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나를 찾아서]럭셔리 크루즈, 우리는 인천항에서 출발한다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2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일본일대 여행 롯데관광 크루즈

도야마 쿠로베다테야마 알펜루트 설벽
도야마 쿠로베다테야마 알펜루트 설벽
단순한 패키지여행을 넘어선 경험을 원한다면 크루즈 여행이 최고의 선택이다.

크루즈 여행상품 금액에는 선내 숙박비용, 식사, 매일 밤 다른 쇼나 이벤트, 그리고 곳곳에서 펼쳐지는 행사, 선장과 함께하는 갈라디너 파티 등이 모두 포함된다.

크루즈에서 머무는 동안 횟수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일반적인 여행 보다 비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며, 잠을 자는 동안 다른 항구로 이동하기 때문에 일반 여행과 달리 짐을 쌌다가 풀었다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장점도 있다.

크루즈에서의 식사는 아침, 점심, 저녁 다른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뷔페와 정찬 레스토랑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식사 시간 이외에도 간식 시간, 티타임, 피자 타임과 야식 등 24시간 동안 음식을 제공해 승객들은 언제라도 식사나 간식을 즐길 수 있다.

일반 단체여행은 단체여행의 특성상 정해진 일정을 수행해야 하지만 크루즈 여행은 여행자 본인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각 항구에 도착하였을 때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도 있고, 크루즈 선내에서 무료 선상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자유롭게 외출해 쇼핑이나 해당 지역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어린이와 함께하는 여행도 안심이다. 현재 많은 크루즈 선사에서 가족 프로그램을 만들어 많은 가족단위 여행객을 유치하고 있고, 어린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문 상담사와 베이비시터 제도 활용으로 부모들만의 시간을 따로 보낼 수 있다.

2014년 5월 인천항에서 출발하는 크루즈 여행상품은 이탈리아 코스타 빅토리아를 이용한다. 이 선박은 7만5166t급으로 길이 253m, 전폭 32.5m로 승객 2349명, 승무원 790명이 탑승하는 중형급 크루즈다. 14층 건물 높이의 크루즈 선내에는 카지노, 레스토랑, 바, 면세점, 나이트클럽, 인터넷카페, 도서관, 미용실, 헬스클럽, 극장 등을 비롯해 어린이 전용 풀을 포함한 3개의 수영장이 있다. 여기에 조깅 트랙, 피트니스센터, 스파 시설 등 특급 리조트가 갖고 있는 거의 모든 시설들이 구비되어 있어 최고의 크루즈 여행을 보장한다. 이탈리아 제노아에 본사를 둔 코스타 크루즈는 현재 운항 중인 14척의 크루즈와 발주·건조 중에 있는 11척을 보유 한 유럽 제일의 크루즈 선사다.

코스타 빅토리아 외관
코스타 빅토리아 외관
발코니 룸
발코니 룸
정찬 레스토랑
정찬 레스토랑
오사카 도톰보리
오사카 도톰보리
2014년 5월 21일 인천항 출항을 시작으로, 일본의 사카이미나토 항(돗토리 현, 시마네 현), 가나자와 항(이시카와 현, 도야마 현), 마이즈루 항(교토, 고베, 오사카)을 관광하고 인천항에서 하선하는 6박 7일 일정과 5월 27일 인천항을 출항하여 일본의 오키나와, 아마미, 가고시마, 나가사키를 관광하고 부산항에서 하선하는 6박 7일 두 가지 코스가 있다.

1항차 기항지 코스인 돗토리 현은 기원전 400년경부터 서기 300년경까지의 유물이 발견된 곳이다. 일본 최대 모래 언덕인 ‘돗토리 사구’와 ‘다이센 오키 국립공원’ 등을 둘러볼 수 있다. 동해를 사이에 두고 한반도와 마주한 시마네 현은 포구의 어촌과 산속에 위치한 마을 풍경이 정겨운 곳이다. 이시카와 현의 가나자와는 일본 3대 정원인 ‘겐로쿠엔’이 유명하다. 도야마 현은 일본의 알프스라 불리는 다테야마 연봉의 알펜루트 설벽과 웅대한 협곡들이 풍부한 수자원을 만들어 내고 있다.

교토는 8세기 일본의 도읍으로 정해져 수도가 도쿄로 바뀌는 19세기 중반까지 1200여 년간 일본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번성했던 곳이다. 세계문화유산 ‘청수사’와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니조성’, 그리고 금각사 등 일본의 문화유산이 결집한 장소다. 오사카는 일본 제2의 도시다. 오사카 성과 신사이바시 상점가, 도톤보리 음식점 거리 등 볼거리로 유명하다.

2항차 기항지 코스의 오키나와 현은 예전 류큐왕국 시절의 유물과 해양공원(수족관), 민속촌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세계자연유산 후보지로 등록 중인 아마미오시마는아직 때 묻지 않은 자연경관이 있는 섬이다. 가고시마는 화산과 온천으로 유명하다.

활화산 사쿠라지마는 하루에도 몇 번씩 분화하고 있지만 일반인이나 주민들에게 피해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인근에 일본의 3대 온천인 기리시마 온천과 검은 모래 온천으로 유명한 이부스키도 방문할 수 있다. 2차 세계대전의 종지부를 찍었던 원폭 투하로 유명한 나가사키는 현재 평화의 도시로 탈바꿈했다.

롯데관광은 한국인 관광객을 위해 매일 발행하는 선상 신문을 한국어로 제공하고, 안내방송, 고객 응대, 식당의 메뉴판과 선내 곳곳에 한국어 표기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식사 때 양식 이외에 밥과 김치를 별도로 제공하며, 한국 영화 및 한국 뉴스도 시청 가능하다. 또한, 뽀빠이 이상용 씨와 인기 가수를 섭외해 여행객에게 더할 나위 없는 볼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크루즈의 상품 가격은 내측 선실 사용 기준 성인 1인당 159만 원부터이며, 오션 뷰는 179만 원부터, 발코니는 209만 원부터다. 스위트 객실은 400만 원부터 제공한다. 자녀를 동반해 3, 4인실 사용 시 성인 2인 예약 후 14세 이상 79만 원, 14세 미만은 29만 원을 내면 된다.

문의 롯데관광 크루즈 사업본부 02-2075-3400

문유선 여행작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