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의약품 관세 최고 250%까지 올릴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 의약품에 대해 최고 250%의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5일(현지 시간) 밝혔다. 또 지난달 30일 미국이 한국과 타결한 무역 협상을 통해 한국이 자동차 시장을 개방했고 이 덕분에 “앞으로 미국산 자동차를 많이 팔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
- 2025-08-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 의약품에 대해 최고 250%의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5일(현지 시간) 밝혔다. 또 지난달 30일 미국이 한국과 타결한 무역 협상을 통해 한국이 자동차 시장을 개방했고 이 덕분에 “앞으로 미국산 자동차를 많이 팔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

한미 양국이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첫 정상회담을 앞두고 국방, 안보 분야 협의를 진행 중인 가운데 미국 측 핵심 요구가 주한미군의 전략적 유연성 확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북 확장 억제에 초점을 맞춰온 주한미군의 역할을 중국 견제로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정부는 중국의…

정부가 이달 한미 정상회담 테이블에 오를 국방비 증액 문제를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문제와 연계시킬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압박하는 국방비 증액 요구가 한국의 자체 방위 부담 확대와 직결되는 만큼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 대응 역량 확충 카드와 연계해 전작권 전…
조현 외교부 장관이 “중국이 주변 국가들에 다소 문제가 되고 있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중국이 5일 관영매체를 통해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중국의 한반도 전문가인 뤼차오(呂超) 랴오닝대 미국·동아시아연구원장은 이날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에 “한중 관계가 제3자(미국)의 영향이나 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혼외자로 추정되는 엘리자베타 크리보노기흐(22·사진)가 소셜미디어에 푸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비판하는 글을 올려 주목받고 있다. 4일(현지 시간) 영국 더타임스에 따르면 엘리자베타는 최근 비공개 텔레그램 채널에 “그 사람(푸틴)은 수백만 명의 …

“청바지는 부모에게 물려받는다. 스위니는 훌륭한 ‘청바지(jeans·청바지)’를 가졌다.” 미국의 백인 여배우 시드니 스위니(28)가 모델인 ‘아메리칸이글’의 청바지 광고가 백인 우월주의 및 우생학 논란에 휩싸였다. 청바지와 영어 발음이 비슷한 ‘유전자(genes)’를 의도적으로 강조…

4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중부 자와이다에서 국제 사회의 공중 투하 구호 물품을 받기 위해 주민들이 몰려들고 있다. 이날 캐나다, 독일, 벨기에, 요르단, 아랍에미리트(UAE), 이집트 등 6개국이 지원에 나섰다.
러시아가 앞으로 중거리핵전력조약(INF)에 얽매이지 않고 단거리와 중거리 미사일을 지상에 배치하겠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을 위한 미국의 제재 시한이 8일로 다가오면서 러시아가 군사 위협 강도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러시아 외교부는 4일 성명을 통해 독일, 덴마크, …
8일 대(對)러시아 2차 관세 부과 시한에 이어 12일 대중국 관세 유예 시한이 끝나는 등 미중관계를 뒤흔들 수 있는 일정들이 일주일 안으로 다가왔다. 특히 중국이 러시아산 원유의 최대 수입국이란 점에서 대러 2차 관세의 칼끝은 사실상 중국을 겨냥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최근 미국…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가 ‘쓰레기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만성적인 경제난으로 빈민들이 쓰레기통을 뒤져 도시 미관과 위생이 나빠지자 강력한 벌금을 부과하기로 한 것이다. 4일 부에노스아이레스시 당국은 쓰레기통을 뒤져 물건을 꺼내는 등 도시 미관을 해친 사람에게 최대 90만 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