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촌융복합산업’이 웃음꽃 피는 농촌을 만든다
국민들의 먹거리를 만드는 생산터이자 묵묵한 일터였던 농촌이 변하고 있다. 작은 시골마을에 만들기 체험을 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쳐흐르고, 산속 고즈넉한 목장엔 방문객들의 예약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요즘과 같은 여름 휴가철, 여행지로 국내 농촌을 찾는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
- 2018-07-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들의 먹거리를 만드는 생산터이자 묵묵한 일터였던 농촌이 변하고 있다. 작은 시골마을에 만들기 체험을 하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쳐흐르고, 산속 고즈넉한 목장엔 방문객들의 예약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요즘과 같은 여름 휴가철, 여행지로 국내 농촌을 찾는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

코레일 서울본부(본부장 전찬호)는 이달 13일 오후 5시 서울역 오픈콘서트홀에서 뜨거운 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한빛예술단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했다. 시각장애우로 구성된 ‘한빛예술단 오케스트라’ 공연은 코레일 서울본부와 서울시의 공동 후원으로 시민들의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유튜브와 함께 진행하는 청소년을 위한 동영상 활용 교육 ‘YouTube 청소년 아카데미 with SBA’ 행사가 서울 마포구 상암동 1인미디어 파트너스 공간에서 열렸다. 콘텐츠 제작자가 아닌 콘텐츠의 수용자…

《# 2022년 서울 마곡에 거주하는 워킹맘 김지영 씨는 초등학생 아이를 등교시키고 출근 중이다. 평소엔 자가운전으로 10여 분 거리의 사무실로 이동했지만, 이날은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이용했다. 봄철 미세먼지 고농도시즌 1단계 적용으로 차량 2부제에 자율 참여 중이기 때문. 아이는 학…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생활 속 아이디어를 적용한 틈새 업종 창업지원을 본격화한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달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영세자영업자의 낮은 수익성과 성장성을 높이기 위한 ‘생활혁신형 창업’ 지원정책을 발표했다. 생활혁신형창업은 소상공인의 업종 과밀화를 해소…

불황으로 저렴한 가격에 큰 심리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가심비’가 새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창업아이템이 고민이라면 ‘가성비’에 심리적 만족도를 증진하는 ‘가심비’까지 공략하는 제품, 서비스를 생각해봄직하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지난 주말 나란히 미국에서 한미 간 정책조율에 나섰다. 정 실장은 워싱턴에서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만나 교착 상태에 놓인 북-미 대화의 재개를 위한 방안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 장관은 뉴욕에서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국군기무사령부가 작성한 8쪽의 ‘전시계엄 및 합수업무 수행방안’ 문건뿐 아니라 청와대가 공개한 67쪽의 ‘대비계획 세부자료’ 문건도 올해 3월 기무사에서 보고받고도 청와대에 제대로 보고하지 않은 사실이 드러났다. 67쪽 문건에는 국회의 계엄 해제 표결을 막기 위한…
문희상 국회의장과 이주영, 주승용 부의장이 24일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이승만 박정희 김영삼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다. 여야 협치와 국민통합을 염두에 둔 행사다. 앞서 19일에도 문 의장은 여권을 겨냥해 “야당 탓은 1년 차까지는 통했지만 이제부터는 안 먹힌다”며 제1야당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