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모든 가구서 서울숲-한강 바라보며 생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7/25/85507113.1.jpg)
[아파트 미리보기]모든 가구서 서울숲-한강 바라보며 생활
서울숲과 한강에 맞닿은 서울 성동구 뚝섬지구에 지상 49층 높이의 고층 주상복합아파트가 들어선다. 시공사인 대림산업은 이 단지를 최신식 설계가 집약된 한강변의 ‘랜드마크’로 짓겠다는 방침이다. 대림산업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의 복합단지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본보기집을 28일 …
- 2017-07-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파트 미리보기]모든 가구서 서울숲-한강 바라보며 생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7/25/85507113.1.jpg)
서울숲과 한강에 맞닿은 서울 성동구 뚝섬지구에 지상 49층 높이의 고층 주상복합아파트가 들어선다. 시공사인 대림산업은 이 단지를 최신식 설계가 집약된 한강변의 ‘랜드마크’로 짓겠다는 방침이다. 대림산업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의 복합단지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본보기집을 28일 …

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10분 이내에 비대면 본인 확인과 계좌 개설을 모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내놨다. 고객이 다른 은행에 보유하고 있는 계좌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손쉽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이른바 ‘1원 인증’이다. 27일 ‘2호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의 출범을 …
![[지표로 보는 경제]7월 25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7/25/85507101.1.jpg)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포스트 차이나’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으로 향했다. 롯데의 현지 사업 현황을 직접 점검하는 한편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다. 24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 회장은 이날 베트남 하노이의 ‘롯데센터하노이’ 내 백화점, 호텔, 롯데리아 등의 사업…
애경그룹이 조직개편을 단행해 각 계열사 사업을 관할하던 지주회사 내 부문 체제를 폐지한다. 표면적인 이유는 각 계열사의 책임경영 강화다. 애경그룹은 다음 달 1일 지주회사인 AK홀딩스에 있던 부문 체제를 폐지한다고 24일 밝혔다. 그간 유통부동산, 화학, 생활항공부문장이 각 계열사…

이마트가 얼리지 않은 통돼지를 사용한 프리미엄 통조림햄 ‘피캠’을 24일 출시했다. 프랑스 통조림 업체 ‘헤네뜨’가 생산하는 피캠은 구워 먹는 반찬용 피캠과 찌개나 전골과 잘 어울리는 미국 스타일의 ‘피캠 아메리칸’ 등 2종이다. 안철민 기자 acm08@donga.com

인공지능(AI) 스피커가 집 밖으로 나와 일상 생활 전반에 파고들고 있다. 기술 적용 속도가 빨리지면서 차량과 편의점에서도 ‘AI 비서’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AI 플랫폼인 ‘카카오 I(아이)’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9월에 출시되는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G7…

윤영선 씨(29)는 휴가철만 되면 저비용항공사(LCC)를 통해 항공권을 구한다. 혼자 개별 여행을 즐기지만 주머니 사정은 넉넉지 않은 윤 씨 같은 젊은층에게 저비용항공사는 제격이다. 윤 씨는 “저비용항공사의 유일한 단점은 갈 수 있는 곳이 일본 동남아 등으로 한정돼 있다는 것”이라고 …
어려움에 처한 방직업계가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을 앞두고 구조조정과 해외 이전 등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최저임금이 예상보다 큰 폭으로 오른 데다 산업용 전기요금마저 인상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24일 대한방직협회에 따르면 방직협회가 최근 회원사 12곳 중 면방업체 8곳을 상대로 내년…

“이거 고급정보라 혼자만 아셔야 해요. 이 회사 곧 상장합니다. 비상장일 때 싼값에 주식 사두면 돈 거저 버는 거예요.” 최근 증권가와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선 한 운송장비 업체의 상장 소식이 ‘은밀히’ 돌았다. 아직은 비상장 법인이지만 착실히 상장을 추진해 왔고 얼마 지나지 않아 상…

코스피가 8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를 갈아 치웠다. 1990년대 이후 역대 최장기간 기록 경신 행진이다. 증시 전문가들은 대체로 지수의 추가 상승을 기대하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시장의 과열 가능성을 경계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24일 코스피는 전거래일보다 1.47포인트(0.06%) …
두산과 두산인프라코어가 450명의 비정규직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2, 3차 협력 및 하청업체 근로자들에게는 월 10만 원씩을 지원해 임금 격차를 줄이기로 했다. 양 사는 24일 ‘비정규직 정규직화와 협력·용역·도급업체 근로자 임금 및 복리후생 증진방안’ 발표를 통해 이 같…

18일 오후 전북 익산시 왕궁면에 위치한 농기계 제조업체 동성사의 공장. 공장 밖 앞마당까지 출고를 기다리는 트랙터 운전석 완성품들이 줄지어 서 있었다. 요즘 동성사는 1986년 창업 이래 가장 승승장구 중이다. 올해 4월 중장비 공장을 새로 지었고 직원 수도 64명에서 76명으로 늘…

“올해는 강진군이 고려청자를 재현한 지 40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그 의미와 중요성에 걸맞은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강진원 강진군수(58·사진)는 24일 “온 가족이 흥겹게 놀 수 있는 마당이 ‘남도답사 1번지’ 강진에서 펼쳐진다”면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축제장 새 …

22일 오후 4시 40분 전남 광양시 봉강면 성불계곡. 50, 60대 10여 명이 계곡 바위 주변에서 발을 동동 구르고 있었다. 한모 씨(62)가 심장마비를 일으켜 의식을 잃은 위험한 상황이었다. 계곡 건너편에서 가족과 더위를 식히던 박성미 전남 여수시의회 의원(47·여·사진)은 …

24일 오전 전남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박물관. 29일부터 8월 4일까지 ‘흙·불 그리고 사람’을 주제로 열리는 ‘제45회 강진청자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박물관 한쪽에 길이 8m, 높이 2m 크기의 화목가마가 모습을 드러냈다. 강진군은 축제 개막일인 29일 오후 청자 60점을 화목가…
“내년 지방선거에서 김해시민의 표를 받으려는 의도인가?” 자유한국당 장동화 경남도의원(창원1)이 창원∼김해 가칭 비음산터널과 관련해 같은 당 소속 안상수 창원시장을 다시 겨냥했다. ▶본보 7월 18일자 A18면 참조 비음산터널 건설을 반대하던 안 시장이 최근 찬성하는 취지로…

“아파 카바르(Apa kabar·‘안녕하세요’라는 뜻의 인도네시아어)?” 23일 오전 경남 김해시 서상동에 위치한 이슬람사원. 여권을 손에 든 인도네시아인들이 줄지어 사원으로 들어섰다.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의 ‘찾아가는 영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모인 이들이었다. 대사관은…

‘황금의 삼각 대도시권(Golden Delta Metropolis) 구현.’ 울산시와 경북 포항시 경주시 등 동해남부 해안 3개 도시는 24일 포항시청에서 동해남부권 상생발전 전략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와 해오름동맹 발전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김기현 울산시장과 이강덕 포항시장…

24일 경북 청송군 부동면 얼음골을 찾은 피서객이 이동문고에서 책을 살펴보고 있다. 새마을문고 청송군지부가 설치한 이동문고는 다음 달 13일까지 운영된다. 청송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