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스크 제쳤다”…오라클 회장 엘리슨, 한때 세계 1등 부자에
머스크가 잠시 세계 부자 1위 자리를 내주며 래리 엘리슨이 정상에 올랐다. AI 클라우드 붐에 힘입은 오라클 주가 급등이 배경이었다.
- 2025-09-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머스크가 잠시 세계 부자 1위 자리를 내주며 래리 엘리슨이 정상에 올랐다. AI 클라우드 붐에 힘입은 오라클 주가 급등이 배경이었다.

미국 조지아주에 구금됐던 한국인 근로자 등 330명이 12일 오후 4시쯤 한국에 도착할 예정이다. 외교부에 따르면 미국 조지아주 폭스턴(Folkston) 이민세관당국 구금시설에 구금돼 있던 우리 국민들이 11일(현지시간) 새벽 2시18분에 해당 시설에서 출발해 하츠필드-잭슨(Harts…

미국령 푸에르토리코 항구 근처에 있던 크루즈에서 바다로 뛰어내려 도주한 남성이 재판에 넘겨졌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다. 이 남성은 약 1만6000달러(약 2230만 원)의 도박 빚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남성은 바다에서 제트스키를 탄 사람에게 구조된 뒤 수사 당국에 붙잡힌 것으로 전…

일본 수도 도쿄도(都) 등에서 폭우와 천둥번개 등 영향으로 하네다(羽田) 국제공항 11일 오후 3시께부터 항공기 이륙이 전면 중단됐다고 현지 공영 NHK가 보도했다. 국토교통성에 따르면 하네다 공항 지상에서 기체 유도 등을 하는 그랜드 핸들링 작업을 진행할 수 없게 됐다. 이에 항공기…

이스라엘이 카타르 도하에 머물고 있던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지도부를 9일 공습한 뒤 두 나라가 상대에 대한 비난 수위를 높이며 강하게 맞서고 있다. 10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번 공습을 9.11 테러 주모자 오사바 빈 라덴 제거 작전에 비유했다. 이스라엘을 상대로 …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 국립공원에서 코끼리가 상아로 관광객들을 태운 트럭을 들어올렸다가 패대기치는 장면이 포착됐다. 다행히 큰 부상자나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전문 가이드가 있더라도 야생 코끼리에게 가까이 접근하는 건 매우 위험한 일이다.11일(현지 시간) 외신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 …

마블 배우 크리스 프랫이 트럼프 측근 찰리 커크의 사망을 애도했다가 역풍에 휘말렸다. SNS에는 “해고되라”는 비난 댓글이 쏟아졌다.

미국 이민 당국의 조지아주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 단속으로 인한 한국인 구금 사태를 계기로 한미 양국이 미국의 비자 제도 개선을 위한 워킹그룹 출범 협의를 진행 중이다. 한미는 우선 미국이 현재 운영 중인 비자에 탄력성을 더해 한국 기업인들의 미국 입국 및 활동…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우크라이나 서부의 원자력발전소 인근에서 러시아 공습이 이뤄졌다며 우려를 표했다.키이우인디펜던트에 따르면 라파엘 그로시 IAEA 사무총장은 10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흐멜니츠키 원전, 리우네 원전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서부 대규모 공습…

9일 오후 8시께 대만 가오슝 싱다 화력발전소 2호기의 폭발과 화재로 인한 파장이 계속되고 있다. 대만전력공사(TPC)는 폭발 사고 직후 ‘전력시스템 경계운전통보’ 경보를 발령하고 전국에는 정전 경보가 내려졌다. 쩡원성 TPC 회장은 1차 조사 결과 액화천연가스(LNG)를 사용하는 싱…

중국이 3일 베이징에서 진행된 전승절 열병식에서 북한, 러시아와 이른바 반미(反美) 결집을 과시한 가운데, 미중 외교·국방 장관들이 잇따라 통화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10일 전했다. 양국 장관들은 소통에 의미를 부여하면서도, 대만이나 남중국해 문제에 대해선 신경전을 벌였다. 다음 달 …

미국 조지아주에서 발생한 한국인 근로자 대규모 구금 사태에 항의하는 의미로, 일부 국내 소비자들이 테슬라 차량 예약을 취소하고 국산차 구매로 방향을 바꾸고 있다.11일 자동차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저도 테슬라 취소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지지하는 청년 보수정치단체 ‘터닝포인트 USA’ 창립자이자 대표인 찰리 커크(32)가 10일(현지 시간) 공개 토론회 도중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청년 보수’의 얼굴로 꼽히는 그가 암살당하자 미 전역에 충격파를 보냈다. 커크는 …

미국 조지아주 포크스턴의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소에 구금됐던 한국인 근로자들이 11일(현지 시간) 시설에서 풀려나 현지 버스에 탑승하기 시작했다. 이달 4일 ICE의 단속에 의해 체포·구금된 지 일주일 만이다.이날 오전 1시 20분경부터 구금되어 있었던 근로자들이 차례대로 줄을 …

중국 윈난성 샹그릴라에서 배우 송혜교를 닮은 27세 티베트계 여성이 ‘티베트 송혜교’로 불리며 현지와 해외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연이 끝나면 사진 요청이 이어질 정도로 인기가 높다.■ 중국 샹그릴라 식당 직원, 왜 송혜교 닮은꼴로 불릴까?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중국 산둥성 웨이팡시의 한 동물원에서 직원이 새끼 호랑이를 억지로 일으켜 관람객과 사진을 찍게 하는 장면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물을 뿌리거나 머리를 치는 모습까지 영상으로 퍼지며 동물 학대 논란이 확산됐다.■ 물 뿌리고 머리 쳐 억지로 일으켜9일 텐센트뉴스 등 현지 매체 보도에…

지난해 미국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로 나섰던 카멀라 해리스 전 부통령이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의 재선 도전 결정에 대해 “무모한(reckless) 실수였다”고 밝혔다고 미 시사잡지 디애틀랜틱이 10일(현지 시간) 전했다. 해리스가 자신의 ‘보스’였던 바이든을 처음 공개 비판한 것. 애틀랜…

북한이 올해 말 혹은 내년 초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노동당 제9차 대회에서 새로 논의·확정할 사안들의 기본적 방향성을 중국에 이미 공유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는 향후 북한의 대외 노선 결정 과정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한층 강화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한중 간 전략적 소통이 더 …

멕시코 정부가 무역협정이 체결되지 않은 국가에서 수입되는 주요 품목에 대한 관세를 인상할 계획이다. 이는 국내 산업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지만, 특히 중국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가 50%로 크게 오르는 점을 두고 미국과의 관계를 의식한 행보라는 해석도 나온다. 10일(현지 시간) 월스트…

국가정보원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고 국회에 보고했다. 김 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중국 전승절에 공식 참석하면서 김주애에 대한 북한 정권의 세습 작업이 본격화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국정원은 11일 국회 정보위원회 비공개 회의에서 김 국무위원장의 딸 김주애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