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판/게시판]인천 진로 박람회 外
<알림> 인천 □진로 박람회=‘2018 부평구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14일 오전 10시∼오후 4시 부평구청. <모집> 인천 □독서교실=5∼7세 대상 ‘꾸물꾸물 푸른 꿈 책’ 참가자 15명. 26일 오후 4시 반∼5시 반 부개도서관 유아자료실. □독서교실=‘책 잇 수다’ 참가자…
- 2018-07-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알림> 인천 □진로 박람회=‘2018 부평구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14일 오전 10시∼오후 4시 부평구청. <모집> 인천 □독서교실=5∼7세 대상 ‘꾸물꾸물 푸른 꿈 책’ 참가자 15명. 26일 오후 4시 반∼5시 반 부개도서관 유아자료실. □독서교실=‘책 잇 수다’ 참가자…
■ 부천시는 만 14∼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6회 24초영화제’에 출품할 작품을 다음 달 4∼11일 공모한다. 각자의 개성과 상상을 담은 자유 주제와 ‘나만 몰랐었던 이야기’라는 특별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작품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 신청서(bitly.kr/nSkB)를…
인천 경제자유구역인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국제기구 사무소가 추가로 입주한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유엔아태경제사회위원회(UNESCAP) 동북아사무소를 비롯해 유엔 산하 기구 9개와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세계은행(WB) 한국사무소 등 모두 15개 국제기구 사무소가 자리 잡고 있다.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9일 동아일보와 인터뷰를 시작하면서 “임기 중에 ‘인천 대중예술학교’(가칭)를 설립해 보겠다”고 강조했다. 도 교육감은 “대중예술을 저급예술이라고 인식하는 시대가 있었지만 한류 등 시대적 흐름을 생각하면 더 장려하고 지원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그는 “대중예술학교…
<알림> 대구 □신천물놀이장 개장=14일∼8월 19일 신천둔치 좌안 대봉교 생활체육광장. 무료. □대구 올해의 책 ‘담론’ 연계 인문학 강연회=12일 오후 7시 대구예술발전소 수창홀. 주제: 신영복의 담론을 다시 읽다. 성공회대 김진업 교수 강연. 11일까지 학습통 접수. □스마…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딤프) 사무국은 미국의 공연 유통 전문회사인 하모니아 홀딩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뉴욕에 본사가 있는 하모니아 홀딩스는 수준 높은 뮤지컬 창작자들과 함께 다양한 작품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있다. 영국 런던과 중국 베이징, 상하…

경북관광공사 홍보대사들이 6일 경북 영주시 문화의 거리에서 선비이야기 관광 프로그램과 투어 카드를 홍보하고 있다. 대구와 안동, 영주, 문경을 둘러보는 선비이야기는 2022년까지 진행한다. 투어 카드를 사용하면 가맹점에서 최대 8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경북관광공사 제공
경북도의 ‘잡아 위원회’가 9일 출범했다. 민선 7기 도정을 구체화하기 위해 구성한 위원회는 잡(Job)과 아(이)를 합해 이름을 만들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역점을 두는 일자리 창출과 저출산 해결 의지를 담았다. 이 지사는 별도의 인수위원회를 구성하지 않고 여섯 차례의 토론회에…

“‘대구의 최고 주거도시’라는 남구의 옛 명성을 되찾겠습니다.”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56)은 5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떠나는 남구에서 이사 오는 남구로 만들겠다”며 이렇게 강조했다. 조 구청장은 제5·6대 남구의원, 제7대 대구시의원을 지낸 뒤 이번 선거에서 자유한국당 …
부산 □2018년 청소년 숲 체험캠프=초등 4∼6년 대상. 24일 오후 2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1박 2일). 안전교육, 금련산 숲 탐방, 숲속 모자 만들기, 식물 찾기 오리엔티어링, 숲 체험 관련 레크리에이션 등. 13∼17일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12일까지 서면전통시장 청년몰의 먹거리와 제품을 판매하는 ‘전통시장 상생상품전’을 연다. 3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년몰은 부산진구가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서면시장 빈 점포 20여 곳을 단장해 만든 청년 창업 공간이다. 100% 손으로 만든 빵 ‘폴레폴레’,…
부산을 알리기 위해 부산 청년들이 유라시아 대장정에 오른다. 부산시는 2018 유라시아 청년 대장정단이 11일 오후 3시 김해국제공항에서 출정식을 열고 22일간의 대장정에 오른다고 9일 밝혔다. 대장정단은 부산지역 대학생 등 청년 38명과 전문가 7명, 운영진 10명 등 55명으로…

울산 태화강 십리대숲에서 27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2018 태화강 백로생태학교’가 열린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백로생태학교는 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매주 토·일요일에 총 10회 운영한다. 매회 참가 인원은 20명이다. 생태학교는 생태해설사와 함…

‘돌아왔다. 그러나 관객의 사랑 회복이 과제다.’ 한국 최고의 야외공연예술축제이며 경남 거창군의 대표 문화브랜드인 거창국제연극제(KIFT)가 파행 2년여 만에 다시 제자리를 찾았다. 이립(而立)의 나이에 소 잃고 외양간을 고친 셈이다. 사단법인 거창연극제육성진흥회(회장 이종일)…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 6단체가 어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최저임금을 합리적 수준으로 결정하고 사업별로 구분해 적용할 것을 촉구했다. 경제 6단체는 “올해 적용된 최저임금 인상액(1060원)이 …
정부와 여당이 만 65세 이상 노인 가운데 소득 하위 70%에게 주는 월 20만 원의 기초연금을 올해 9월 25만 원으로 올리는 데 이어 내년부터 30만 원으로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당초 기초연금 30만 원 인상 시기는 2021년이지만 2년 앞당기는 것이다. 추가 재원만 5…
베트남을 방문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8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미국과의 정상적 외교관계와 번영을 이룬 베트남의 길을 따라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비핵화의 진정성을 보이지 않는 김 위원장에게 미국과의 관계 정상화를 통해 경제성장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