아파트 ‘이랜드 타운힐스’의 견본주택엔 30∼1일 사흘간 2만여 명이 몰렸다. 이 아파트 단지엔 워터가든가 에듀가든 등 플레이가든과 어린 자녀들을 위한 유럽피안 키즈 빌리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자 건강·여가 고려해 설계된 아파트
삼송 동일스위트 2차 견본주택 방문 성황

아침에 일어나 아파트 창문을 열면 드넓은 골프장이 보인다. 기지개를 켜고 간단히 스트레칭을 한 뒤 단지 안에 있는 골프연습장에서 1시간 연습을 하고 옆에 있는 피트니스센터에서 근육을 키운다. 샤워를 한 뒤 집으로 돌아와 식사. 식사 후엔 인근 공원으로 가족과 산책을 한다. 직장인 K씨 휴일 풍경이다.

최근의 아파트는 단순 주거개념이 아니다. 여가, 문화, 건강 등 생활 전반의 모든 기능을 담당 종합 레저리빙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삶의 질을 생각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건설업계에서는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건강, 웰빙 및 입주민의 즐거운 여가생활까지 고려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시설을 갖춘 아파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른바 ‘웰니스 아파트’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 웰빙이 주로 육체적인 건강에 초점이 맞추어졌다면 웰니스는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즐겁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웰니스 아파트’는 피트니스 센터나 G·X룸, 골프연습장과 같은 기본적인 운동시설 커뮤니티를 갖추는 것은 물론이고 단지 인근의 공원과 연계된 산책로를 갖추고 있거나 공원 및 바다 조망이 되는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다양한 테마공간을 조성해 풍요로운 단지 내 생활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있다.

대표적인 웰니스 아파트로 설계된 곳이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차’다. ㈜동일이 경기도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에 짓는 이 아파트는 단지 바로 앞에 산책로, 쉼터, 실내 배드민턴장 등 다채로운 시설을 완비한 한우물숲길공원이 위치한다. 일부 세대는 단지 남서측으로 위치한 뉴코리아 C.C의 조망권을 갖춰 사계절 내내 푸른 녹지를 즐길 수 있다. 견본주택엔 주말(30∼1일) 사흘 동안 3만여명이 몰릴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이랜드건설은 한강신도시에 분양하는 ‘이랜드 타운힐스’도 웰니스 아파트 중의 하나다. 단지 내에 워터데크, 워터폰드, 워터플레이 등으로 구성된 워터가든과 에듀가든, 잔디가든으로 꾸며진 플레이가든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어린 자녀를 위한 유럽피안 키즈 빌리지도 조성된다. 특히 전 가구가 전용 84m² 이하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제공됨에도 불구하고 타입별로 복층 설계, 펜트하우스등의 혁신평면이 적용된다. 30일 문을 연 견본주택에는 주말 사흘간 2만여명이 다녀가 많은 관심이 쏠렸다.

이밖에 유승종합건설이 인천 소래논현 도시개발지구에서 분양하는 ‘인천 논현 유승한내들 와이드오션’은 단지 내에서 물놀이가 가능한 물빛놀이터를 조성하는 등 테마별 조경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소형 아파트로서는 논현지구에서는 유일하게 바다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56만1968m² 규모의 늘솔길공원을 비롯해 해안가 2km 조깅코스를 갖추고 있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