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상대 ‘10전승’ 두산, 잠실 라이벌 압승
경기 후반에 한쪽으로 분위기가 기울긴 했지만, 중반까진 팽팽한 긴장감이 흘렀다. 결과를 떠나 라이벌전다웠다. 1일 잠실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의 시즌 10번째 맞대결은 한 치의 양보도 없는 대접전이었다. LG가 선취점을 올리면 두산이 경기를 뒤집고, 이를 다시 LG가 따…
- 2018-08-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후반에 한쪽으로 분위기가 기울긴 했지만, 중반까진 팽팽한 긴장감이 흘렀다. 결과를 떠나 라이벌전다웠다. 1일 잠실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의 시즌 10번째 맞대결은 한 치의 양보도 없는 대접전이었다. LG가 선취점을 올리면 두산이 경기를 뒤집고, 이를 다시 LG가 따…
러시아 함선 ‘돈스코이’호와 관련한 신일그룹의 투자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보물선과 관련된 가상화폐를 발행하는 싱가포르 신일그룹 전 회장 유모 씨에 대해 인터폴에 적색수배를 요청했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1일 “유 씨에 대해 2014년 사기 등 혐의로 이미 체포영장이 발부된 …
모든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의 통학차량에도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슬리핑 차일드 체크)’를 설치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교육부는 어린이 통학버스의 안전확인 시스템 도입을 고려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잠자는 아이 확인 장치란 물리적인 장치를 통해 통학버스에 남은 아이가 없는지 …

한화 이글스 마무리투수 정우람(33)이 1일 대전 KT 위즈전에서 세이브를 추가하며 올 시즌 KBO리그 투수 가운데 가장 먼저 30세이브 고지를 밟았다. 정우람의 30세이브는 팀과 본인 모두에게 의미가 큰 기록이다. 정우람은 SK 와이번스 시절인 2012시즌, 데뷔 후 처음으로 30…

팀이 가장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았다. 만 40세가 넘은 나이에 다시 오르게 된 선발 마운드. 모험에 가까운 도전이었지만, 팀과 후배들을 위해서는 반드시 해내야 했다. KIA 타이거즈 임창용(42)이 승리투수로 한국프로야구에 또 하나의 역사를 만들었다. 임창용은 1일 광주-KIA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비어 있는 아파트를 골라서 턴 절도범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지난달 6~12일 서울의 고급 아파트를 돌며 노루발못뽑이(속칭 빠루)를 이용해 출입문을 뜯고 10차례에 걸쳐 약 1억3000만 원의 금품을 훔친 정모 씨(38)를 특수절도 혐의로 구속했다고 …

걸그룹 러블리즈 멤버 미주(24)가 1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환상적인 시구를 선보였다. 러블리즈 미주는 이날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 대 kt wiz 경기의 시구자로 나섰다. 미주는 관중들에 손을 흔들어 밝게 인사를 한 뒤,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미국이 2000억 달러어치 중국산 수입품에 추가로 부과할 관세의 세율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하자 중국 정부가 강하게 반발하며 맞대응을 예고했다. 겅솽(耿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1일 정례 브리핑에서 ‘미국이 2000억 달러어치 중국산 수입품 대한 관세를 당초 예고했던 10%에서…
![[리뷰] B&O 다운 완전 무선 이어폰, 베오플레이 E8](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8/01/91341498.1.jpg)
시대가 변화하는 것인지 무선 이어폰 분야도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그 장르도 무선 헤드폰과 이어폰에서 완전 무선형으로 진화하는 중이다. 애플 이어팟 이전에도 일부 완전 무선 형태의 이어폰이 존재했지만 이후에는 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이 끊임 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만큼 …
대만이 지난달 17일 중국 측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포럼 대표단의 입국을 거부한 걸로 알려지면서 양안(중국·대만) 긴장 관계가 더욱 고조되고 있다. 1일 대만 경제일보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20일 대만 타이베이(臺北)에서 열린 APEC 기업인자문회의(ABAC…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은 1일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김경수 경남지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한 것과 관련 “드루킹 사건의 진실에 대해 이제 김경수지사와 청와대가 답할 때”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청와대는 그동안 기무사…
미국 연방법원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3차원(3D) 프린터를 이용해 플라스틱 총을 만들 수 있는 설계도의 공개를 한시적으로 금지하기로 결정했다. 당초 연방정부는 설계도 제작자와의 법적 공방 끝에 이달 1일부터 이 설계도를 인터넷에 배포하는 것을 허용했었다. 그러나 총기 등록이 안…

경기 파주에 위치한 한 물류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 중에 있다. 창고 안은 가구 등의 물건이 많이 있는 상태였다. 1일 소방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12분께 파주시 월롱면 영태리에 위치한 삼륭물산의 물류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대응2단계를…

극한의 공포를 선사할 또 한 편의 영화가 온다. 영화 ‘더 게스트’는 청각을 잃은 여주인공이 정체불명의 침입자와 벌이는 사투를 그린 공포 스릴러다. 최근 관객의 선호가 높은 장르이지만 제작되거나 개봉하는 작품 수가 적은 공포영화의 희소성에 힘입어 개봉 전부터 시선을 끌고 있다. 무…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한 물류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 중에 있다. 아직까지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1일 소방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12분께 파주시 월롱면 영태리에 위치한 한 물류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날…
![[야구 콤팩트뉴스] 두산, 레드햇 스폰서 데이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8/01/91340152.2.jpg)
LG 트윈스가 1일 잠실 두산 베어스전에 앞서 투수 문광은을 1군 엔트리에 포함시켰다. 7월 31일 두산전서 불펜 자원인 신정락이 경기 중 타구에 단순 타박상을 입은 까닭이다. 엑스레이 검진 결과 별다른 이상은 없지만, 선수 보호를 위해 3일까지 휴식을 부여했다. 문광은은 7월 31일…

사상초유의 폭염이 KBO리그를 괴롭히고 있다. 1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서울은 낮 최고 기온이 섭씨 40도에 육박하는 등 기상 관측 이래 111년 만의 최고 더위를 보였다. LG 트윈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가 열린 이날 오후 6시 잠실구장의 기온은 38.2…

10대가 가장 닮고 싶은 직업을 가진 인물들을 10대가 직접 찾아가 인터뷰한 내용의 책이 나왔다. 10대의 시선으로 바라본 진로 탐험서 ‘미래의 별 나를 만나다’이다. 프로야구 스타 이승엽, 웹툰 ‘신과함께’의 주호민 작가, 힙합 뮤지션 타이거JK, 패션디자이너 황재근. 이들은 10…

외교부가 1일 리비아에서 한국인 1명이 무장단체에 납치됐다고 밝힌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정부는 리비아에서 피랍된 우리 국민의 무사귀환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라고 주문했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노심초사하고 있을 가족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같이 밝혔…
![[양형모의 공소남닷컴] 전무송家의 힘,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8/01/91340032.2.jpg)
“겉모습이 아니라 내용에 충실한 공연을 만들어 올리겠습니다.”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입니다. 두 마디 설명이 필요없는 걸작이죠. 1949년에 퓰리처상, 토니상, 뉴욕 극 비평가상을 받았습니다. 무자비한 자본주의의 고발이라는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 연극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