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 사랑채 주차장서 SUV 돌진…60대 관리인 중상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공영주차장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관리 부스로 돌진해 직원 1명이 크게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4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6분쯤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공영주차장에서 SUV가 관리 부스를 향해 돌진했다.이 사고로 부스 안에 있던 60…
- 2025-10-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공영주차장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관리 부스로 돌진해 직원 1명이 크게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4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6분쯤 서울 종로구 청와대 사랑채 공영주차장에서 SUV가 관리 부스를 향해 돌진했다.이 사고로 부스 안에 있던 60…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4일 석방됐다. 국가공무원법·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지난 2일 경찰에 체포된 지 이틀 만이다. 법원이 이 전 위원장에 대한 체포 필요성이 없다고 판단하면서 구속영장 신청까지 검토한 것으로 알려진 경찰이 체면을 구기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김동현 서울남부지법…

70대 여성이 몰던 차량이 공영주차장 관리 부스로 돌진해 60대 여성 1명이 다쳤다.4일 종로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16분께 공용주차장에 출입 중이던 A(70)씨 차량이 관리 부스로 돌진해 부스 내에 있던 종로구 직원 B(65)씨를 충돌했다.이 사고로 B씨는 중상을 입고 인근 …

4일 오전 9시 17~57분 사이 강원 양양군 현남면 인구항 인근 해상에서 스쿠버다이빙 사고가 발생했다.강원소방에 따르면 이날 오전 스쿠버 다이빙을 마치고 배를 잡고 있던 60대 남성 A씨가 심정지 상태에 빠졌다는 신고를 접수했다.신고를 받은 소방은 해상의 배가 인구항으로 들어오기까지…

전남 진도의 한 식당에서 손님이 여러 메뉴를 주문하자 종업원이 메뉴 통일을 요구하는 등 불친절 논란이 일고 있다.한 유튜버는 지난달 30일 개인 채널에 ‘일본인 여자친구에게 맛집이라 소개시켜 줬는데 5초 만에 나왔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는 이 유튜버가 진도의 한 식당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참가한 튀르키예 공연단 미성년 무용수가 안동시의회 A의원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해당 무용수가 경찰 조사 이후 연락이 끊기자 튀르키예 대사관이 행방 파악에 나섰다.주한튀르키예 대사관 측은 4일 뉴스1 보도를 확인한 뒤 자국민 보호 차원에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은 4일 석방된 직후 “이재명 검찰과 이재명 경찰이 채운 수갑을 사법부에서 풀어줬다”고 소회를 밝혔다.이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6시 46분쯤 서울 영등포경찰서에서 나와 “경찰이 만약 수사권과 함께 기소권까지 가지게 되면 일반 시민들에겐 어떤 피해가 갈까, 그런…

MZ세대를 중심으로 차례상이 변하고 있다. 치즈케이크, 마카롱, 햄버거, 치즈스틱 등 다양한 음식들이 차례상에 오르며 예절에서 실용으로 차례 문화가 바뀌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4일 오후 2시 44분께 경기 양주시 덕계동의 주유소 인근에서 60대 남성 A씨가 몰던 승용차량이 앞서가던 오토바이를 들이받았다.이 사고로 배달업에 종사하던 오토바이 운전자 B 씨가 크게 다쳐 의식불명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다. A 씨는 주유소에서 세차를 한 직후 출발하다가 사고를 낸 …

인천 강화군 여객자동차터미널 승차장에서 60대 여성이 시내버스에 치여 숨졌다. 인천 강화경찰서는 4일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50대 버스 기사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11시 45분쯤 인천 강화군 강화읍 여객자동차터미널 승차장에 버스를 주차하던 중 60대 여성…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의 체포가 적법한지 판단하기 위해 4일 진행된 체포적부심사 심문이 약 1시간 20분 만에 종료됐다.법원은 심사를 거쳐 이르면 이날 늦은 오후 이 전 위원장의 석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서울남부지법 김동현 영장당직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3시부터 4시 20분 쯤까…

자신의 딸이 당구장 사장에게 성적인 말을 들었다는 얘기를 듣고 당구장에 찾아가 사장의 뒷목을 잡은 50대 아버지에게 벌금형의 선고가 유예됐다.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 형사1단독 최치봉 판사는 폭행 혐의로 기소된 A(56)씨에게 벌금 10만원의 선고를 유예했다고 4일 밝혔다.A씨는 지난해 …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이 다가오면서 가정은 물론 식당, 식품기업 등에서도 제수용과 선물용 식품 준비로 분주한 모습이다. 하지만 정성껏 마련한 음식도 보관·해동·조리 과정에서 잘못되면 식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식생활안전관리원의 도움을 받아 추석 명절에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식품 위생…

자신이 100% 지분을 보유한 회사의 자금 43억 원을 횡령한 그룹 ‘슈가’ 출신 배우 황정음의 징역형 집행유예가 확정됐다.4일 법조계에 따르면 ‘징역 2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한 1심 판결에 대해 황정음 측과 검찰 측 모두 상고장을 내지 않았다형사 재판에서 법원 판단을 다시 받으…

4일 오전 9시 50분께 경기 군포시 영동고속도로 인천 방향 둔대분기점 인근에서 화물트레일러가 전도되는 사고가 났다.이 사고로 부상자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트레일러에 실렸던 파지 23톤이 쏟아지면서 2개 차로가 통제되는 등 정체가 빚어졌다.경찰은 트레일러의 타이어가 터지면서 사고가 났다…

이명박 전 서울시장(전 대통령)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청계천 복원 20주년을 맞아 한자리에 모였다.서울시는 지난달 28일 청계재단에서 진행한 ‘청계천복원 20주년기념 특별대담’ 영상을 4일 공개했다.이날 대담은 청계천의 과거와 현재, 미래 가치부터 서울의 경제 활성화와 직결되는 도시 브…

공직선거법·국가공무원법 위반 등 혐의로 체포된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 측이 체포적부심 심문을 앞두고 체포가 부당하다는 입장을 유지했다.이 전 위원장 측 임무영 변호사는 4일 이 전 위원장의 체포적부심 심문을 앞두고 오후 2시15분께 법원에 출석하며 “이 전 위원장에게 적용된 국가공무…

검찰청 폐지가 확정됐지만 1년간의 유예 기간 동안 논의해야 할 사항이 적지 않다. 공소청과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이 각각 어떤 일을 할지도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중수청은 수사 역량을 갖춘 우수 인력을 확보하는 것이 과제지만, 검찰 구성원을 ‘수사관’으로 끌어안기는 쉽지 않아…

주차해 둔 차량 위로 담벼락 위에 있던 차량이 추락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피해 차량은 처참하게 망가졌지만, 다행히 운전자는 자리를 비운 상태였다.지난 2일 자동차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마른하늘에 날벼락이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울산 중구에 거주하고 있다는 작성자…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박성재 전 법무부 장관의 합동수사본부(합수부) 검사 파견 검토 지시 의혹과 관련해 전직 법무부 검찰과장을 불러 조사했다.4일 법조계에 따르면 특검팀은 최근 임세진 전 법무부 검찰국 검찰과장을 소환해 조사를 진행했다. 특검팀 관계자는 “조사한 사실은 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