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만치료제 이상사례 1708건 보고…구역·두통 등 다수
최근 5년간 삭센다·위고비 등 비만치료제 사용과 관련해 1708건의 이상사례가 보고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역, 구토,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이 보고되면서 복용에 대한 관리 필요성이 제기됐다. 2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 2025-09-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5년간 삭센다·위고비 등 비만치료제 사용과 관련해 1708건의 이상사례가 보고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역, 구토,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이 보고되면서 복용에 대한 관리 필요성이 제기됐다. 2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삼양식품은 서울시가 운영하는 한강공원 야외수영장에서 선보인 팝업존을 시민들의 호응 속에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삼양식품은 뚝섬·여의도·잠원·잠실·양화·난지 등 6개 한강공원 푸드존에 라면조리기를 지원했다. 수영장 내 탱글, 불닭, 삼양 등 주요 브랜드를 테마로 한 팝업존을 조성해 …

이상한 낌새를 눈치챈 한 여성이 경찰의 기지 덕분에 수백만 원의 보이스 피싱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1일 유튜브 채널 ‘대한민국 경찰청’에는 “요구사항?돈. 경찰에게 보여준 충격적인 메모”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영상에는 지난달 서울의 한 파출소를 찾아온 여성의 긴박한 상황이 담겼…

해외직구를 통해 마약성 의약품을 밀반입하고 복용한 10·20대가 잇달아 세관에 적발됐다. 특히 적발된 인원 중에는 여고생도 포함돼 충격을 주고 있다.이들은 SNS 비공개 단체 채팅방에서 활동하며 또래와 마약성 의약품 밀수 수법, 환각효과를 극대화하는 복용 방법 등 정보를 공유하고, 의…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2일 추경호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겨냥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추 전 원내대표의 서울 강남구 자택과 국회의원실 등을 압수수색한 것. 추 원내대표는 12·3 비상계엄 당시 계엄 해제를 위한 국회 표결을 방해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특검팀은 또 ‘계엄 해제…

모 부대 육군 대위가 2일 대구시 수성못 인근에서 원인불상의 총상을 입고 숨진 채 발견됐다.육군은 이날 “2일 오전 6시 29분경 육군 모 부대 대위가 대구시 수성못 인근에서 원인불상 총상을 입고 의식불명 상태로 경찰에 의해 발견됐다”고 밝혔다.대위는 총상을 입고 숨진 채 발견된 것으…

서울구치소에 구금 중인 윤 전 대통령이 서부지법 사태 가담자들을 위해 기도하며 지낸다는 근황이 전해졌다.윤석열 전 대통령 측 김계리 변호사는 지난달 3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윤 전 대통령은) 일과가 끝나면 소등 전까지 지지자들이 보내주시는 편지를 읽고 주무신다”고 밝혔다.이어 “…

퇴직공무원 5명 중 1명이 소득공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무원연금 수령 연령이 단계적으로 늦춰지면서 ‘소득 절벽’ 현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 시군구연맹)이 퇴직공무원 2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2일 오전 6시 40분쯤 대구시 수성구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한 남성이 숨져 있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경찰과 소방이 도착했을 때 시신은 이미 강직돼 있었으며, 신원확인 결과 해당 남성은 육군 한 부대 소속 대위로 총상을 입은 상태였다.시신 옆에는 군용 소총이 함께 발견됐으며, 경찰…
![[날씨]오후까지 남부지방 천둥·번개 동반 비…최대 60㎜](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02/132299995.1.jpg)
2일 화요일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오전까지 전라권, 오후까지 경남권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시간당 10~30㎜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예상 강수량은 ▲강원중·남부내륙산지 5~20㎜ ▲강원동해안 5㎜ …

충남 태안 꽃지해수욕장에서 하반신만 남은 신원 미상의 사체가 발견돼 해경 당국이 수사에 나섰다.2일 태안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오후 6시 47분경 꽃지해수욕장에서 산책 중이던 관광객이 파도에 떠밀려 온 시신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출동한 해경은 하반신 뼈만 남은 시신을 …

수백만원을 편취하려던 보이스피싱 수거책이 피해자의 기지로 경찰에 붙잡혔다. 피해자와 경찰은 필담으로 의사소통하며 상황을 공유한 뒤 수거책을 현장에서 검거했다.1일 경찰청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지난 7월 서울 광진구의 한 파출소에 20대 여성 A씨가 누군가와 통화를 하며 들어섰…

오랜 기간 도매상을 상대로 8억여원의 판매금 사기를 벌인 70대 유통업자가 실형을 선고받았다.전주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김상곤)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로 기소된 A(70)씨에게 징역 4년6개월을 선고했다고 2일 밝혔다.전북의 한 수산물 유통업자인 …

윤석열 전 대통령이 7회 연속 불출석하는 동안 내란 우두머리 혐의 재판에서는 계엄군에 투입된 인물들이 계엄 사태의 위헌·위법성을 보강하는 취지의 증언을 쏟아내고 있다. 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은 재판에서 점점 불리해지는 형국이다.윤 전 대통령은 스스로 제대로 된 방어권 행사를 사실상 …

화요일인 2일은 저녁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기온은 낮 최고 33도까지 올라 후텁지근한 하루가 예상된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까지 전라권, 오후까지는 경남권과 제주도에 시간당 10~30㎜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현재 제주도 북부에는 …

BTS·오징어게임 등 K콘텐츠 인기로 외국인 ‘성지순례형 관광’이 확산하고 있다. 스타 촬영지에서 한국의 일상 공간까지, 새로운 관광 트렌드 ‘데일리케이션’으로 번지고 있다.

“진료 예약이 조금 더 수월해질 거란 얘기를 들으니 마음이 놓이네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신경과 진료실 앞. 치매와 당뇨병을 앓는 남편을 부축하며 나온 오모 씨(79)는 “젊은 의사들이 이제라도 돌아와서 참 다행”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해 2월 정부의 의대 증원에 …

금거북이 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이배용 국가교육위원장(사진)이 1일 전격 사임하면서 매관매직 의혹을 둘러싼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다. 특검은 이 전 위원장 관련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김건희 여사에게 다이아몬드 목걸이 등 억대 …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직후 대통령실이 공용 컴퓨터를 초기화하는 등 조직적 증거인멸에 나섰다는 의혹과 관련해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출국금지하고 수사에 나선 것으로 1일 알려졌다. 특검은 정 전 실장이 윤 전 대통령이 파면된 이후 4월 7일 서울 용…

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각 진료실 앞 대기실은 빈자리가 없을 만큼 환자와 보호자들로 북적였다. 병원 관계자는 “수술과 진료가 의정 갈등 초기보다 많이 회복됐는데, 마침 전공의(인턴, 레지던트)들이 돌아와 숨통이 트인다”고 했다. 췌장암 환자 김모 씨(66)는 “더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