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공공기관의 인재 채용비율이 4년 연속 꼴찌인 까닭은…
‘4.5% 대 31.3%.’ 울산시와 부산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의 지난해 지역 인재 채용 비율이다. 울산이 부산의 7분의 1이다. 대구도 울산보다 5.5배 높다. 울산에 이전한 공공기관의 지역 인재 채용 비율은 전국 평균(14.2%)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혁신도시가 있는 전국…
- 2018-05-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4.5% 대 31.3%.’ 울산시와 부산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의 지난해 지역 인재 채용 비율이다. 울산이 부산의 7분의 1이다. 대구도 울산보다 5.5배 높다. 울산에 이전한 공공기관의 지역 인재 채용 비율은 전국 평균(14.2%)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혁신도시가 있는 전국…
![[시사중국어학원]퇴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5/25/90240467.1.jpg)
![[시사일본어학원]종종 갑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5/24/90238468.1.jpg)

대량생산되는 일반 승용차와 달리 매혹적이거나 독특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고 누구나 비범하다고 느낄 화려한 꾸밈새와 강력한 성능을 지닌 차들을 ‘이그조틱 카(exotic car)’라고 한다.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는 뜻의 ‘이그조틱’이라는 단어가 쓰인 데에서 알 수 있듯 주변에서 좀처럼 …

1968년 반클리프 아펠은 진정한 행운의 상징인 ‘알함브라(Alhambra)’ 컬렉션을 선보였다. 네 잎 클로버에서 영감을 받은 알함브라 컬렉션은 시대를 초월하는 반클리프 아펠의 우아한 스타일과 탁월한 노하우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알함브라 컬렉션은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과 감…

까르띠에는 이달 14∼24일 서울 강남구 K현대미술관에서 ‘까르띠에 크리에이티브 팝업 부띠끄’를 열고 6월에 선보일 신제품을 포함한 주얼리 200여 점을 공개했다. 까르띠에의 창조적 생명력과 탁월한 노하우를 느낄 수 있었던 이번 전시회에서는 현대적 디자인으로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칵…

엠포리오 아르마니는 여름을 맞아 남성과 여성 시계 컬렉션을 각각 선보인다. 남성 시계 컬렉션은 스포티함이 풍기면서 그레이와 화이트 패턴의 다이얼이 멋을 강조한다. 여성 시계 컬렉션은 라일락, 핑크와 실버 톤의 부드러운 색감을 자랑한다. 세부적으로 여름 시즌 남성 워치 컬렉션에서는 …

클래식한 감성에 현대적인 디자인을 더한 위블로의 ‘클래식 퓨전’ 시리즈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여름이 가까워지면서 밝은 컬러의 클래식 퓨전 제품이 인기다. 위블로의 클래식 퓨전 시리즈는 30여 년 전 선보인 디자인에 세련미를 더한 퓨전 콘셉트로 젊은층 고객에게 특히 사랑…

좁쌀보다 작은 크기였다. 육안으로는 앞뒤조차 구별이 안 될 정도였다. 오른쪽 눈에 확대경을 끼고 천천히 핀셋을 들이댔지만 나사는 마치 살아있는 듯 핀셋 주변을 계속 맴돌았다. 길게 심호흡을 하고 다시 슬금슬금 다가가 겨우 부품을 들어올렸다. 끼울 곳을 확인하고 핀셋을 벌리는 순간 나사…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에 시선을 빼앗는 또 하나의 작품이 들어섰다. 검은 빛의 금속 격자가 감싸고 있는 감각적인 회색 건물. 격자 위에는 초록색 원뿔 모양의 구조물이 수백 개 설치돼 섬세하면서도 이국적인 정취를 자아낸다. 이 원뿔 모형들은 마치 강렬한 색감의 옷을 자아낼 실타래처럼 …

‘럭셔리 스포티즘’을 단순히 ‘운동복의 유행’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스포티한 옷을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한 ‘애슬레져’는 근래 꾸준히 유행했다. 하지만 각 하우스들이 너나할 것 없이 시도하는 올해의 럭셔리 스포티즘은 그 폭이 넓고 무척이나 실험적이어서 마치 새로운 예술 사조…

몇 년 전, ‘운도남·운도녀’라는 신조어가 유행했다. 이는 운동화 신고 출근하는 도시 남녀를 뜻하는 말로, 격식을 차리기보다는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잘 보여주는 트랜드였다. 그 전까지만 해도 기괴하게 여겨졌던 옷차림은 금세 유행이 됐다. 잘 갖춰 입은 …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322-6에 위치한 ‘JS라메르’ 레지던스 오피스텔이 2차 분양 중이다.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며 담보대출 규제 및 1가구 2주택 등 8·2부동산대책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거주와 장·단기 임대가 모두 가능하다. JS라메르 2차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이…

“주거용으로 가장 좋다는 핀란드산 소나무로 지은 통나무집으로, 아토피와 호흡기질환 등 만병의 근원을 없애준다는 전통식 황토방을 배치해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모여살고 있습니다.” 중앙고속도로 신림나들목에서 빠져 영월·주천 방향으로 26km쯤 달리면 마치 유럽의 전원마을…

경기 남양주시에 위치한 ‘마석역 하이시티’는 ‘역세권’, ‘숲세권’을 보유한 복층 설계 아파트에다 GTX B노선(마석역 예정) 개발 호재로 인기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GTX B노선(마석역 예정)은 인천 송도∼서울 여의도, 용산, 서울역∼경기 남양주 별내, 마석역까지…

올해 3월 인덕원역에서 광교신도시, 동탄2신도시를 연결하는 신수원선(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기본계획이 고시됐다. 2026년 개통 예정인 신수원선은 삼성의 ‘S’를 따 ‘S라인’으로도 불린다. 삼성전자 10만 배후 수요를 기반으로 둔 신수원선 노선을 따라 역 근처에 분양 중인 주거시설에…

각종 부동산 규제에도 경기 평택시 부동산 경기는 여전히 활화산이다. 신세계 스타필드와 삼성전자, LG 등 대기업들의 개발로 평택신도시 용죽지구가 상가 투자의 중심이 되고 있다. 이미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삼성전자 생산 단지가 가동을 시작했고, 제2공장 신설공사에 30조원을 투자해 …

국내 콘도업계 랭킹 5, 6위권인 일성리조트가 정상 분양가에서 40% 할인한 특별회원권 잔여계좌를 마감 분양 중이다. 이번 회원권 할인 분양은 창립 28주년을 기념하고 신규 체인 일성 문경리조트를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일성리조트는 국내 콘도회사 중 예약이 가장 잘되는 곳으로 알려…

신우R&D건설(주)은 경기 김포시 풍무동 풍무2지구 상업용지 50블록에서 대형 프리미엄 상가 ‘풍무역퍼스트블루’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4층∼지상 13층, 연면적 1만4245m² 규모다. 아라종합건설㈜이 시공했다. 중심상업지역 사거리(현재 삼거리) 코너 자리로 2019년 개통되…

서울 지하철 1호선 대방역 인근 대방전철 아파트 일대가 새 아파트로의 변신을 꿈꾼다. 신우지앤씨는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1367-1번지 일대에서 지역주택조합사업인 ‘여의샛강 에코시티’의 일반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15개동 총 2619채 규모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