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사 앞세운 LG “5위 다툼, 아직 안끝났다”
갈 길 바쁜 5위 싸움을 벌이면서도 득점 기회를 번번이 놓치며 하위 팀에 덜미를 잡혔던 6위 LG가 타선의 집중력과 선발 헨리 소사(사진)의 호투로 3연패에서 벗어났다. LG는 17일 잠실 한화전에서 8-1로 완승을 거두며 이날 롯데에 패한 5위 SK를 1.5경기 차로 추격했다. …
- 2017-09-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갈 길 바쁜 5위 싸움을 벌이면서도 득점 기회를 번번이 놓치며 하위 팀에 덜미를 잡혔던 6위 LG가 타선의 집중력과 선발 헨리 소사(사진)의 호투로 3연패에서 벗어났다. LG는 17일 잠실 한화전에서 8-1로 완승을 거두며 이날 롯데에 패한 5위 SK를 1.5경기 차로 추격했다. …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 전화 통화를 갖고 김정은의 핵·미사일 도발에 대해 더 강하고 실효적인 제재와 압박을 가하기로 했다.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25분간의 통화에서 “북한 정권으로 하여금 도발을 계속할수록 더욱 강화된 외교적 고립과 경제적 …
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의 에이스 공격수 문성민이 17일 충남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2017 천안·넵스컵 대회 KB손해보험과의 경기에 리베로를 상징하는 ‘L’을 새긴 조끼를 입은 채 리베로로 출전했다. 올 시즌 현대캐피탈이 라이트 포지션의 외국인 선수(바로티)를 영입하면서 문성민은 기…
▽프로배구 천안·넵스컵대회 △GS칼텍스-IBK기업은행(16시) △우리카드-OK저축은행(19시·이상 천안 유관순체육관) ▽테니스 △코리아오픈(12시·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 △광주오픈 국제남자챌린저대회(12시·광주 진월코트) △장호 홍종문배 제61회 전국주니어대회(10시·장충장호…

17일 공주백제마라톤 출발을 앞두고 공주시민운동장은 태권도 시범단 ‘태어로즈(TAEROES)’의 힘찬 기합 소리로 가득 찼다. 태어로즈는 태권도(TAEKWONDO)와 영웅들(HEROES)의 합성어다. 국내는 물론이고 미국과 중국 등지의 100여 개 태권도교육관에서 수련 중인 초중고교 …
국제축구연맹(FIFA)이 월드컵 본선 조추첨 방식을 ‘대륙별 포트 분배’에서 ‘FIFA 랭킹에 따른 포트 분배’로 바꿨다. 랭킹이 낮은 한국은 유럽·남미의 강호들과 한 조에 편성될 가능성이 커져 조별리그가 가시밭길이 될 수도 있다. 15일 FIFA에 따르면 2018 러시아 월드컵 …

아크서클 근처에 있던 이동국(38·전북)은 침착하게 측면 공격수 한교원에게 로빙 패스를 했다. 그러고는 슬금슬금 골문 근처로 다가갔다. 한교원이 시도한 크로스는 땅에 맞고 튀어 오르면서 이동국 쪽으로 향했다. ‘베테랑’ 이동국은 이를 지체 없이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포항 골망을 흔들…

하늘은 푸르고 높았다. 출발 때의 기온은 18도로 달리기에는 그만이었다. 찬란했던 백제문화 유산을 따라 달리는 마라토너들의 표정은 밝았다. 동아일보 2017 공주백제마라톤(공주시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공동주최)이 17일 백제큰길 일대에서 열렸다. 7000여 명의 마스터스 마라토너들…

건강상의 이유로 지난달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직을 사퇴한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75·사진)이 IOC 명예위원으로 추대됐다. IOC는 16일 페루 리마에서 열린 제131차 총회에서 이 회장과 노르웨이 출신 예르하르 헤이베르그 전 IOC 위원을 IOC 명예위원으로 선출했다고 발표했…
울산 울주군 신고리 원자력발전소 5, 6호기의 운명을 결정지을 시민참여단이 첫 모임을 갖고 본격적인 숙의 과정에 들어갔다. 신고리 5, 6호기 공론화위원회는 16일 충남 천안시 교보생명 연수원 계성원에서 열린 시민참여단 오리엔테이션에 478명이 참석했다고 17일 밝혔다. 공론화위는…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사진)은 15일부터 2박 3일간 경북 울릉군 118해군전대와 공군 관제 대대, 경찰서 등을 방문했다. 1억2000여만 원 상당의 전자제품 및 운동기구 등 위문품도 전달했다. 최 회장은 “요즘같이 국제 정세가 혼란스러울 때 국민 안전을 위해 희생하는 여러분이 있…
“검사님. 드디어 진범이 잡혔습니다.” 13일 창원지검 형사2부장 김완규 검사(47·사법연수원 29기)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 왔다. 전화를 건 사람은 김 검사가 춘천지검 강릉지청에 근무할 때 만난 경찰관 A 씨였다. A 씨는 “늘 마음속 짐으로 남아있던 사건이 해결됐다는 소식을…

세계 최고령자 자메이카인 할머니가 15일(현지 시간) 세상을 떠났다. 글리너 등 현지 매체는 1900년 3월 10일생으로 올해 117세인 바이얼릿 브라운 할머니(사진)가 이날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앤드루 홀네스 자메이카 총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사신 브라운 할머…
특정인을 겨냥해 ‘꼴값 떨었다’고 비방하는 글을 온라인에 올리면 유죄일까 무죄일까. 똑같은 글이라도 온라인 공간 중 어디에 게시했느냐에 따라 유무죄가 갈렸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항소1부(부장판사 강태훈)는 모욕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강모 씨(59)에게 벌금 30만 …
![[알립니다]간-신장-췌장 이식 최신 수술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9/18/86372396.1.jpg)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을 위반해 형사처벌이 확정된 첫 법원 판결이 나왔다. 지난해 9월 28일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이 법 위반에 따른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은 있었지만 검찰의 기소로 형사처벌이 이뤄진 것은 처음이다. 지금까지 청…

세계적인 경영 석학인 마이클 포터 미국 하버드대 교수(사진)가 공유가치창출(CSV·Creating Shared Value) 활동에 앞장선 기업 및 기관들에 수여하는 ‘CSV 포터상’의 제4회 시상식이 18일 오전 인천대 교수회관에서 열린다. 올해의 수상자로는 CJ대한통운, KT, KO…

17일 오전 3시 51분 강원 강릉소방서로 화재 신고가 접수됐다. 불이 난 곳은 강릉시 강문동 석란정(石蘭亭). 전날 오후 9시 45분경 발생했다가 소방대원에 의해 꺼진 불이 다시 살아난 것이다. 약 400m 떨어진 경포119안전센터(경포센터) 소방관들이 긴급 출동했다. 석란정은 19…

4세대(4G) 이동통신 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이광복 서울대 교수 등 6명이 대한민국학술원상을 받는다. 대한민국학술원은 18일 서울 서초구 학술원 대회의실에서 ‘제62회 대한민국학술원상 시상식’을 연다. 올해 수상자는 △인문학 부문 1명 △사회과학 부문 1명 △자연과학기초 부문 2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