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부산 곳곳 ‘춤-노래-연극’ 향연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세계 각국의 공연 예술가들이 부산에 온다. 부산시는 24∼28일 부산문화회관과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등 지역 곳곳에서 ‘2025 부산국제공연예술마켓(비팜·BPAM)’이 펼쳐진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3회를 맞는 비팜은 공연예술 작품의 글로벌 유통을 돕고, 수준 …
- 2025-09-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세계 각국의 공연 예술가들이 부산에 온다. 부산시는 24∼28일 부산문화회관과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등 지역 곳곳에서 ‘2025 부산국제공연예술마켓(비팜·BPAM)’이 펼쳐진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3회를 맞는 비팜은 공연예술 작품의 글로벌 유통을 돕고, 수준 …
국내 유일의 전통 제철기술인 울산쇠부리기술이 체계적으로 육성된다. 울산 북구는 울산쇠부리기술이 국가유산청 주관 2026년 미래 무형유산 발굴·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승 단절 위기에 놓인 비지정 무형유산을 국가유산청과 지자체가 함께 보호하고 체계적으로 육…

잠자기 전 커피, 초콜릿, 에너지 음료 등 카페인을 줄이면 REM 수면이 늘어나 꿈이 더 생생해질 수 있다고 전문가들이 밝혔다. 최소 8시간 전부터 카페인을 피하는 것이 권장된다.

가수 이효리가 운영 중인 요가원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이효리는 22일 요가원 공식 소셜미디어에 “10월 클래스가 마감되었습니다”라고 공지했다. 같은 날 오후 3시 시작된 10월 수업 예약은 오픈 직후 마감된 것으로 알려졌다. 예약을 놓친 예비 수강생들은 “결제하다 튕겨버렸다” “1…

“Truly 지난 이야기, 멀리 보면 아름답지. 서툰 나 고마운 너, 이제서야 보이지.”35년 가요 인생, 그리고 지금껏 그를 따라준 팬들. 그리고 어쩌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 대한 고마움도 깃들어 있는 게 아닐까.23일 공식 발매를 앞둔 가수 신승훈의 정규 12집 ‘SIN…

가수 박재범이 제작한 신인 그룹 롱샷이 첫 공개 사진에서 손가락 욕설 포즈를 취해 논란에 휩싸였다. 데뷔 전부터 아이돌 이미지와 맞지 않는다는 비판과 파격 시도라는 옹호가 엇갈리고 있다.

코미디언 이영자(58)가 허리와 관절 디스크로 인해 운동에 제약이 있었다고 털어놨다.21일 유튜브 채널 ‘이영자TV’에는 ‘스케일이 다른 큰 손 이영자의 도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이영자가 용인 세컨드 하우스 마당에서 러닝에 도전하는 모습이 담겼다. 그는 “내가 …

조충래 작가가 22번째 유화 개인전을 연다. 다음 달 1일부터 31일까지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 예술마을의 갤러리 ‘피랑’에서 열리는 초대전이다.조 작가는 30여년 간 파도라는 소재로 깊이 있는 작업을 펼쳐왔다. 조 작가는 “누구는 ‘또 파도야?’ 할지 모르지만, 그리면 그릴수록 …

배우 장나라(44)가 변함없는 미모를 자랑했다. 장나라는 22일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그는 나무 그늘 아래 앉아 카메라를 향해 환한 미소를 지었다.장나라는 흰색 민소매 톱에 하늘색 셔츠를 허리에 묶어 산뜻하면서도 편안한 패션을 완성했다. 자연스러운 …

비타민 D2 보충제를 먹으면 오히려 더 중요한 비타민 D3의 체내 수치가 감소할 수 있다는 주목할 만한 연구 결과가 나왔다.비타민 D, 왜 중요한가?비타민 D는 우리 몸에서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는다. 이를 통해 뼈·치아·근육 건강과 면역 기능을 개선한다. 그러나 이 영양소는 전 세계…

할리우드 배우 톰 홀랜드가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 촬영 중 추락 사고로 뇌진탕 치료를 받았다. 제작사는 촬영 중단 후 향후 일정을 논의 중이다.

대한항공이 항공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인력 확보에 나선다. 정부 차원에서 많은 관심을 갖는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대한항공은 22일 신입사원·전문인력과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신입 객실승무원 …

64세 피트니스 코치 레슬리 맥스웰이 “비키니에 나이는 없다”며 당당한 몸매를 공개했다. 손녀도 “30대처럼 보인다”며 응원했다.

스타벅스 여의도한강공원점이 ‘2025 세계불꽃축제’ 맞아 전석 예약제를 시행했다. 최고 20만원 좌석까지 모두 매진됐으며, 불꽃쇼는 27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25m 길이 캔버스 천에 그려진 전남 신안 바다. 파도가 일렁이는 해변을 묘사한 듯한 작품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쓰레기로 점령된 해안가의 현실이 보인다. 비닐, 페트병, 폐그물, 부표가 뒤섞인 풍경. 바다는 더 이상 낭만적 기억이 아닌 지구적 위기의 현장임이 드러난다.강홍구 작가의…

배우 박보영이 동안 미모를 자랑했다.그는 지난 21일 소셜미디어에 브랜드 계정 태그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박보영은 갈색 니트를 소화했다.그는 밝은 미소로 카메라를 응시했다.박보영은 화보 촬영 중인 모습이다.그는 귀여운 표정을 지었다.한편 박보영은 내년 공개 예정인 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에서 파리·귀뚜라미·약봉지 등 이물질이 잇따라 발견됐다. 최근 5년간 20건 적발되며 위생 관리 강화 필요성이 커졌다.

갑상선암 완치 판정을 받은 배우 진태현이 마라톤 해설위원으로 데뷔했다. 그는 건강을 회복한 뒤 러닝 열정을 이어가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단맛과 짠맛을 좋아한다. 최근 인기 있는 한국 음식의 큰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달콤짭짤한 맛, 이른바 ‘단짠’ 조합이다. 단맛과 짠맛은 각각 설탕과 소금이 담당한다. 둘 다 입에는 즐겁지만 건강에는 위험 요소다. 더 큰 문제는 이 두 가지가 함께할 때다. 단맛과 짠맛…

창작 발레 ‘인어공주’가 새로운 안무와 음악으로 돌아온다.케이글로벌발레원은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인어공주’를 공연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작품은 김선희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명예교수의 대표작으로, 2001년 초연 이후 24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