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받은 단호박 비빔국수로 입 소문난 ‘명품백송국수’

  • 입력 2015년 6월 12일 15시 55분


코멘트
빼어난 맛과 풍부한 영양으로 유명한 양산 맛 집

눈 코 뜰 새 없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든든한 한 끼 식사는 커다란 위안이 된다. 어머니의 손 맛을 느낄 수 있는 빼어난 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풍부한 영양의 음식이라면 더할 나위 없을 터. 여기 한결 같은 정성과 넉넉한 인심으로 손님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음식점이 있어 눈길을 모은다.

양산의 진정한 맛 집으로 소문난 ‘명품백송국수’의 이야기. 경남 양산시 교동에 위치한 이 음식점은 50년 전통의 자연 건조한 옛날 면을 사용하기 때문에 쫄깃하고 매끈한 면발을 즐길 수 있는 곳. 이 집에서만 유일하게 맛 볼 수 있는 특허 받은 ‘단호박비빔국수’는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춰 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웰빙 음식으로 입 소문이 자자하다.

양산의 대표 음식점으로 자리매김한 이 집은 양념장과 땡초 다대기를 별도로 제공하지 않는다. 싱싱한 국내산 식 재료만을 사용하여 깊고 깔끔한 육수 본래의 풍부한 감칠맛을 내기 때문에 맛을 살리기 위한 다른 재료가 필요하지 않은 것. 한 번 이 곳을 찾은 이들은 그 훌륭한 맛에 반해 이내 단골이 되고 만다는 후문이다.

양산 맛 집인 이 곳은 자칫 부족할 수 있는 국수의 영양분을 보충하여 한 끼 식사로 거뜬할 수 있게 영양이 풍부한 파프리카와 유부. 홍합, 애호박 등을 고명으로 사용한다. 이 집의 인기 메뉴인 단호박비빔국수는 항암 효과와 이뇨 작용이 탁월한 단호박과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파프리카, 홍합, 새우살 등을 올리브유로 볶아내기 때문에 황산화 성분과 불포화 지방산을 가득 담고 있어 노화 방지와 다이어트 및 청소년의 성장 발육에 효과적이다.

양이 충분하기 때문에 곱빼기를 별도로 제공하지는 않지만 필요한 경우 미리 말만 하면 추가 요금 없이 더욱 넉넉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주인장의 넉넉한 인심에 큰 만족을 보이는 손님들이 많다고.

미네랄이 풍부한 약알칼리수에 남해안의 싱싱한 멸치와 천연재료로 정성을 다해 달인 ‘멸치품은 물국수’는 이 집의 또 다른 자랑. 깔끔하고 시원한 육수 맛으로 손님들의 입 맛을 사로 잡은지 오래이다. 국내산 돼지고기를 한약재, 생강, 양파, 통후추 등과 함께 넣어 4~5시간 동안 푹 삶아서 만든 ‘명품백송편육’ 또한 추천할 만하다. 저지방 식품으로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그 특징.

또한, ‘멸치품은 냉국수’와 ‘잣/검정콩국수’, ‘잣 국수’는 여름철에만 맛 볼 수 있는 이 집의 별미로 모든 식재료는 최상의 국내산만 사용한단다.

더운 날씨로 활력을 잃기 쉬운 요즘 정성이 담긴 음식으로 지친 속을 달래고 싶은 이들이라면 신선한 식재료와 넉넉한 인심, 빼어난 음식 맛으로 무장한 명품백송국수집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어린 시절 어머니의 정성스런 손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명품백송국수 경남 양산시 교동 239-8번지 055-383-9494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