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좀비·꼬마유령…핼러윈 축제, 게임속으로
더보기

좀비·꼬마유령…핼러윈 축제, 게임속으로

스포츠동아입력 2019-10-22 05:45수정 2019-10-22 05:4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게임빌 ‘해피 핼러윈’ 이벤트.

‘카스 온라인’ 유령신부 등 업데이트
‘복싱스타’ ‘BTS월드’도 핼러윈 테마

게임업계가 핼러윈을 앞두고,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나섰다.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핼러윈 테마를 적용한 시즌4를 업데이트했다. 유령 신부와 꼬마 유령, 사탕바구니, 좀비 등을 활용한 신규 클래스와 코스튬 등이 등장한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에서 핼러윈 기념 이벤트 ‘Dead or Alive’를 진행한다. 레이드에 참여해 ‘죽음의 안식 모션카드’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 사막’에서 게임 속 특별 몬스터 ‘스푸크’를 잡으면 핼러윈 의상을 제작하는 아이템을 주는 이벤트를 벌인다.

네시삼십삼분 ‘복싱스타’ 핼러윈 업데이트.

모바일게임도 있다. 게임빌은 ‘드래곤 블레이즈’와 ‘엘룬’, ‘빛의 계승자’ 3종의 게임에서 핼러윈 분위기의 테마를 적용하고, 다양한 보상을 주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네시삼십삼분은 ‘복싱스타’에 핼러윈 테마 배경·코스튬을 적용하는 한편, 논플레이어캐릭터(NPC)가 좀비 등의 모습으로 등장해 재미를 준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미션을 통해 얻은 ‘롤리팝’을 이용해 삐에로 스킨 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벌인다. 넷마블은 ‘BTS월드’에 핼러윈 테마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최근 실시했다. 네오위즈는 ‘킹덤 오브 히어로:택틱스 워’배경과 던전 등을 핼러윈 콘셉트로 꾸미고, 코스튬과 스토리도 공개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관련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