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관광의 스타기업 찾습니다”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사업 공모전
더보기

“관광의 스타기업 찾습니다”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사업 공모전

김재범 전문기자입력 2019-02-13 14:02수정 2019-02-13 17:3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서울관광재단 총 3억8000만 원 규모로 진행
기술(ICT)형 관광 서비스와 체험상품 테마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15일부터 서울 관광 스타트업 협력사업 공모전을 시작한다.


총 3억8000만 원 규모이며, 선발된 기업에는 30000만 원~5000만 원의 사업추진비와 1 대 1 창업컨설팅, 서울시가 보유한 관광 관련 온·오프라인 채널 홍보, 서울시 추진 주요 행사에서 홍보관 운영, B2C·B2B 네트워킹 구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외 관광객이 서울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발견하고,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ICT)형 서비스 및 체험형 상품을 개발·운영하는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업종에 제한 없이 공개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로서 6개월 이상 사업을 영위한 사업자에 한한다. 공모 주제 또는 자유주제를 선정해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 기업은 3월8일까지 ‘내 손 안에 서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스타트업 공모전을 통해 기술형 분야에서는 인공지능(AI), 로봇기술,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접목해 개별 여행객의 편의 개선뿐 아니라 스마트 관광 도시 구현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체험형 상품 분야에서는 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문화체험상품을 개발,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서울시는 특히 체험상품 분야에서 선발된 상품은 홍보마케팅 및 판로를 집중 지원해 서울 대표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시는 2016년부터 관광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선정·육성해 왔으며 매년 7~8개의 우수 IT 관광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관광산업 생태계를 견고히하기 위한 서울시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이 관광분야의 명실상부한 스타기업 등용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