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상서 유인물 뿌리고 분신 70대 尹지지자, 12일만에 숨져
이달 초 서울 도시건축전시관 옥상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는 내용의 유인물을 뿌린 뒤 분신을 시도한 윤 대통령 지지자가 숨졌다.1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중구 도시건축전시관 옥상에서 분신을 시도했던 윤 대통령 지지자 남성 A(79)씨가 서울의 한 화상 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 2025-03-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달 초 서울 도시건축전시관 옥상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는 내용의 유인물을 뿌린 뒤 분신을 시도한 윤 대통령 지지자가 숨졌다.1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 중구 도시건축전시관 옥상에서 분신을 시도했던 윤 대통령 지지자 남성 A(79)씨가 서울의 한 화상 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가수 지드래곤이 근황을 밝혔다.지드래곤은 19일 본인 소셜미디어에 별다른 말 없이 짧은 영상을 올렸다.영상 속 지드래곤은 소파에 앉아있다가 가수 진주의 ‘난 괜찮아’가 흘러나오자 환하게 웃었다.그러면서 베트남 가수 세븐디나잇(7dnight)의 ‘콤싸오까(KH…

낙석 예방 작업을 하던 노동자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경찰이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19일 서대문경찰서와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3분쯤 서울 서대문구 홍제천 인근 배수지에서 낙석 예방 작업을 하던 60대 남성 노동자 A 씨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현장에 출…

“올해도 취업 안 되면 어쩌죠. 상상하기도 싫어요.”19일 오전 채용박람회 중소기업 부스에서 만난 29살 박모씨는 2년차 취업준비생이다. 말끔한 정장 차림의 박씨는 어두운 표정을 지으며 보는 면접마다 번번이 낙방한다며 한숨을 쉬었다. 박씨가 찾은 곳은 정부의 ‘2025년 대한민국 채용…

고속도로 사고 현장에서 부상자를 자신이 운전하던 견인차로 밟고 지나가 숨지게 하고, 피해자 차량의 블랙박스 메모리카드까지 숨긴 견인차 운전자가 항소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수원지법 형사항소2부(부장판사 김연하)는 19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사 등 혐의로 기소된 견인차 기사 …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울 강남구에 조성 예정인 ‘글로벌 비즈니스 콤플렉스(GBC)’ 내에 축구장 2배 면적의 녹지 공간이 들어선다. 이는 민간이 주도한 역대 최대 규모의 녹지공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차그룹은 19일 서울시에 접수한 GBC 개발계획 수정 제안서를 일부 공개했다. 현…

의대를 운영중인 전국 40개 대학 총장들이 정부의 의대증원 방침에 반발해 1년 넘게 수업거부 중인 의대생들의 휴학계를 승인하지 않고, 이달 21일까지 반려하기로 했다.의과 대학을 운영하는 전국 40개 대학 총장 모임인 ‘의과대학 선진화를 위한 총장 협의회’(의총협)는 영상회의를 열고 …

정부가 국가 연구개발(R&D) 활동의 양대 축인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 간의 연계 및 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 주요 보직에 개방형 공모 등 특례 제도를 시범 운영하고, 은퇴한 우수 연구원에 대해선 교원으로 채용이 가능하게끔 채용절차 및 정년에 대한 규제를 개선할 방침이다.정부는 19…

연이은 논란에 시달리고 있는 백종원 더본코리아(475560) 대표가 이번엔 산하 브랜드에서 직원들의 블랙리스트를 운영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19일 업계에 따르면 2017년부터 새마을식당 점주들이 정보를 공유하는 비공개 온라인 카페를 운영했는데, 카페에는 ‘직원 블랙리스트’ 게시판이 존…

평소 갈등을 겪던 경쟁 업체 사장을 살해한 중국인이 검찰에 넘겨졌다.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최근 살인 혐의를 받는 중국 국적 40대 남성 A 씨를 수원지검에 구속 송치했다고 19일 밝혔다.A 씨는 지난 7일 오전 3시 30분께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거리에서 흉기를 휘둘러 60대 남성 B…

‘서천 묻지마 살인 사건’ 피해자 유족이 피의자 이지현(34)에 대한 엄벌을 탄원했다.피해자 유족은 지난 16일 검찰에 제출할 ‘서천 묻지마 살인 사건 가해자 엄벌 탄원서’를 온라인에 게시하며 누리꾼들에게 동의를 요청했다.피해자 아버지는 탄원서를 통해 “평범한 직장인으로 누구보다 가족…

전북 남원에서 수영을 마치고 귀가하던 초등학생이 차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9일 전북 남원경찰서는 A 씨(30대)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 18일 오후 8시 55분경 남원시 월락동의 한 도로에서 수영을 마치고 귀가하던 B…

음주 상태로 교통사고를 낸 뒤 도주한 혐의를 받는 가수 김호중 씨(34)가 항소심에서 “이번 일을 기폭제로 삼아서 이전과 다른 새 삶을 살도록 가꿔나가겠다”고 최후 진술했다.김 씨는 1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 5-3부(부장판사 김지선·소병진·김용중) 심리로 열린 항소심 결심 공판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정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전북 전주 병)이 1심에서 벌금 70만원을 선고받았다.전주지법 제11형사부(김상곤 부장판사)는 19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정 의원에 대한 선고공판에서 벌금 70만원을 선고했다. 당선유효형에 해당해 형이 그대로 확…

지난해 지구 평균기온이 산업화 이전(1850~1900년)보다 약 1.55도 상승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국제사회는 2015년 파리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1)에서 산업화 이전보다 지구 평균기온 상승 폭을 2도 밑으로 유지하며 1.5도 이하로 제한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목표를 세웠…

강원 산간에 ‘눈폭탄’이 쏟아지면서 해발 800m 고지대에 있는 강원대 도계캠퍼스 학생과 교직원 140여명이 한때 발이 묶었다.19일 강원도와 등에 따르면 삼척에 많은 눈이 내린 전날 오후 4시경 강원대 도계 캠퍼스를 오가는 스쿨버스 운행이 불가능해 학생과 교직원 300여 명이 고립됐…

약물 과용 상태인 두통환자들은 두통약을 끊어야 증상이 개선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박홍균 신경과 교수팀은 2020년 4월부터 2022년 3월까지 2년간 국내 7개 신경과 전문 클리닉을 찾은 ‘약물 과용 두통’ 환자 309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의 치료 경과를 분석한…

19일 오전 3시 34분께 경기 평택시 소사동의 18층짜리 아파트 18층 세대에서 난 불이 10여분 만에 진화됐다.이 불로 자체 진화를 시도하던 거주자 A 씨(40대·여)가 손가락에 1도 화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A 씨와 함께 있던 가족 1명은 스스로 대피해 별…

의과 대학을 운영하는 전국 40개 대학 총장들이 의대생들의 동맹 휴학 신청을 승인하지 않고 21일까지 반려하기로 합의했다. 정부가 내세운 ‘무관용 원칙’에 전국 주요 의대들이 동참한 것이다.‘의과대학 선진화를 위한 총장 협의회’(의총협)는 이날 오전 10시 간담회를 열고 의대 교육 정…

서울 강남의 한 유명 클럽 앞에서 마약을 집단 투약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강남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공급책 20대 남성 A 씨를 구속하고 나머지 4명을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19일 밝혔다.이들은 지난 15일 새벽 서울 강남구 소재 유명 클럽 앞에 주차된 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