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체구스토, 캡슐커피 머신 ‘스텔리아’ 세계 최초 출시

  • 동아경제
  • 입력 2015년 9월 10일 12시 00분


코멘트
캡슐커피 1위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www.dolce-gusto.co.kr)는 10일 캡슐커피 머신 신제품 ‘스텔리아 (Stelia)’를 세계 최초로 국내시장에 선보였다.

스텔리아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으로 한국이 아시아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는 캡슐커피 시장이라는 점과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디자인적 안목을 감안해 국내에서 먼저 선보이게 됐다고 회사는 밝혔다.

커피 한 방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된 디자인이 특징인 스텔리아는 ‘모던 아트 오브 커피(The Modern Art Of Coffee)’라는 브랜드 철학에 맞게 모던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스텔리아는 피아노블랙, 다크실버, 글로시화이트의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스마트터치기능을 적용해 손끝의 터치만으로 커피 추출이 가능하며, 최대 15바의 고압력 추출 시스템을 탑재해 진하고 풍부한 크리미를 맛 볼 수 있다. 머신과 함께 사용되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만의 독자적인 ‘스마트 캡슐’은 캡슐 내에 압력조절 기능을 탑재해 음료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압력을 맞춰준다. 또한 추출 후 자동 멈춤 기능과 30초만에 초고속으로 예열되고 5분 후에는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으로 편의성에 경제성까지 더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올해 6월 대형할인마트 판매 기준으로 국내 캡슐커피 시장 점유율 93%를 차지하며 국내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의 캡슐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15년에 약 44%의 신장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올해 6월 기준으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국내 캡슐커피 머신 시장 점유율 69.6%를 차지하며 캡슐커피 머신, 캡슐 커피에서 모두 국내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2010년 첫 론칭 이래 60만대의 머신을 판매했으며, 2020년까지 누적 200만대의 머신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사업부 킴 앙드레 노르드비(Kim Andre Nordby) 상무는 “한국 소비자들은 커피에 대한 지식이 높고 커피 시장 또한 성숙 단계에 있다”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퀄러티 높은 커피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왔으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아시아 지역 중 한국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는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 구축 및 소비자 관계형성과 빠른 머신 보급을 통한 우위 선점, 그리고 확고한 판매경로전략을 통한 폭넓은 유통망 구축 등을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쌓아 온 결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신제품 ‘스텔리아’와 ‘드롭(Drop)’을 함께 선보이며 캡슐커피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드롭은 레드 메탈, 다크 실버 2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각각 19만9000원, 22만9000원이다.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