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디렉터 전문교육기관 KIPA 디렉터스쿨, 국비교육생 모집

  • 입력 2015년 1월 13일 17시 28분


코멘트
방송 디렉터 분야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교육기관인 KIPA 디렉터스쿨이 교육생을 모집한다.

KIPA 디렉터스쿨은 방송분야 창의인재를 양성하는 디렉터전문교육기관으로 방송산업 현장에 실제 실무투입 가능한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0%이론, 70% 실습으로 구성, 현장 적용 가능한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2014년 현재까지 570명이 넘는 방송디렉터 전문인력을 배출해 냈다.

▲PD과정
PD과정에서는 방송이론 교육과 제작실습, 졸업작품을 통해 다양한 연출 기법을 습득하고 연출가로서 자질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을 한다.

방송현장에서 실제 제작하고 있는 촬영장비와 편집장비로 프로그램 제작실무를 통해 현장실무형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홍보영상 VJ현장취재물, 뮤직비디오, 단편드라마, 스튜디오 프로그램, 다큐멘터리 등의 다양한 장르를 다룬다.

특히 기획력이 뛰어난 PD를 양성하고자 개인별 기획노트 작성과 포맷 개발, 아이디어 발상 등 기획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인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교육도 비중있게 진행한다.

2014년 13기 제작디렉터과정 교육생은 22개 방송프로그램 제작사에 취업하여 지상파, 종편채널, 케이블 방송의 교양, 다큐멘터리, 예능 프로그램 등의 제작프로듀서로 근무하고 있다.

▲MD과정
MD과정에서는 국내 유수의 방송콘텐츠를 해외에 홍보 마케팅하고 프로그램 수출입, 배급, 라이선싱, 캐릭터 머천다이징 등 관련 영상비즈니스 업무와 스마트 환경에 맞는 콘텐츠 비즈니스 및 마케팅 업무를 담당할 역량있는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MD과정에서는 국내 BCM, BCWW,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 SICAF 등에 참가해 국내외 견본시에 유수의 미디어 관련 종사자들과 활발한 인적 교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뉴미디어와 세계 TV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최근 미디어 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영상콘텐츠 관련 마케팅 실습 기회를 부여한다.

현재 디렉터스쿨 졸업생들은 지상파 방송사, IPTV, 애니메이션회사, 드라마제작사, 케이블 PP, 방송수출입 유통 전문회사 등 다양한 곳에 진출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캐릭터비즈니스, 포맷비즈니스, 다큐멘터리, 영화, 공연, 포맷마케팅 등 마케팅 과정 분야별 실무 강사진의 심화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KIPA 디렉터스쿨은 철저한 현장실습 위주의 1:1교육으로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며 업계에서 높은 인지도와 교육적 신뢰도를 갖고 있다. 국내 최고의 방송디렉터 사관학교로서 최근 5년간의 취업률이 96.5%에 달하며 업계 최고로 자리잡았다.

KIPA 디렉터스쿨의 제 14기 제작디렉터(PD)과정과 마케팅디렉터(MD)과정 교육생은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directorschool.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