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4가지 꾸준히 섭취하면 나도 동안변신?

동아닷컴 입력 2014-12-26 16:47수정 2014-12-26 18:4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내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이 화제다.

미국의 여성 매거진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최근 당신의 외모를 더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목록을 게재했다.

첫 번째는 메이플시럽이다. 메이플시럽 속에는 항산화물질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증진하는 아연이 들어 있고 소염 기능도 있다. 다만 설탕 성분을 갖고 있으므로 하루 한 찻숟가락(티스푼)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주요기사
코코넛유도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이다. SCI저널인 국제 피부과 학회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유(코코넛오일)을 7주간 매일 사용하면 피부 보습 효과가 32%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이도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중 하나다. 딱딱한 껍질에 주로 함유된 실리카 성분은 신체를 연결하는 조직 형성에 기여한다. 근육과 관절은 물론 연골 등에도 좋다. 비타민C와 카페인산이 풍부해 피부를 재생하고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따라서 얇게 썰어 팩으로 활용하면 노화 억제에 도움을 준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마지막은 식용 꽃잎이다. 식품과학저널에 실린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식용 꽃은 페놀산은 물론 갈릭산과 클로로겐산, 루틴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또 장미 꽃잎과 같은 식용 꽃은 항염 작용과 관련이 있고 심혈관계 질환과 특정 암의 발병 위험을 낮춘다고 한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기자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DKBnews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