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15kg 이상 반려견과 외출시 ‘입마개 의무화’ ‘목줄 길이 2m 제한’ 추진
경기도는 무게 15kg 이상의 반려견과 외출할 경우 입마개 착용을 의무화하는 내용을 포함한 ‘반려견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경기도는 15kg 이상인 반려견과 외출 시 ▲입마개 착용 의무화 ▲목줄의 길이 2m 이내 제한 …
- 2017-1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도는 무게 15kg 이상의 반려견과 외출할 경우 입마개 착용을 의무화하는 내용을 포함한 ‘반려견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경기도는 15kg 이상인 반려견과 외출 시 ▲입마개 착용 의무화 ▲목줄의 길이 2m 이내 제한 …

‘더 유닛’에 출연한 가수 류필립이 선배군단의 부트를 받지 못하고 ‘아이돌 리부트’에서 탈락했다. 지난 4일 오후 방송한 KBS2 예능프로그램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이하 더 유닛)’에서는 미나의 남자친구로 잘 알려진 류필립이 등장했다. 그의 등장에 선배군단뿐만 아니라 판…

미국 메이저리그 휴스턴 애스트로스 투수 저스틴 벌랜더의 아내가 된 케이트 업튼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케이트 업튼은 미국에서 모델 겸 배우로 활동 중이다. 178cm의 큰 키에 육감적인 몸매를 자랑하는 케이트 업튼은 2012년 미국의 스포츠 전문지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port…
![[동아일보 30초 브리핑]2017년 11월 첫째주 주말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1/05/87113535.2.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핵 압박을 위한 동남아 순방에 나섰다고 동아일보 11월 4일자 주말판 1면이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본을 거쳐 7일 한국을 1박 2일 방문한 뒤 중국으로 떠납니다. 토요판 기획으로 외환위기 20년을 맞아 당시 퇴출된 은행원들의 이야기를 심…

4일 방송한 ‘황금빛 내 인생’ 19회에서 최재성(전노민 분)이 서지안(신혜선 분)이 자신의 친딸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챘다. 이날 방송한 KBS2 ‘황금빛 내 인생’(극본 소현경/ 연출 김형석/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19회에서는 최도경(박시후 분)과 서지안(신혜선 분)은 서로를 향…

배우 케이트 업튼과 미국 메이저리그 휴스턴 애스트로스 투수 저스틴 벌렌더가 웨딩마치를 울렸다. 5일(한국시간) 미국 피플지 온라인판에 따르면, 전날 케이트 업튼은 저스틴 벌렌더와 이탈리아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앞서 지난 1일 저스틴 벌랜더는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

대구교육청은 4일 퇴학 위기에 놓인 학생의 어머니를 성희롱해 징계를 받은 교사 A 씨가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6월 동료교사들과 가진 술자리에 피해 학부모를 불러내 성관계를 요구한 사실이 밝혀져 정직 2개월의 징계를 받았다. A 씨는 당시 자신이 담임을 맡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조치에 대해 반발하는 친박계를 향해 ‘바퀴벌레’ 등의 표현으로 맹비난하자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은 5일 “(홍 대표 발언의)진정한 목적은 친박 청산이 아니라 바른정당 탈당파 늘리기”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홍준표 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조치에 대해 서청원·최경환 의원 등 친박계가 반발하고 나선 것과 관련, “추태 그만 부리고 당과 나라를 이렇게 망쳤으면 사내답게 반성하고 조용히 떠나라”고 촉구했다. 홍 대표는 지난 4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탄핵 때는 바퀴벌레처럼…

배우 김보연이 이혼 후 심경을 전했다. 5일 오전 방송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배우 김보연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김보연은 전노민과 이혼에 대해 “나는 바보 같다. 고민스럽고 힘든 걸 힘들어 죽겠다고 안 한다. 내가 표현을 안 해서 그런 건가, 참아서 그런 …
![[동아포토]청계천 니트 패션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1/05/87112143.3.jpg)

김천시청이 2017 인천공항 배드민턴 코리안리그 3차대회에서 5연승을 질주했다. 김천시청은 4일 광주여대 체육관에서 열린 남자실업부 B조 조별리그에서 인천국제공항과 던롭을 차례로 격파했다. 까다로운 상대인 인천국제공항을 맞아서는 남자복식 고성현과 신백철이 패했지만 간판스타 손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