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송 커플’ 송혜교,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1억 기부
배우 송혜교 씨(35·오른쪽)가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1억 원을 쾌척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송 씨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이 돈을 기부하고 외부에 알리지 말 것을 요청했다. 이번 기부는 송 씨가 지난해 5월 KBS 가정의 달 특집 다큐멘터리 ‘5월, 아이들’에서 서울대 어린이…
- 2017-07-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송혜교 씨(35·오른쪽)가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1억 원을 쾌척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송 씨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이 돈을 기부하고 외부에 알리지 말 것을 요청했다. 이번 기부는 송 씨가 지난해 5월 KBS 가정의 달 특집 다큐멘터리 ‘5월, 아이들’에서 서울대 어린이…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6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를 비난했다. 이날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아펜젤러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반 전 총장은 “전직 유엔 사무총장으로서 북한의 추가 도발 자제를 촉구한다”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곧바로 소집된 것은 시의적절한 조치”라고…

“북한이 평창 겨울올림픽에 함께해주면 좋겠다. 다만 남북 단일팀, 공동 입장 문제는 북한의 참여 의사가 분명하고 확정이 된 다음 논의할 수 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사진)이 6일 충북 진천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내년 평창 올림픽 북한 참가 논의의 기준을 명확…
![[글로벌 북카페]佛서 출간 ‘어떻게 남자들이 인생에서 책을 읽게 할 수 있을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7/07/85241528.1.jpg)
프랑스인들은 책을 많이 읽는 편이다. 요즘같이 햇볕이 좋은 날엔 파리의 어느 동네 공원에서도 벤치나 잔디에 누워 책을 읽는 이들을 만날 수 있다. 지하철 안에서 휴대전화를 보는 사람과 책을 읽는 사람 비율이 비슷할 정도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공통점이 있다. 대부분이 여자다. 실…

맑은 수채화 같다. 창작 뮤지컬 ‘리틀 잭’은 1960년대 영국을 배경으로 밴드 ‘리틀 잭’의 보컬인 잭이 세상을 떠난 첫사랑 줄리에 대한 기억을 잔잔하게 풀어간다. 극은 소극장에서 열리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잭은 펑크를 낸 피아노 연주자를 대신해 온 줄리를 본 순간 곧바로…

노래를 부르다 살짝 미소를 지었다. 치맛자락을 잡고 앞뒤로 흔들었다. 마치 10대 소녀처럼. 공연장에 온 관객 모두 마법에 걸린 듯 환한 미소를 지으며 바라봤다. 15년 만에 한국을 찾은 무대였다. ‘미국을 대표하는 목소리’ 소프라노 르네 플레밍(58)이 3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
![[횡설수설/송평인]대통령의 ‘독일어 시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7/06/85240729.2.jpg)
미국 작가 마크 트웨인은 재능 있는 사람이 배우는 데 영어는 30시간, 프랑스어는 30일이 걸리고 독일어는 30년이 걸린다고 말했다. 특유의 신랄한 위트로 독일어를 배울 시간적 여유는 죽은 사람에게나 가능할 것이라고도 했다. 독일어는 미국인에게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언어가 아닌 모양이…
![[허문명의 프리킥]김정은 전략은 ‘일점돌파 전면전개’](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7/06/09/84782118.1.jpg)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발사했다고 주장한 직후 문재인 대통령이 “돌아올 수 없는 다리를 건너지 않기 바란다”고 했을 때 ‘북이 다리를 건넌 지 언젠데…’ 하는 걱정이 들었다. 하지만 곧 북한 지도부 선제타격 훈련을 지시하며 한미 미사일 연합 무력시위를 제안한 것에 안도했다…
![[눈과 귀가 즐거운 주말]영화 스파이더맨: 홈 커밍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7/06/85240688.2.jpg)
■영화 스파이더맨: 홈 커밍(사진) 감독 존 와츠. 출연 톰 홀랜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이클 키턴, 젠데이어 콜먼. 5일 개봉. 12세 이상. 완성형이 아니라서 더 매력적인 ‘고등학생’ 스파이더맨. ★★★★☆ 그 후 감독 홍상수. 출연 권해효, 김민희, 김새벽, 조윤…
추미애 민주당 대표가 국민의당 제보조작 사건에 대해 “박지원 전 대표, 안철수 전 의원이 몰랐다는 것은 ‘머리 자르기’”라고 비난했다. 이에 국민의당은 추경을 포함한 국회 일정을 보이콧하기로 했다. 다시 요동치는 정국을 진단한다.

“농사지으믄 장가 못 간다카든데…. 에이, 한번 가보자 그라믄!” 남들은 한창 취업 준비에 매진할 나이, 평범한 경상도 사나이 셋이 맨손으로 ‘세계 농업일주’를 떠났다. 평생 농사만 지은 부모님이 “농사만은 안 된다”며 입버릇처럼 말해왔다는 권두현(29), 시골 농기구 상점에서 …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는 야구이지만 30세 미만의 한국인은 야구보다 축구를 더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정보분석기업 닐슨코리아가 6일 발표한 ‘한국인이 가장 관심 있는 스포츠’ 설문 결과에 따르면 15∼29세 응답자의 53.2%(중복 응답)가 축구를 골라 가장 높은 비율을 나…

아시아리그 아이스하키 두 시즌 통합 우승을 달성한 안양 한라가 사상 처음으로 러시아 선수를 앞세워 3연패에 도전한다. 안양 한라는 지난 시즌까지 사할린의 간판 공격수로 활약했던 루슬란 버니코프(40·사진)를 영입했다고 6일 밝혔다. 버니코프는 러시아 1부리그 420경기 출전(7…

프로야구 선두 KIA가 6일 인천 문학구장 경기에서 SK에 5-3으로 역전승을 거뒀다. 전날 홈런 6개를 포함해 21안타를 몰아치고도 SK에 17-18로 쓰라린 역전패를 당했던 KIA는 이날 승리로 2위 NC(LG와의 경기 우천 취소)와의 승차를 4.5경기로 늘렸다. 7회초 1-3…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은 허양임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와 ‘두피 튼튼 진저샴푸(사진)’ 뷰티클래스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더바디샵은 진저샴푸에는 생강 성분 가운데 몸을 따뜻하게 하는 진저롤, 쇼가올 성분이 함유돼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한다. 허 교수는 젝스…

뉴욕 양키스의 ‘핀 스트라이프’ 유니폼을 입은 첫 한국인 타자 최지만(26)이 첫 경기부터 홈런을 날렸다. 그것도 140m 가까이 날아가 우측 스탠드 상단에 꽂힌 대형 홈런이었다. 최지만은 6일 미국 뉴욕의 양키스타디움에서 토론토와의 안방경기에 7번 타자 겸 1루수로 양키스 데뷔…

최근 메이저리그에서 주목받는 단어 중 하나는 ‘뜬공혁명(Fly-Ball Revolution)’이다. 앞서 3월 메이저리그 통계 사이트 ‘팬그래프스’는 ‘뜬공혁명은 시작되었나(Has the Fly-Ball Revolution Begun)?’라는 칼럼을 소개하기도 했다. 타자가 좋은 …
롯데그룹은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준법경영담당 부사장으로 이태섭 변호사(54)를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컴플라이언스위원회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경영쇄신안의 일환으로 올해 3월 신설된 준법경영을 위한 조직이다.
▽프로야구 △잠실: 한화 김범수-LG 허프 △대구: 넥센 금민철-삼성 우규민 △사직: SK 윤희상-롯데 박세웅 △마산: 두산 니퍼트-NC 장현식 △수원: KIA 임기준-kt 정성곤(이상 18시 30분)
문화체육관광부는 2013년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두산 대표와 심판 사이에 돈이 오간 사건과 이와 관련된 내용을 은폐한 의혹을 받는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대해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6일 밝혔다. 문체부는 또 국고 지원 사업 관련 비리 의혹에 대해 KBO에 대한 회계감사도 실시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