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제2차 남북정상회담, 긍정 평가하지만…논의 진전 無”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7일 전날 개최된 제2차 남북정상회담을 두고 “새로운 내용이나 논의의 진전은 전혀 없고 미국의 강경한 입장에 직면한 두 정상의 당혹감만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차 남북정상회담에 대…
- 2018-05-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7일 전날 개최된 제2차 남북정상회담을 두고 “새로운 내용이나 논의의 진전은 전혀 없고 미국의 강경한 입장에 직면한 두 정상의 당혹감만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차 남북정상회담에 대…

테마파크 특색 맞는 특수분장, 200여 벌 의상 대여 가능 테마파크에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즐기고 깊은 관람객들이라면 주목할 소식이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25일 분장 및 의상 대여숍 ‘픽시매직’을 오픈했다. 지하 1층 정문 게이트 옆에 있는 ‘픽시매직’은 SBS 특수분장…

중앙대학교병원이 최근 장기이식센터를 리뉴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장기이식센터는 간이식팀, 신장이식팀, 심장이식팀, 각막이식팀, 뇌사관리팀, 뇌사판정팀, 장기이식위원회와 장기이식전담 간호 코디네이터로 구성되어 있다. 첨단 디지털 혈관조영장비와 다양한 장기이식수술 경험을 …

지난달 20일 0시 50분경 광주 서구 쌍촌동 도로에서 여대생 A 씨(23)와 B 씨(23)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치였다. A 씨는 숨졌고 B 씨는 부상을 입었다. 사고 직후 장면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에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사고 당시 두 여대생은 왕복 9차로 도로를 막…

최근 이탈리아에서 추락사고를 당한 뒤 활동을 중단한 배우 김사랑(40)이 퇴원 소식을 전했다. 김사랑의 소속사 레오인터내셔널은 26일 “지난 4월 갑작스러운 사고로 발등 골절 수술을 받고 한 달여의 입원 치료 끝에 빠른 회복 단계에 접어들어 이날 퇴원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

“이게 바로 하와이언 갈릭 버터 쉬림프(새우)입니다.(냠냠)” 자막은 이미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방송인 백종원 씨가 새우를 입에 넣는 모습이 클로즈업되자, ‘쩝쩝’ 소리만이 또렷이 귓가를 파고든다. 뒤이어 펼쳐지는 조리과정. 버터를 잔뜩 두른 프라이팬 위에 튀겨지는 마늘의 ‘지…

구름인파를 모은 제3회 대전 서구힐링아트페스티벌(5월 25~27일)은 ‘슬리퍼축제’로도 불린다. 축제가 열리는 서구 보라매공원과 샘머리공원은 아파트 단지에 둘려 쌓여 있는 도심 속 ‘허파’다. 축제 기간이면 100여 명의 작가들이 자신들의 작품을 갖고 나와 문턱을 낮춘 채 대중을 만난…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날 제2차 남북정상회담을 가진 것을 두고 “북미정상회담은 100% 열린다고 확신한다”고 전망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오전 문재인 대통령의 어제 제2차 판문점 남북정상회담의 결과 발표를…

* 제71회 칸영화제가 5월 19일(현지시각) 막을 내렸다. 이창동(64) 감독의 ‘버닝’이 한국 영화 최초로 황금야자수상(황금종려상) 수상의 낭보를 알릴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칸의 최종 선택은 일본 고레에다 히로카즈(是枝裕和·56·사진) 감독의 ‘만비키 가족’이었다. 일본…

소문만 무성하던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재초환) 부담금의 윤곽이 드러났다. 5월 15일 서울 서초구청은 서초구 반포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에 가구당 1억3569만 원의 재초환 부담금을 산정, 통지했다. 1987년 10월 현대산업개발이 준공한 반포현대아파트는 지상 10층짜리 1개…

“너무 준비해도 안 되는 건가 봐요.” 서울 동작구 한 카페에서 만난 취업준비생 박모(26) 씨의 말이다. 박씨는 7년 전 서울 유명 4년제 대학에 입학했다. 당시는 청년실업이 대표적인 사회문제로 대두되던 시기였다. 그의 지상 목표는 휴학이나 졸업유예 없이 한번에 취업하는 것. 공모…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과 ‘6·12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오후 백악관에서 취재진에게 북한과의 정상회담을 위한 논의에 대해 “아주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린 6월…

정의당은 27일 전날 판문점 통일각에서 열린 제2차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남북의 물리적 거리뿐만 아니라 마음의 거리도 멀지 않다는 것을 전세계에 보여준 상징적 장면”이라고 호평했다. 추혜선 정의당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오후 전격적으로 이뤄진…

배우 소유진(37)이 JTBC 예능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 강호동의 미담을 공개했다. 소유진은 26일 방영된 ‘아는 형님’에서 강호동으로부터 과거에 도움을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소유진은 “예전에 ‘야심만만’에 출연했을 때 내 말에 대놓고 싫은 티를 내던 방청객이 있었다. …

고약한 질문부터 몇 개 던지고 시작하자. 비행기 사고가 났을 때 살아남을 확률이 가장 높은 사람은 누구일까. 반대로 살아남을 확률이 가장 낮은 사람은? 마지막 질문. 비행기를 탈 때 가장 안전한 좌석은 어디일까. 참고로 앞쪽도, 뒤쪽도 아니다. 비행기를 탈 때마다 누구나 막연히 사고…

모델 한현민(17)이 KBS2 예능프로그램 ‘1%의 우정’에서 아버지가 투병 중이라는 사실을 털어놨다. 한현민과 안정환은 26일 방영된 ‘1%의 우정’에서 한 간장 게장 맛집을 찾았다. 이날 안정환은 2006년 독일 월드컵 당시 입었던 유니폼을 한현민에게 선물했다. 앞서 한현민…
![[동아일보 키뉴스]2018년 5월 27일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5/27/90265858.3.jpg)

바른미래당은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날 판문점 통일각에서 제2차 남북정상회담을 가진 것과 관련, “북한의 핵폐기 의지 확인을 환영한다”라고 밝혔다. 신용현 바른미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정은 위원장이 격식없는 판문점 남북정상회담을 요청하여 …

“야! 수량이 서류랑 안 맞잖아!” “아니, 밑에 여기 보시면. 이 숫자로 보셔야 합니다.” “아, 이거 담당자 누구예요. 누가 문서를 이따위로 만들어?” “저희는 생산라인 담당이라, 잘….” “아니, 본인들이 만든 제품 재고 현황을 누가 작성하는지도 몰라요? 부장님 이러니까 그 나…

배우 조보아(27)가 MBC 새 드라마 ‘이별이 떠났다’에서 명연기를 펼쳤다. 조보아는 26일 첫 방송된 ‘이별이 떠났다’에서 극중 남자친구인 이준영과의 사이에서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됐다. 조보아는 이준영에게 임신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이준영은 “지금 나한테 할 소리야? 사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