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 공도읍 상가지역 멧돼지 5마리 출몰…시민들 ‘가슴 철렁’
경기 안성시 공도읍의 한 아파트 단지 상가 지역에 멧돼지 떼가 출몰해 시민 대피 소동이 벌어졌다.16일 안성시와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5시20분께 공도읍 소재 B아파트 단지 앞 상가 인근에 멧돼지 5마리가 나타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당시 현장에서는 어미로 추정되는 성…
- 15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안성시 공도읍의 한 아파트 단지 상가 지역에 멧돼지 떼가 출몰해 시민 대피 소동이 벌어졌다.16일 안성시와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5시20분께 공도읍 소재 B아파트 단지 앞 상가 인근에 멧돼지 5마리가 나타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당시 현장에서는 어미로 추정되는 성…
![[현장]수속→미식→포르쉐… ‘델타 원’ 최고급 라운지 가보니](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6/133169430.2.jpg)
행복은 가까이서 보면 오감만족에서 비롯된다. 인간의 감각을 충만하게 채우는 경험만큼 분명한 즐거움이 또 있을까. 여행 역시 행복을 향한 여러 선택지 가운데 하나다. 일상에서 벗어난다는 기대, 낯선 풍경과 마주하는 순간의 설렘은 행복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데려다준다.특히 비행기에 몸을 …

그룹 뉴진스에서 퇴출된 다니엘이 팬들에게 보낸 편지로 심경을 전했다.16일 다니엘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전하지 못한 편지”라며 뉴진스의 팬 버니즈에게 보내는 편지글을 올렸다.다니엘은 “버니즈, 잘 지내고 있지?”라며 “지나온 시간을 놓아주는 게 쉽지 않겠지만, 이제는 …

자산이 3조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진 세계 1위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가 “개인 통장에는 현금이 거의 없다”고 밝혀 논란이 됐다. 억만장자의 ‘현금 부족’ 발언을 두고, 투자 구조상 자연스러운 설명이라는 해석과 가난한 척한다는 비판이 맞서고 있다. 13일(현지시간) 미국 비즈니스 매체 …

지난해 이혼을 발표한 방송인 홍진경이 재혼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15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배우 황신혜, 장윤정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이날 방송에선 재혼에 관한 대화가 오갔다. 황신혜는 올해 싱글 21년 차라며 딸이 상처받을 것을 우려해 이…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에 “쌍특검을 전면 수용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16일 송 원내대표는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대통령은 지금 한가한 ‘오찬쇼’를 할 때가 아니다. 제1 야당 대표의 단식 농성 현장에 찾아와 손잡고 야당 요구가 무엇인지 경청해야 할…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50%대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6일 공개됐다. 한국갤럽이 13~15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이날 발표한 1월 3주 여론조사 결과(전화조사원 인터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3.1%포인트.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는 결코 평화의 걸림돌이 된 적이 없으며, 앞으로도 그러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영상 연설에서 이같이 밝혔다.그는 “마르크 뤼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을 지냈던 윤희숙 전 의원이 16일 이재명 정부가 지난해 발표한 ‘10·15 부동산 대책’과 ‘6.27대출 규제’를 두고 “이재명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이미 실패”라며 “죄업을 더 쌓지 말고 폐기하며 사과하는 것이 부동산 대책의 시작이다”라고 비판했다. 윤 전 의원은…

노동자 43명의 임금 4억 1100만원을 체불한 60대 사업주가 근로감독관 출석 요구에 불응하다 체포됐다. 고용노동부 창원지청은 근로기준법 위반 혐의로 전기공사업체 대표 A 씨(60대)를 체포했다고 16일 밝혔다.A 씨는 지난해 5월부터 7월까지 경남 창원의 한 공장 신축 공사 현장에…

북한이 ‘국가’ 개념을 강조하며 간부와 주민들에게 공화국법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노동당을 중심의 권력 구조를 갖춘 북한이 ‘국가’의 개념을 강조하는 것은 노동당 9차 대회를 앞두고 ‘남북 적대적 두 국가’ 기조를 심화하려는 움직임이라는 해석이 나온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

LG화학이 수술 환자 통증을 보다 오래 관리할 수 있는 장기지속형 진통제를 도입한다.LG화학은 통증 관리 의약품에 특화된 미국 바이오 기업 파시라바이오사이언스(Pacira BioSciences, 이하 파시라)와 비마약성 수술용 국소마취제인 ‘엑스파렐(EXPAREL)’에 대한 아시아 지…

신생아가 탑승 중임을 알리며 도로를 달리는 한 차량의 모습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의 따뜻한 축하와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12일 소셜미디어(SNS)에는 ‘풍경’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우왕, 축하요”라는 짧은 글과 사진 한 장이 게시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차량 트렁크에 ‘신생아 집 가요’…

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16일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각종 의혹이 연일 제기되는 것과 관련해 “국민의 우려를 굉장히 무겁게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이 수석은 이날 KBS라디오 ‘전격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 후보자에 대한) 여러 가지 의혹이 굉장히 많이 나왔다”…

방송인 박지윤이 최근 SNS 활동이 뜸했던 이유를 전했다.16일 박지윤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제 인스타 피드가 일주일째 멈춘 동안 궁금해 묻고 싶지만 많이 참고 기다려준 지인들, 이제는 진행 일정에 대해 답을 달라고 하고 싶었는데 제가 사실 아팠다고 하니 ‘지윤씨…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 4명 중 1명은 일상생활에서 성추행이나 성폭력 피해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정서적 폭력과 복합적인 형태의 폭력 피해 비율이 높아 취약계층 여성을 중심으로 한 정책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2022년에 이어…

오세훈 서울시장은 16일 오전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에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신속하게 진화하고, 무엇보다 시민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응해 달라”고 긴급 지시했다.이날 오전 5시께 구룡마을 4지구 내 빈집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 불길이 점차 커지면서 …

한국과 아랍에미리트(UAE)가 지난해 11월 양국 정상회담을 통해 체결한 투자·방산·에너지·원전·인공지능(AI) 등 전략 분야 협력 확대 합의를 구체화하는 작업에 착수했다.재정경제부는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재경부 장관이 지난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칼둔 알 무바라크 아부다비 행정청장을…

‘신상출시 편스토랑’ 손태진이 어머니의 눈물에 울컥한다.16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는 서울대 출신 대표 엄친아 ‘1등 가수’ 손태진이 신입 ‘편셰프’로 출격한다. 이날 ‘편스토랑’에서는 손태진이 어린 시절 생사의 기로에 놓였던 위험한 …

이재명 대통령이 저자세로 북한의 눈치를 본다는 야당의 비판에 대해 “별 이유도 없는 전쟁 불사는 잘못된 태도”라며 “평화가 경제이고 최고의 안보”라고 했다.이 대통령은 16일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 ‘“李대통령, 北에 저자세로 눈치봐”.. 野, 무인기 군경합동수사 지시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