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감동 ‘기대감’
기린, 영양 등 동물의 움직임을 그대로 재현한 퍼핏(꼭두각시 인형) 의상, 아프리카의 색깔과 동물의 특징을 살린 마스크. 상상력을 자극하는 퍼포먼스는 무대를 생명력이 꿈틀대는 초원으로 탈바꿈시켰다. 그 위에 감성 넘치는 음색으로 퍼져 오르는 ‘Can You Feel the Love T…
- 2018-07-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기린, 영양 등 동물의 움직임을 그대로 재현한 퍼핏(꼭두각시 인형) 의상, 아프리카의 색깔과 동물의 특징을 살린 마스크. 상상력을 자극하는 퍼포먼스는 무대를 생명력이 꿈틀대는 초원으로 탈바꿈시켰다. 그 위에 감성 넘치는 음색으로 퍼져 오르는 ‘Can You Feel the Love T…
중국판 미투(#MeToo·나도 당했다) 운동이 재점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22일 공익활동가 레이촹(雷闖·31) 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여성이 나선 것을 시작으로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인물만 10명 남짓이다.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여성 중에는 과거 ‘천재 소녀 작가’로 유명했던…

미국의 대(對)이란 경제제재 복원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이란 리알화 가치가 폭락하는 등 큰 혼란이 벌어지고 있다. 미국이 디데이(D-Day)로 정한 8월 6일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이란 핵합의(JCPOA·포괄적 공동행동계획) 전격 탈퇴를 선언한 지 꼭 90일째 되는 날이다…

“‘입학처장 리스트(dean‘s list)’가 뭡니까?”(변호사) “(학생의) 지원과 관련해…
좀도둑 가족의 이야기로 프랑스 칸을 사로잡은 일본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56)이 30일 한국을 찾았다. 제71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받은 황금종려상 트로피를 갖고 기자회견장에 나온 고레에다 감독은 “뜻하지 않게 큰 상을 받았고 그에 힘입어 많은 사람에게 작품을 소개하게 됐다”며 “영화…

‘빅토르 위고는 패하지 않는다.’ 제작비 175억 원을 투입한 대형 창작뮤지컬 ‘웃는 남자’는 이 법칙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줬다. 세계적 명작 뮤지컬인 ‘레미제라블’ ‘노트르담 드 파리’ 역시 빅토르 위고의 원작을 바탕으로 했다. 선악의 대립, 사회의 부조리, 휴머니즘이 생생히…
▽프로야구 △잠실: LG 임찬규-두산 유희관 △문학: 넥센 최원태-SK 산체스 △광주: 롯데 김원중-KIA 임기영 △대구: NC 김건태-삼성 아델만 △대전: KT 고영표-한화 윤규진(이상 18시 30분)

에리야 쭈타누깐(23·태국·사진)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애버딘 스탠더드 인베스트먼트 레이디스 스코티시오픈에서 시즌 3승째를 달성했다. 30일 영국 스코틀랜드 걸레인GC(파71)에서 열린 대회에서 최종합계 13언더파로 우승했다. 통산 10승째다. 시즌 상금 선두(202만 달러…
“중학생 때 서울의 일반 중학교에 다녔어요. 매일 일방적으로 수업을 듣고, 외우고, 1점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했죠. 그런데 정작 내 안에는 남는 게 아무것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곳에 왔어요.” 27일 서울 강남구의 한 호텔에서 제주영어교육도시에 위치한 A국제학교 입학…
러시아 함선 ‘돈스코이’호 인양과 관련해 신일그룹의 투자사기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주요 관련자들을 출국금지 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30일 “신일그룹과 국제거래소 등 해당 회사의 주요 관련자들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출국금지 대상에는…
까사미아는 30일 원자력안전위원회로부터 기준치 이상의 라돈이 검출됐다며 토퍼세트(깔개+베개) 상품인 ‘까사온 메모텍스’ 전량을 회수하라는 리콜 명령을 받았다고 밝혔다. 까사미아는 이 제품을 회수해 환불 또는 교환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리콜은 원안위가 까사미아의 자진 신고를 받아 해…

30일 서울 금천구청에서 열린 2018 청소년 과학경제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이 폭염 속에 태양열을 이용해 간식을 만들어 먹으며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다. 장승윤 기자 tomato99@donga.com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23세 이하)이 아시아경기 2연패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빡빡한 일정의 조별리그를 성공적으로 통과해야 한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아경기 조별리그 E조에 속한 한국은 9일 동안 4경기를 치러야 한다. 조 추첨을 통…

서울의 최고 기온이 35도를 넘긴 27일. 밤 12시 무렵 서울 용산구 서울역 앞 택시 승강장에는 KTX에서 내린 승객들이 몰려들었다. 택시를 기다리는 60여 명의 승객이 50m 넘게 줄을 서서 부채질을 하거나 휴대용 선풍기 바람을 쐬고 있었다. ‘폭염 불금’에 택시 잡기는 ‘하…

아쉽지만 우승이 그리 먼 곳에 있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첫 승에 도전했던 안병훈(27)과 김민휘(26)가 공동 준우승을 차지했다. 두 선수는 30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오크빌 글렌애비 골프클럽(파72)에서 마무리된 RBC캐나다오픈에서 최종 합계 20언…

중위권 추락의 위기를 맞은 LG가 ‘운명의 한 주’를 맞이한다. 4위 LG는 이번 주 1위 두산, 2위 SK를 차례로 만난다. 지난주 삼성, KT와의 6연전에서 2승 4패로 부진하며 2위 경쟁에서 한발 밀려난 LG는 이번 주 다섯 경기에서 부진할 경우 삼성-넥센-기아와의 5위 싸움…

올 시즌 프로야구 무대에서는 생애 최고의 활약을 하고 있는 선수들이 유독 빛난다. 그동안 ‘리그 최고의 포수’로 불렸던 두산 양의지는 이제 ‘리그 최고의 야수’라 불려도 어색하지 않은 선수가 됐다. 시즌 초반부터 4할에 육박하는 맹타를 휘두른 양의지는 30일 현재까지도 타율 0.3…
![[알립니다]제2회 동아뮤지컬콩쿠르 참가신청 31일 마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7/31/91312879.2.jpg)
![[인사]국립생태원장 박용목씨](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8/07/31/91312877.1.jpg)
환경부는 제3대 국립생태원장에 박용목 청주대 생명과학과 교수(64·사진)를 임명했다고 30일 밝혔다. 박 신임 원장은 국립생태원 비상임이사와 한국자연환경보전협회 이사, 충북환경연구소 연구위원을 역임했다. 임기는 3년.
◇거버넌스센터(이사장 이형용)는 8월 3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2동 대회의실에서 ‘거버넌스센터 지방정치연구회’ 출범식을 개최한다.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함종한)은 8월 2일부터 7일까지 강원도세계잼버리수련장에서 ‘제5회 국제패트롤잼버리’를 개최한다.