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중소기업청, 대학생 창업강좌 내달중 무료실시
더보기

중소기업청, 대학생 창업강좌 내달중 무료실시

입력 2003-07-24 17:38수정 2009-09-28 20:2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여름방학을 맞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을 위한 무료 창업강좌가 열린다.

중소기업청은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과정에 필요한 정보 제공과 창업능력 향상을 위한 ‘대학생 여름방학 창업강좌’를 8월 중에 무료로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CEO리더십 강좌’, ‘벤처창업 학생실무과정’, ‘하계 대학생 창업스쿨’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경기 이천시 제너시스연수원에서 열리는 창업스쿨은 예비 창업자의 리더십을 키워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음달 12일부터 14일까지 경기 안산 중진공연수원에서 열리는 학생 실무과정은 창업아이디어와 신기술을 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자금조달 방법, 마케팅 등 실무지식에 대한 강좌가 주를 이룬다. 이 과정을 마친 대학생들은 11월 7일 중소기업청이 개최하는 ‘벤처창업대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된다. 하계 대학생 창업스쿨은 다음달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며 게임 및 애니메이션 분야 창업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해당 분야에서 창업에 성공하기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대학생 창업강좌는 전액 무료다. 이들 강좌에 참여하려는 학생은 중소기업청 창업넷(www.changupnet.go.kr)이나 전화(042-481-4429)로 신청하면 된다.

신치영기자 higgledy@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