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송인서적’으로 새출발
1월 부도를 낸 뒤 회생 절차에 난항을 겪다가 지난달 온라인 유통업체 인터파크에 인수된 서적도매업체 송인서적이 인터파크송인서적으로 사명을 바꾸고 새 대표를 선임했다. 송인서적은 13일 오후에 열린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신임 대표이사로 강명관 인터파크 도서부문 기획실장(44)을 선…
- 2017-12-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월 부도를 낸 뒤 회생 절차에 난항을 겪다가 지난달 온라인 유통업체 인터파크에 인수된 서적도매업체 송인서적이 인터파크송인서적으로 사명을 바꾸고 새 대표를 선임했다. 송인서적은 13일 오후에 열린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신임 대표이사로 강명관 인터파크 도서부문 기획실장(44)을 선…
![[눈과 귀가 즐거운 주말]영화 튤립 피버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2/15/87741091.1.jpg)
■영화 튤립 피버 감독 저스틴 채드윅. 출연 알리시아 비칸데르, 데인 더한, 크리스토프 발츠. 청소년관람불가. 14일 개봉 튤립 광풍이 몰아치던 17세기, 젊은 남녀의 금지된 사랑을 다룬 정통 멜로. ★★★★ (★ 5개 만점) 신과 함께―죄와 벌 감독 김용화. 출연 하…

‘한국판 콘 에어(Con Air·Convict Airline)’ 작전이 14일 실시됐다. 필리핀에 있는 한국인 범죄 피의자 47명을 전세기에 태워 2600km 떨어진 한국으로 이송했다. 외국에 있는 피의자 수십 명을 한꺼번에 데리고 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범죄자들을 태운 전세기는 이…

피아니스트 조재혁(46)은 지난해 처음으로 스튜디오 음반 녹음을 진행했다. 첫 솔로 앨범에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비창, 열정, 발트슈타인을 담았다. 1일 서울 중구의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그동안 앨범을 낼 생각을 못 했다”고 말했다. 실황 앨범은 몇 차례 냈지만 연주 생활에 바빠…

그간 남북 관계를 다룬 영화에서 ‘핵전쟁’은 결국 일어나지 않았다. 위기 상황 정도로 그려지고 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이 영화는 핵전쟁 시나리오를 스크린에 과감하게 펼쳐낸다. 첩보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강철비’는 북에서 쿠데타가 일어나 정권이 붕괴되고, 정권을 잡은 군부가 핵무기를…


가난한 여대생 빛나가 죽음을 앞둔 40대 여성 살로메에게 세상 이야기를 들려주는 아르바이트를 한다. 북한의 고향을 그리워하며 비둘기를 키우는 아파트 수위 조 씨, 버려진 아이 나오미와 그를 키우는 한나, 탐욕에 희생되는 아이돌 가수 나비…. 노벨 문학상 수상 작가인 프랑스 소설가…

우병우 전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50·사진)이 15일 검찰에 구속됐다. 지난해 11월 처음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은 지 1년 1개월여 만이다. 법원은 앞서 두 차례 검찰과 특검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기각했지만 세 번째 구속영장은 발부했다. 우 전 수석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한 서울중…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을 취재하던 한국 기자들이 중국인 경호원들에게 집단 폭행을 당하는 초유의 사건이 벌어졌다. 외교 홀대 비판 속에도 강행한 문 대통령의 방중이 폭행 사태로 얼룩지면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논란으로 촉발된 한중 관계의 앙금이 장기화되는 것 아니…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14일 한중 정상회담을 갖고 전쟁 불가와 남북 관계 개선 등 한반도 평화·안정을 위한 4대 원칙에 합의했다. 다만 시 주석은 이번 회담에서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에 대한 한국의 ‘적절한 처리’를 요구하면서 사드 문제의 ‘…

중국 왕이(王毅) 외교부장이 14일 문재인 대통령과 인사하는 과정에서 팔을 툭툭 쳐 결례 논란을 빚었다. 문 대통령 내외는 이날 오후 4시 30분(현지 시간) 공식 환영식을 위해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의 북대청에 들어섰다. 군악대의 연주가 시작된 가운데 중국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을…

문재인 대통령이 중국에서의 첫 아침식사를 현지 서민 식당에서 시민들과 함께했다. 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는 14일 베이징 댜오위타이(釣魚臺) 인근의 아침 식사 전문점 융허셴장(永和鮮漿)에서 현지인들과 어울려 아침 식사를 했다. 메뉴는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아침 메뉴인 유탸오…

14일 오전 10시 56분 중국 베이징 국가회의중심.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하는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행사장 주변에서 갑자기 소란이 벌어졌다. 이 행사를 취재하려는 한국 기자들을 중국 경호원 약 15명이 막아서면서였다. 기자들은 대통령 근접 취재를 허용하는 ‘비표’…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방중에서 경제 교류 활성화에 각별한 신경을 썼다.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논란으로 불거진 중국의 경제 보복을 가급적 줄이거나 봉합하겠다는 취지다. 청와대는 중국과의 교역이 본궤도에 오르면 경제성장률이 0.4%포인트 이상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14일 세 번째로 만난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문제로 불거진 양국의 갈등을 딛고 새로운 협력 관계로 나아가자는 데 뜻을 모았다. 북핵 문제에 대해 두 정상은 한반도 비핵화 등 4대 원칙에 합의했다. 사드 갈등 이후 두 정상 간…
“문재인 정부가 시진핑 주석에게 알현하러 가는 날, 우리는 한미일 자유주의 핵동맹을 맺어서 북중러 사회주의 핵동맹에 대항을 하자는 취지로 일본에 왔다.” 일본을 방문 중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4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30여 분간 면담한 뒤 동행 기자들에게 한 …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에 ‘조건 없는 대화’를 제안한 지 하루 만에 백악관이 “비핵화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야 대화가 가능하다”고 다시 제동을 걸고 나섰다. 백악관이 “북한에 대한 방침은 변하지 않았다”고 선을 그으면서 일단 김정은에 대한 ‘틸러슨의 초대장’은 빛이 바래게 됐…

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14일 오후 4시 30분(현지 시간) 한중 정상회담이 열린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의 북대청 입구에서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내외와 인사를 나눴다. 문 대통령이 13일 중국에 국빈방문차 도착한 지 약 30시간 만에 시 주석과 첫 대면이 이뤄진 것이다. 군악대 …
‘한국판 콘 에어’를 통해 14일 한국으로 송환된 47명은 대부분 국내에서 범죄를 저지르고 필리핀으로 도주했다가 현지에서 검거된 피의자다. 일부는 현지 한국인을 상대로 범죄를 저지른 경우도 있다. 보이스피싱과 가상화폐 투자 등 사기 피의자가 39명으로 가장 많다. 도박이나 마약·절도 …

14일 오전 10시 30분경(현지 시간) 필리핀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의 항공기 계류장. 남녀 수십 명이 차례로 줄을 섰다. 가슴에는 1부터 47까지 적힌 번호표가 하나씩 달려 있었다. 이들은 공항 직원들의 안내로 보안검색대를 통과했다. 주변에는 공항 경찰이 매서운 눈초리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